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방송 투데이> 동숭동 딥디쉬 피자 폴링 피자 종로 리얼시카고피자






오늘 생방송 투데이 대박신화 어느 날에서는 월 매출 1억! 동숭동 딥디쉬 피자 & 폴링 피자 편이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그 곳은 바로 서울 종로 대학로에 위치한 리얼시카고피자였습니다.


리얼시카고피자는 치즈가 철철 넘치는 딥디쉬 시카고 피자를 선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부라타치즈 까망베르치즈 테트드무안 등 쉽게 접하기 힘든 스페셜 치즈를 선보인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그럼 먼저 딥디쉬 피자와 폴링 피자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동숭동의 리얼시카고피자가 어떤 곳에서 방송됐는지, 또 피자는 무엇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있을지도시즌3 22회 - 17.11.12. 시카고피자/파인애플주스




밀가루로 된 얇고 납작한 반죽에 토마토 소스와 치즈 등을 얹어서 구워내는 이탈리아 요리가 바로 피자입니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요리 중 하나로 한국인들이 많이 즐기는 서양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피자의 기원은 넓게 보면 빵에 치즈와 허브를 얹어 먹었다는 페르시아의 이야기와 그리스군 병사들이 방패에 빵과 대추야자를 올려 구워먹었다는 이야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마토 소스와 치즈,빵이라는 피자의 3대 요소를 갖춘 것만 놓고 보면 18세기 말에 등장한 나폴리탄 파이가 현대 피자의 원형이라고 여겨지는데요.


그 뒤로 오랫동안 주머니와 배가 고픈 사람들의 한끼 식사 노릇을 톡톡히 하다가 19세기 이탈리아 통일 과정에서 구휼 음식으로 각광을 받으며 피자는 남부를 중심으로 이탈리아 전역으로 퍼져 나갔다고 합니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간 이탈리아 이민자들에 의해 미국으로도 전래되었으나 별 다른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했다고 해요.


나폴리탄 파이라는 말도 피자를 앵글로 색슨계 미국인들이 자기들이 즐겨먹는 파이의 일종으로 받아 들였기 때문이라는데요.


하지만 2차대전 이후 미군이 이탈리아에 진주하고 이후 철수하면서 이탈리아 주둔 경험이 있던 미국인들이 피자를 먹고 싶어하면서 미국 전역에 퍼지게 되었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이탈리아 피자와는 다른 '미국식 피자'가 널리 퍼지자 이탈리아인들은 미국식 피자를 보면 피자가 아니라며 미국식 피자가 본토보다 널리 퍼졌다는 것을 매우매우 못마땅해한다네요.


매우 극단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아예 미국식 피자를 피자로 인정하지 않으며 이탈리아 피자만이 진짜 피자라고 주장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배달음식의 표준이자 야근하는 직장인의 주식이라 사무실 주변 쓰레기통에 피자박스가 많으면 그 회사에 뭔 일 터졌다고 짐작이 가능하다는데요.


피자박스가 쌓여있단 얘긴 직원들이 야근을 한다는 이야기니 뭔가 일이 터졌다는 뜻으로 해석할 여지가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레스토랑 파스타도 맛있는 혜화 피자 맛집인 리얼시카고피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여러 명의 모임으로 방문하셔도 좋다고 하구요.


거기에 포장이나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에 따라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실 분들이라면 따로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할 것 같구요.


지하철을 타실거면 서울 4호선 혜화역 2번 출구로 나와 출구방향 반대방향으로 10미터 직진후 KFC 골목으로 우회전하여 들어오시면 우측 정면에 리얼시카고피자가 위치해 있다네요.


그럼 이제 리얼시카고피자의 메뉴와 가격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터&샐러드★


감튀와 치즈고구마스틱 - 8,900원


콥 샐러드 - 13,900원


빅플레이트 가든샐러드 - 11,900원


빅플레이트 리코타치즈 샐러드 - 13,900원



★피자★


부라타치즈 시카고 피자 - 27,900원


치즈홀릭 까망베르치즈 시카고 피자 - 27,900원


더블치즈 로제 시카고 피자 - 26,900원


B.M.O 토마토 시카고 피자 - 23,900원


리얼 로제 피자 - 27,900원


스파이시 할라피뇨 시카고 피자 - 25,900원


크리미 폴링 치즈 시카고 피자 - 25,900원



★파스타★


뽀모도로 그라나치즈 파스타 - 13,900원


아라비아따 - 13,900원


로제쉬림프 파스타 - 13,900원


치즈 미트 오븐 파스타 - 12,900원


빠쉐 - 13,900원


부라타치즈 카프레세 파스타 - 15,900원


갈릭 치킨 크림 파스타 - 14,400원


스파이시 빠네크레마 - 13,900원


크리미 스파이시 파스타 - 13,900원


갈릭피뇨 파스타 - 14,400원


마레 알리오 - 13,400원



★리조또★


로제 쉬림프 리조또 - 13,900원


할라피뇨 치킨 리조또 - 13,400원





개인적으로 피자에 조예가 깊지 않다보니까 딥디쉬 피자가 무엇인지 폴링 피자가 무엇인지 알 수가 없었는데요.


피자의 이름은 아닌 것 같고 왠지 유추해보자면 치즈가 산더미처럼 쌓인 피자가 딥디쉬 피자일 것 같습니다.


폴링 피자는 아무리 짱구를 굴려봐도 알 수가 없으니 방송을 통해 확인해봐야 될 것 같네요.


확실한 건 딥디쉬 피자다 보니까 치즈가 많아서 맛이 진하고 맛있다고 합니다.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저도 맛있게 먹어보고 싶은데 그 때는 확실히 딥디쉬 피자와 폴링 피자가 무엇인지 알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동숭동 딥디쉬 피자 폴링 피자로 유명하다는 리얼시카고피자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얼시카고피자는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고 라스트 오더는 오후 9시20분까지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스트 오더 시간이 되기 전에 방문하셔서 꼭 맛있는  동숭동 딥디쉬 피자 폴링 피자를 드셔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리얼시카고피자의 위치 알려드리면서 이만 글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