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구이의 정석 닭불고기 의왕 맛집 도래샘








2020년 5월 11일에는 생생정보 기다려야 제맛 편이 방송되는데요.


경기 의왕시 오전동에 위치한 도래샘이라는 곳이 나오는데 구이의 정석 닭불고기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이라고 합니다.

 

도래샘의 주메뉴는 촌닭불고기 쌈밥정식이라고 하는데요.


이걸 주문하면 10여가지 찬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쌈이 나와서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백운호수 맛집으로써 참나무향 매콤한 촌닭불고기가 맛있다는 도래샘.


그럼 먼저 닭불고기에 대해 알아보고 도래샘에 대한 주차 정보나 가격 정보 등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방송오늘저녁 904회 - 18.08.14. 닭불고기


2TV생생정보 270회 - 17.02.21. 닭불고기


생방송투데이 1599회 - 16.03.25. 훈제닭불고기


불고기는 고기를 얇게 썬 후 두드리며 섬유를 끊어서 부드럽게 만든 후 잔칼질을 하여 배즙으로 잠시 재워 고기를 연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간장에 파, 마늘, 후추, 사이다 등을 넣은 조미액에 30분 정도 재워놓구요.


그 후 깨, 참기름 등을 넣어 버무린 뒤 재운 고기를 꺼내어 중불에 굽는 요리랍니다.


보기에는 조리하기 쉬워 보이지만 써는 것과 고기의 결이 안 맞으면 고유의 맛이 안 날 정도로 엄청나게 질기기에 자신 없으면 정육점에 맡기는 게 최선이라고 하네요.


또한 너무 오래 재우면 오히려 쓴맛이 나기 때문에 타이밍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쇠고기가 많이 쓰이지만 오리고기를 사용할 때도 있구요.


그 외에도 오늘 나오는 닭불고기처럼 닭고기를 써서 만들 수도 있는데요.


실제로 닭갈비라는 명칭이 널리 퍼지기 전에 춘천에선 닭불고기라는 명칭을 썼다고 하네요.


닭갈비의 원조 집 중 하나로 지목받는 모 가게의 상호에는 닭불고기라고 되어 있으며 실제로 철판이 아닌 숯불로 굽는다고 해요.


오늘날 널리 퍼진 철판닭갈비보다는 이쪽이 원형이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 생생정보 닭불고기 맛집 도래샘의 주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래샘은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편하게 주차를 하고 닭불고기를 즐기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분들이라면 오메기저수지 정류장에서 하차하시고 도보 4분 정도 거리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닭불고기를 포함한 도래샘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들과 가격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래샘 닭불고기 - 13,000원


볶음밥 - 3,000원


치즈 추가 - 3,000원


참나무 장작 통닭구이 - 18,000원


해물파전 - 12,000원


도토리묵 무침 - 10,000원


어린이 볶음밥 - 6,000원




꽤나 간소화되어 있는 메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먼저 참나무 장작 통닭구이는 8가지 약재로 숙성시킨 다음 80분 이상 참나무 장작불에 구워서 그 맛이 뛰어나다고 하구요.


도래샘 닭불고기는 오늘의 주인공으로써 참나무 장작불에다가 초벌구이를 한 다음, 다시 한번 조리해서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숙주가 바닥에 깔려있고 양념이 잘 베여있는 닭이 그 위에 올라가 있는 비주얼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한 입 먹어보면 완전 맵지는 않고 매콤한 정도의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숙주와 닭고기를 함께 먹는 것이 이 곳 닭불고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섞지 않고 위에서부터 천천히 집어서 숙주가 숨이 죽었을 때쯤 함께 곁들여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닭불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꽤나 메리트 넘치는 메뉴로 보여지는데요.


기회만 된다면 방문해서 꼭 먹어보고 싶어집니다.


그럼 이제 도래샘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래샘은 평일에는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영업을 하고 주말에는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8시50분까지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요일마다 아주 조금 영업 시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방문하시는 요일에 따라 잘 확인하시고 방문하신다면 헛걸음 없이 맛있는 생생정보 닭붉고기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도래샘이 어디에 있는지 지도와 함께 안내해드리면서 이만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의왕시 오매기백운산길 67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