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방송 투데이> 메밀꽃만두전골 종로 잘빠진메밀






2020년 1월 15일 수요일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리얼 맛집 - 풍미 大폭발! '메밀꽃만두전골' 맛의 비법은? 편이 방송된다고 합니다.


메밀꽃만두전골을 풍미 대폭발하게 만든 곳은 바로 서울 종로에 위치한 잘빠진메밀이라는 곳이였는데요.


100% 메밀로 반죽하며 주인이 직접 하고 막국수를 주문하면 전복과 수육을 주는 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면발에는 밀가루가 포함 되지 않았다고 하니 밀가루 면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상당히 좋은 추천지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잘빠진메밀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메밀과 만두전골에 대해 알아본 후, 이어서 바로 잘빠진메밀의 유용한 정보(메뉴,가격,위치 등)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ere We Go~!



생방송오늘저녁 845회 - 18.05.14. 메밀국수


생활의 달인 534회 - 메밀국수 달인

메밀은 곡물로서는 보기 드물게 벼목이 아닌 식물입니다.


원산지는 동아시아 온대 북부의 바이칼호,만주,아무르강변 등에 걸친 지역이라고 알려져 있구요.


꽃은 메밀꽃 필 무렵에서 묘사되듯이 흰색이 많지만 품종에 따라 분홍색 등 다른 색깔을 가지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조선시대까지는 밀보다 더 값싸고 열등한 곡물로 꼽히기도 했다는데요.


하지만 한국전쟁 이후 미국으로부터 대규모로 밀가루의 원조 및 수입이 들어오면서 오히려 밀가루는 흔해빠진 싸구려 식품으로 취급받는 반면 메밀은 밀보다 더 값비싼 곡물로 취급받게 되었답니다.


만두전골은 만두를 넣어 끓인 전골요리인데요.


전골은 한국의 전통 요리방식으로 음식상에 전골틀을 놓고 끓여가며 먹는 음식을 뜻합니다.


잔칫상이나 주안상을 낼 때 먹는 시간에 맞춰 알맞게 익히고 식사를 마칠 때까지 따듯하게 먹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요.


주재료인 만두는 본래 중국에서 유래하여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지로 퍼져나가 각국마다 독자적인 방법으로 발전해왔는데요.


한국의 만두는 속 재료에 따라 그 종류가 분류되며 삶거나 튀기기도 하고 국에 넣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긴다고 합니다.


특히 국물요리에 넣어 먹을 경우 만두피 안에 있는 속 재료로 인해 국물의 맛이 깊어진다고 해요.


만두전골은 추운 겨울에 먹기 좋은 음식으로 한 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는 요리랍니다.


만두의 재료로 쓰이는 야채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고기에 함유된 단백질은 근육 형성과 체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몸에도 좋은 음식이네요.




생방송 투데이 메밀꽃만두전골로 방송에 나오는 잘빠진메밀은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이 오시더라도 불편함 없이 식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식사시간이나 그 외에도 대기가 상당히 길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니 이 점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하철을 타고 가실 분들이라면 종로3가역 7번출구 50미터 삼화페인트 방향 삼화페인트 건물 뒷편 골목 이발소 옆이라고 하구요.


주차 정보는 따로 없는 것을 보아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럼 이제 메밀꽃만두전골을 포함한 잘빠진메밀의 메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선메뉴★


메밀 왕만두국 - 8,000원


메밀꽃만두전골 (2인) - 18,000원


메밀꽃만두전골 (3인) - 25,000원


메밀꽃만두전골 (4인) - 32,000원


유자에 빠진 수육 (반접시) - 12,000원


유자에 빠진 수육 (한접시) - 18,000원



★사이드메뉴★


모둠 감자전 - 13,000원


강원도 감자전 - 10,000원


메밀 왕만두 - 6,000원


메밀싹전병 - 7,000원


잘빠진 모듬한상 (1그릇) - 25,000원


잘빠진 모듬한상 (2그릇) - 40,000원


*잘빠진 모듬한상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육

메밀전병

해물전병

튀김만두

홍어무침

낙지젓갈

명태무침

무말랭이

감태 깻잎

명란 쌈장

유자소스



★메밀요리메뉴★


순메밀 수육 정식 - 8,000원


잘빠진 한상 - 12,000원


순메밀 막국수 - 8,000원


순메밀 온면 - 9,000원


순메밀 채식 막국수 - 9,000원






지금 같이 추운 동절기에는 메밀꽃만두전골이 대표 메뉴라고 하는데요.


막걸리는 10 가지 종류로 판매되고 있는데 알밤 지평 ,호랑이,개도,느린마을,해창 송명섭 술아, 천비향 자희향 막걸리등이 있다고 합니다.


전통주는 5가지 종류가 있는데 함양솔송주,전주이강주,한산소곡주,매실원주,지리산강쇠 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곳 평상 자리에서 미국 대사관님과 방문과 썸바디 촬영한곳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메밀꽃만두전골에는 우삼겹이 올려져 있기 때문에 더욱 보기에도 맛깔스러움을 자아낸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만두가 들어가 있는 메밀꽃만두전골은 국물은 또 어찌나 진하고 시원한지 밥 비벼먹고 싶게 유혹할 정도의 맛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속이 꽉찬 만두, 거기에 진하고 시원한 국물, 어찌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그럼 이제 잘빠진메밀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빠진메밀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영업을 하는데 평일에만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합니다.


또한 점심시간의 마지막 주문은 오후 2시30분까지이고 저녁의 마지막 주문시간은 오후 8시30분까지라고 하네요.


거기에 공휴일일 경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고 이 때는 별도의 브레이크 타임은 없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생방송 투데이 메밀꽃만두전골 맛집 잘빠진메밀의 위치 알려드리며 이만 글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종로구 율곡로8길 73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