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고수의부엌 목살 양념구이 대전 갑부본가
2019년 11월 18일 월요일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에서는 목살 양념구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대전 가수원동에 위치한 갑부본가가 방송에 나온다고 합니다.
대전 가수원동은 어릴 때 자주 가봤던 곳이라서 꽤나 반가운 곳이였는데요.
아직 방송에는 한 번도 나온 적이 없는 곳이기 때문에 과연 어떤 모습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군침을 돌게 만들어줄지 기대가 됐습니다.
2018년 실방문자 기준으로 만족도 96%를 달성하고 만족도 가장 높은 식당 전국 3위에 빛날 정도로 유명하다는 갑부본가.
그럼 먼저 목살이란 부위에 대해 먼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뭐든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법이니까요.(ㅎㅎ)
목살은 돼지고기의 한 부위로써 동물의 목에 있는 살을 말하는 건 누구나 아시겠죠?
대부분 목살이라고 하면 돼지목살로 통하며 소의 목살은 쇠목심이라고 부릅니다.
삼겹살 다음으로 돼지고기 부위 2인자라 불려지는 목살은 위쪽, 즉 뒷덜미 목살을 뜻한답니다.
다른 말로 목심, 어깨 등심이라고도 하는데 삼겹살에 밀려 사람들이 덜 먹긴 하지만 상당히 맛있는 부위로 삼겹살보다 기름이 적고 맛이 진한게 특징입니다.
넘쳐나는 기름기 때문에 삼겹살을 꺼리는 사람이 많아지는 추세이고 돼지 비린내가 사라지지 않아 다른 부위를 꺼리는 사람이 많지만 잘 구운 목살은 기름기도 빠지고 잡냄새도 없기 때문에 목살블리에 빠진 분들도 꽤 많다고 해요.
씹을수록 강하게 느껴지는 특유의 고소한 맛 역시 일품이구요.
육질도 쇠목심과 달리 질기지 않고 씹는 맛이 적당해서 쇠고기와는 다른 돼지고기만의 매력을 잘 느낄 수 있답니다.
이 목살의 맛에 반한 사람들은 '가장 돼지고기 다운 맛' 이라고 평을 내리기도 한다는데요.
미식가로 유명한 백파 홍성유 선생은 멧돼지 고기와 비슷한 맛이라는 알쏭달쏭한 평을 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의 선호도 차이가 있기 때문인지 값이 삼겹살 대비 저렴한 편이지만 큰 가격차가 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마트에서 가격이 같을 때도 많지만 평균적으로 목살 쪽이 조금 더 싸게 먹을 수 있다 정도겠네요.
특히나 삼겹살 값이 오를 때마다 사람들이 자주 구입하죠.
삼겹살은 대다수가 얇게 가공하여 먹는 반면 목살은 반대로 대다수가 큼직하게 가공하여 먹는게 특징이넫요.
구이용으로든 찌개용으로든 보면 목살은 큼직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0~80년대에는 해도 구이용 고기로서 삼겹살과 목살을 구분하지 않았는데요.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돼지 지방의 고소함을 그 이유로 꼽는데 목살은 구울수록 지방의 맛이 감소하여 식감이 퍽퍽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미식 경향이 바뀐 탓에 선호도가 삼겹살보다 떨어졌을 뿐이지 목살을 더 선호하는 경우도 존재하므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부위임은 확실하답니다.
가수원 육교 옆 2층 은하3단지 맞은편에 위치한 갑부본가는 식사를 하실 경우 도안 주차장 1시간 무료 쿠폰을 증정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서 각종 모임이나 회식으로 쓰이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워낙 크다보니 놀이방도 마련되어 있어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서는 조금 더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이제 갑부본가의 메뉴 구성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워먹는 돼지 갈비 - 14,000원
구워나오는 돼지 갈비 - 14,000원
고기듬뿍 갑부탕 - 12,000원
코다리백반 - 7,000원
자가제면 물냉면 - 8,000원
코다리 비빔냉면 - 8,000원
두가지 종류의 돼지 갈비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 목살 양념구이로 보여지는데요.
메뉴를 주문하면 상당히 빠른 속도로 및반찬이 세팅이 되고 고기도 상당히 빠르게 나온다고 합니다.
있다가 방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독특한 고기로써 석갈비를 주문하게 되면 양파가 바닥에 깔려있고 당근과 날계란까지 올려져 있는게 특징이랍니다.
노른자가 완숙이 되기 전에 찍어먹는게 별미 중에 별미이며 고기가 워낙 좋은 걸 써서 그런지 그냥 먹어도 맛있고 찍어먹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갑부본가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부본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영업을 하고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쉬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레이크 타임은 꼭 피해서 방문하셔야만 맛있고 특별한 목살 양념구이를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갑부본가의 위치를 안내해드리면서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갑부본가가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