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restaurant

<생생정보> 3,000원 비빔국수 2,000원 잔치국수 창원 산장국수

빵야★ 2020. 2. 11. 16:23






2020년 2월 11일 화요일 생생정보에서는 초저가의 비밀 편이 방송된다고 합니다.


경남 창원시 평화동에 위치한 산장국수가 바로 오늘 나오는 곳이였는데 이 곳에서는 무려 3,000원 비빔국수와 2,000원 잔치국수를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와..2020년 원더키드의 시대에 3,000원 비빔국수 2,000원 잔치국수라니 정말 믿겨지지가 않는 가격이였는데요.


육수맛이 좋은 착한가격의 푸짐한 잔치국수와 비빔국수를 만나볼 수 있는 이 곳 주변에 사시는 분들이 갑자기 부러워집니다.


저희 동네에도 이런 가격의 국숫집이 있다면 매일 매일 방문을 할텐데 말이죠.


그럼 먼저 비빔국수와 잔치국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이어서 산장국수의 여러 정보 (메뉴, 가격, 영업 시간, 위치 등)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ere we go~!



먼저 국수란 곡물가루로 만든 반죽을 가늘고 길게 뽑아내서 만든 식재료인 면을 지칭하는 순우리말이랍니다.


비빔국수는 국수에 여러 가지 재료를 넣고 비빈 음식으로, 골동면이라고도 불러지고 있는데요.


골동이란 섞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함흥냉면은 비빔국수의 한 종류로서 메밀가루 외에 감자전분으로 국수를 만들어 면발이 질기며 육회나 생선회를 고명으로 얹어 매콤하고 달콤하게 비벼 낸 것이 특징입니다.


비빔국수의 일종인 강원도 지방의 메밀 막국수는 메밀가루에 전분을 섞어 익반죽한 다음 국수틀로 면발을 뽑아 만든 국수로서 화전민들이 먹던 수제비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잔치국수는 한국의 전통적인 국수 요리 중 하나로 결혼식, 생일잔치, 환갑잔치 등의 행사에서 국수가락처럼 오래 잘 살라는 의미로 차려지고는 했는데요.


지금이야 뷔페식으로 많이 이뤄지고 있긴 하지만 1990년대 정도만 해도 상당히 잔치 때 많이 먹던 음식이기도 합니다.


삶은 국수사리에 고명을 얹고 멸치장국을 부어내면 완성되는 간단한 조리 방법으로 본래 많은 손님에게 빠른 시간에 식사를 대접하기 위한 음식이었죠.


또한 상당한 고칼로리 음식인 잔치국수는 파스타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밀가루로 된 면이 주성분이다보니 상당한 양의 탄수화물을 자랑하는데요.


밥과 달리 후루룩 후루룩 잘 넘어가다보니 배가 터지는 줄도 모르고 먹다가 진짜 배가 터질 때쯤에 그만 먹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거의 순수한 탄수화물이다보니 체내에서 소화되면서 혈당량이 급속도로 올랐다가 혈당량이 떨어지면 또다시 허기를 느끼게 되기 때문에 무언가를 더 먹게 되죠.


다시 말해서, 대부분의 국수류가 그렇지만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아니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이제 산장국수의 주차 여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산장국수 가게 앞에는 따로 주차 공간이 전혀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골목에 주차 공간이 있다면 주차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혹시라도 주차단속에 걸릴 수도 있으니 꼭 주의해야 되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실 분들이라면 출발지에서 대중교통 길을 찾아주는 어플을 통해 방문하셔야 될 것 같구요.


그럼 이제 2,000원 잔치국수와 3,000원 비빔국수를 포함한 산장국수의 메뉴와 가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치국수 - 2,000원


숙주 잔치국수 - 3,000원


비빔국수 - 3,000원


쫄면 - 3,000원


김밥 - 2,000원


구운계란 - 700원







상당히 심플하고도 심플한 메뉴 구성임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반찬과 국물은 셀프로 운영되고 주문과 동시에 선불로 결제하는 시스템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2,000원 잔치국수는 국물은 꽤나 시원하고 맛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양이 작은 편이고 고명이 없다는게 아쉽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한편으로 생각하면 양이 적은 건 4,000원 내고 두 그릇 먹더라도 매우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저라면 두 그릇을 먹을 것 같습니다.(ㅎㅎ..)


다음으로 3,000원 비빔국수는 양은 잔치국수보다 확실히 많은 편이고 (물론 잔치국수에 비해서일 듯 합니다만..^^) 야채도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맛도 매콤하면서도 감칠맛이 좋아서 3,000원이란 가격에 걸맞지 않는(?)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생생정보 3,000원 비빔국수 2,000원 잔치국수의 주인공인 산장국수의 영업 시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장국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을 하고 매주 일요일은 쉬는 날이라고 합니다.


일요일을 피해 영업 시간을 잘 확인하여 방문하시게 된다면 저렴하고도 가성비 좋은 잔치국수와 비빔국수를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산장국수의 위치를 알려드리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고운로 22



※ 해당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산장국수에서 판매하는 메뉴와는 무관합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