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레드벨벳 예리 몸매 키 의상 합류이유

"레드벨벳 예리 프로필"



생년월일 : 1999년 3월 5일 (작성일 기준 만 20세)


태어난 곳 : 서울특별시


국적 : 대한민국


키 : 158cm


몸무게 : 46kg


혈액형 : O형


발사이즈 : 230mm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셋


종교 : 개신교


학력 : 부양초등학교 - 장현초등학교 - 광동중학교 자퇴 -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소속 : 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예리의 데뷔 전"



예리는 2010년 당시 초등학교 5학년일 때 SM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하게 되었는데요.


레드벨벳의 행복 뮤직비디오에 SM 루키즈의 다른 멤버들과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뮤직비디오를 보면 화면 중간에 빨간 옷을 입은 사람이 있는데 바로 예리라고 해요.


2014년 8월 14일 공개된 SM 루키즈 에피소드 3편 마지막에 출연했는데 예리는 스마트폰으로 레드벨벳의 행복 뮤직비디오를 시청하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단순히 2014년에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은 레드벨벳을 홍보하는 것인지 아니면 이미 이 때부터 예리를 레드벨벳에 영입할 계획이었던 것인지는 알 수 없었는데요.


하지만 슬기가 라디오 방송에서 밝히기를 예리가 레드벨벳의 동생 그룹으로 데뷔할 것으로 예상했고 레드벨벳에 들어올지 몰랐다고 설명한 걸로 보았을 때 나중에 추가 영입된 것으로 보인다는 게 많은 사람들의 생각이라고 하네요.



"레드벨벳의 새 멤버 예리"




2015년 2월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예리가 등장해 Be Natural로 활동했을 때처럼 SM 루키즈 멤버를 끼워 넣은 것인지 아니면 진짜 새 멤버를 영입했는지 논란이 있었는데요.


3월 11일 SM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예리를 레드벨벳에 영입했다는 소식을 알렸고 3월 18일 레드벨벳의 새로운 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당시 슈퍼주니어에서 규현을 영입한 SM에서 약 9년 만에 새로운 멤버가 등장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특히 SM은 약 20년 전 H.O.T. 시절부터 기수마다 멤버가 교체되는 일본의 로테이션 그룹을 본따서 기획하려고 했었기 때문에 레드벨벳도 앞으로 계속 멤버가 교체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한때는 레드벨벳 12인조설이 돌기도 했었구요.^^;;


예리의 영입에서 설리의 f(x) 탈퇴를 예견했다는 일부 팬들도 있었는데요.


같은 기획사에 성별과 멤버 수가 같거나 비슷한 그룹이 두 팀이 되면 두 팀의 이미지가 서로 겹치기 때문에 설리가 f(x)를 탈퇴할 것을 대비해 미리 레드벨벳에 예리가 영입했다는 것이 현재까지 가장 유력한 설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항간에서는 이수만이 SM Rookies에서 가장 아꼈던 멤버가 예리라는 소문이 돌았는데요.


실제로 2016년과 2017년도에는 SM Rookies 프리데뷔 연습생들과 더불어 비공개 연습생들까지 재정비한다는 소문이 또 다시 돌았다고 해요.


그 소문에 의하면 이수만 사장은 연습생이었던 예리를 가장 아꼈고 어떻게든 예리를 데뷔시키고 싶었는데 연습생들이 대폭 물갈이되고 설리마저 에프엑스에서 탈퇴하게 됐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레드벨벳 이후로 최소 3~4년간 SM출신 걸그룹이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해 마침 에프엑스와 레드벨벳의 멤버 수를 겹치지 않게 해야 했던 상황이라 예리를 레드벨벳의 추가멤버로 영입했다는 내용이였습니다.


참고로 SM Rookies의 활동도 모두 이수만이 담당하고 진행했다는데 활동내역을 자세히 살펴보면 SM Rookies 여자 멤버들 중에서도 예리가 가장 눈에 띄게 활동했다는 사람들의 증언도 있었답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합류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확실한 건 레드벨벳의 멤버들 인터뷰에서 더 이상의 멤버 영입은 없다고 설명했다는 점입니다.



"레드벨벳 예리의 데뷔 후"




멤버 영입에 대해 우려했지만 연습생 시절을 같이 보내서 원래부터 기존 멤버들과 친하기도 했고 특유의 해맑은 성격 덕에 새로 합류한 티가 많이 나지 않았는데요.


멤버들 말로도 무대에서 더 다양한 구성과 퍼포먼스가 가능하게 돼 좋은 점이 많아졌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신인답지 않게 표정이나 시선처리 등이 꽤 능숙한 편이라 레드벨벳의 색깔에 더욱 플러스가 됐다는 평이 많았구요.


2015년 5월 9일부터 MBC 쇼 음악중심의 MC를 하게 되며 레드벨벳에서 두번째로 고정 스케줄을 갖게 되었다고 해요.



예리가 합류한 활동인 Ice Cream Cake가 큰 인기를 끌자 예리는 데뷔 9일만에 1위를 차지한 아이돌이 되기도 했답니다.


그렇게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던 중 2016년 10월 10일 오후 10시 경 멤버 슬기와 함께 휴가 후 복귀 중에 교통사고가 나고야 말았습니다.


한 기사에 따르면 경미한 부상을 입고 치료 후 귀가했으나 지인을 통해 정밀검사를 받고 입원을 했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휴식 후 바로 스케줄을 소화한 슬기와는 달리 두 달이 넘는 기간 동안 활동에 불참하게 되어 졸지에 그 기간 중 대부분의 행사를 나머지 멤버 4명이서 뛰게 되었습니다.


걱정했던 팬들이 꽤나 많았지만 수능 이후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간간이 소식을 전하며 걱정을 덜어주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한 사이트를 통해 부상은 다 나았으나 얼굴에 멍이 살짝 남아 스케줄에 참여할 수 없었다는 근황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12월 7일 인스타그램 4연속 업데이트로 평소의 밝은 모습의 사진과 함께 조만간 보자는 말을 전했고 12월 11일 비공식 스케줄에 멤버들과 함께 참여하며 다시 컴백을 했습니다.



"레드벨벳 예리의 외모"




이른 나이에 데뷔했기 때문에 매 컴백마다 더 성숙해지고 예뻐지는게 눈에 보이는 멤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활동을 하면 할수록 더욱 성숙해져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데뷔 초기였던 Ice Cream Cake 때와 Russian Roulette 활동 때를 비교해보면 성장 과정을 한 번에 알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찾아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앞머리를 길러 넘긴 피카부 활동에서는 예리의 리즈를 완전히 갱신했다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빨간 맛 활동에서는 데뷔 초기처럼 금발로 변신해서 다시 한 번 리즈를 갱신하기도 했는데요.


데뷔 초기에는 팀 내에서 가장 막내이고 특히 리더와 8살 차이가 나서 더 애기같고 나이 또한 가장 어리다보니 예쁘기도 했지만 귀여운 느낌이 더 강했습니다.


하지만 빨간 맛 활동 때에는 20살에 가까워져서인지 점점 성숙해지고 어른스러워지는 미모가 한층 더 돋보인다는 평도 있었구요.


아는 형님 출연 후에는 영국 바비 인형 같은 외모 같다고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하연수, 솔라 등과 함께 대표적인 '꼬부기상' 연예인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는데요.


덕분에 '예부기'라는 대표적인 별명이 있고 본인도 이걸 알고 있는지 꼬부기 인형을 들고 사진을 찍기도 하는 센스를 발휘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예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