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송가인 콘서트 신곡 프로필 유산슬

"송가인 프로필"







본명 : 조은심


본관 : 창녕 조씨


생년월일 : 1986년 12월 26일 (작성일 기준 만 33세)


태어난 곳 :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앵무리


국적 : 대한민국


키 : 153cm, 42kg, A형


몸무게 : 153cm, 42kg, A형


혈액형 : 153cm, 42kg, A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오빠 둘


학력 : 광주예술고등학교 (졸업) - 중앙대학교 국악대학 음악극과 (졸업)


소속 : 포켓돌스튜디오



"돌풍 송가인"







송가인의 어머니 송순단은 국가 지정 무형문화재 제72호 진도 씻김굿 전수교육조교이기도 하면서 무속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덕분에 송가인은 15살이던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판소리를 시작해 광주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에서 판소리를 전공했구요.


또한 워낙 출중한 실력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에 판소리 수상 경력도 화려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008년 진도민요경창대회에서 수상을 한 것을 시작으로 정부 주관 국악대회에서도 2년 연속 대상인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받았구요.


2010년부터 트로트 가수 전향을 준비했는데 그해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진도군편에서 최우수상, 연말결산에서 2위인 우수상까지 거머쥐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2012년 10월 '산바람아 강바람아'와 '사랑가'를 포함한 앨범을 내고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는데요.


많은 트로트 가수들이 그러하듯이 송가인 역시 무명 생활이 상당히 길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뛰어난 실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나긴 무명 생활을 보상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니 바로 2019년 '내일은 미스트롯' 이였는데요.


2019년 2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10부작으로 제작된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한 송가인은 방송 초반부부터 압도적인 우승 후보로 큰 인기를 몰기 시작했습니다.


현역부A조로 참가했고 예심과 1차 팀미션, 2차 1대1 데스매치를 통과하고 3차 군부대 행사에서 막판 1등을 차지했구요.


이후 준결승 레전드 미션에서 1위로 통과하고 결승전에서도 다른 참가자들을 물리치고 1위에 올라 1대 미스트롯 진에 선정됐습니다.


정통 트로트에 완벽하게 최적화된 보컬이였기에 그녀의 우승에 대해 그 누구도 토를 다는 사람은 없을 수 밖에 없는 송가인이였죠.


미스트롯에서도 여러 차례 강조되었듯이 정통 트로트에서 무서운 파괴력을 보여 주는 보컬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사실 정통 트로트 자체가 사장된 장르이기도 하고 특별히 정통 트로트를 표방하는 신곡조차 등장하지 않는 상태에서 정통 트로트를 주무기로 하는 송가인이 큰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인기를 얻은 것은 상당히 흥미로운 현상이라고 전문가들은 얘기합니다.



"송가인의 교통사고"







2019년 6월 20일 새벽 1시쯤 호남고속도로 상행선 금산사 나들목 인근에서 송씨가 탄 카니발 차량의 측면을 화물트럭이 들이받는 아찔한 사고가 일어났는데요.


이 사고로 송가인과 동승자였던 김모 씨 등 4명이 다쳐서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차량의 80% 정도가 파손되는 대형 사고였음에도 불구하고 다행히 큰 외상은 없어서 송가인 팬들은 가슴을 쓸어내렸는데요.


송가인은 김제 인근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으며 교통사고 후 목과 허리 통증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송가인은 이날 광주에서 촬영을 마치고 이동하던 중에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경찰은 차선을 변경하려던 트럭 운전자의 부주의로 사고가 난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후 입원 도중에 병원 외출증을 끊고 6월 22일 천안 콘서트에 복대를 착용한 채 참석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검사 결과 허리에 실금이 가고 디스크 증세가 있어 조심하는 게 좋겠다고 했지만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노래를 부르던 중 객석에서의 응원 소리에 울컥해 눈물을 흘리기도 하며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습니다.


경황이 없었을 사고 당시에도 팬들이 걱정할까봐 SNS에 전문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SNS에 올렸던 전문은 다음과 같답니다.


안녕하세요. 송가인입니다.


며칠 전 저의 교통사고 소식에 많이 놀라신


저를 사랑해주시는 팬여러분과 주변 모든 분들께 심려를 끼친 것 같아 죄송스런 맘이 앞섰던 며칠을 보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걱정해주신 마음에 보답하고자 팬 여러분들과 했던 약속을 지키려 어제 천안 미스트롯 효 콘서트에 참여했습니다.


어김없이 많은 분들의 환호를 받으며 서는 무대에서 너무 큰 감사함에 몇번 울컥하기도 했습니다.


저 송가인을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얼른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깊게 들었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의 응원을 받아 쾌유 중이며 하루 빨리 완쾌되어 더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지금 빠른 완쾌를 위해 소속사에서도 적극적으로 저의 치료에 동참해주고 계셔요.


그러니 저희 팬분들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소속사에 대해 소문도 많고 그러는데... 제가 만나본 대표님은 저에게 너무 잘해주세요^^


그러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저를 첫번째로 생각해주시는 많은 분들 오늘도 감사합니다!



"2020년 설특집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







송가인은 2019년 11월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송가인 리사이틀 AGAIN'을 개최하며 많은 팬들에게 큰 선물을 줬는데요.


그 당시 MBC는 현장을 찾지 못한 관객들을 위하여 콘서트 실황을 단독으로 방송하기에 이르렀고 놀랍게도 시청률 8.5%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또한 시청자들의 큰 성원에 힘입어 재방에 삼방을 거쳐, 네 번째 방송까지 전파를 탔는데 네 번 모두 높은 시청률을 보여주며 시청률 보증 수표 송가인이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에 이번에도 2020년 설특집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를 준비하고 있다고 알려왔는데요.


송가인은 기존에 보여드리지 못한 무대들을 준비했는데 약간 맛배기로 알려드리자면 합창단과 무대를 꽉 채워서 준비를 했다고 합니다.


오랜 무명가수 생활을 하였지만 많은 관객들 앞에 서는 건 1년도 안됐기 때문에 큰 긴장을 했을 법도 한데요.


송가인은 긴장을 풀 때 긴장되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욕심을 버리고 마음 편히 하자라는 생각을 갖고 있으면 긴장이 풀리는 것 같다고 합니다.


또한 유산슬과의 콜라보에 대해서는 영광이고 감사하다며 듀엣을 꼭 한 번 해보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정말 트롯계의 핫 이슈인 송가인과 유산슬의 콜라보가 이뤄진다면 어마어마한 이슈가 될 것으로 보여지며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송가인은 가요, 발라드 쪽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고도 하는데요.


타 장르에 누가 되지 않게끔 조심스럽게 도전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에는 신곡을 홍보하면서 다른 분야로도 조금씩 영역을 넓혀가고 콜라보도 많이 하고 OST도 많이 해보고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 누구보다 기대되는 송가인의 2020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출처 - 나무위키, 송가인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