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구구단 김세정 키 고향 화분 나이

"김세정 프로필"





생년월일 : 1996년 8월 28일 (작성일 기준 만 23세)


태어난 곳 : 전라북도 김제시 만경읍


국적 : 대한민국


키 : 164cm


몸무게 : 48kg


혈액형 : AB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오빠


학력 : 안양부흥초등학교 (졸업) - 안양호계중학교 (졸업) - 인덕원고등학교 (졸업) -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 (재학)


소속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취미 : 본 영화/드라마 다시보기, 스노클링


특기 : 팔씨름, 허벅지 씨름, 요리, 그림 그리기



"김세정 프롤로그"






현재 8인조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이면서 3단과 메인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서 혜성처럼 등장하여 최종 순위 2위를 기록한 출전자이기도 한데요.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팬들의 지지를 받으면서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정식데뷔하기도 전부터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출연자 중 상위권에 속하는 비주얼에 아이돌 가수로서의 춤과 노래의 기본기가 탄탄한 것은 물론이구요.


털털하고 밝은 성격에 강한 멘탈과 무대 장악력까지 갖추면서 프로듀스 101 방송 초반부터 국민 프로듀서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활동명은 세정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명인 김세정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아이오아이 활동 시절에는 본명을 그대로 사용했으나 구구단 활동 이후에는 세정으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여러 명의 뛰어난 연습생들 사이에서 실력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훌륭한 인성으로도 주목을 받았는데요.


프로듀스 101 방송내내 각종 투표 및 평가에서 잇따라 1위를 차지하며 갓세정, 퀸세정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김세정 데뷔까지"






김세정은 3000:1이라는 믿기 힘든 경쟁률을 뚫고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합격한 연습생입니다.


연습생이 되기 전, 김세정은 K팝 스타 시즌 2와 슈퍼스타K 시즌 5에도 참가했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쉽게도 수상하지 못하며 데뷔 꿈을 뒤로 미루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년 3개월이라는 연습생 생활을 하다가 TV오디션프로그램인 프로듀스 101에 같은 소속사의 김나영, 강미나와 함께 참가했습니다.


방송 한 달 전부터 나온 개인 PR 영상에서 리한나의 노래를 불러 가창력을 뽐냈구요.


놀랍게도 아이돌 데뷔를 하는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강균성을 따라하는 등 유머러스한 모습까지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이 자신의 매력 및 포인트를 아주 잘 살리는 계기가 되며 프로그램 방영 전부터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멋지게 득표 수 525,352표를 얻으며 꿈에 그리던 아이오아이 데뷔를 하게 됩니다.


첫 번째 순위 발표식을 제외하면 비교적 덤덤하게 소감을 발표했고 최종 순위 발표식에서도 계속 웃는 모습을 보여오다 소감을 발표하던 중 마지막에 결국 울음을 터뜨렸는데요.


울면 또 울었다고 악플이 날아올까 봐 두려워서 항상 웃는 모습만 보여주는 게 힘들다는 인터뷰를 했던 모습이 매칭이 되며 팬들의 안타까운 마음은 커졌습니다.



"I.O.I 김세정"






2016년 4월 16일 I.O.I로서의 첫 활동을 시작한 김세정은 약 오후 1시 무렵 I.O.I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깜짝 이벤트 관련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I.O.I가 총 두 팀으로 나누어져 용산 아이파크몰, 상암 CJ E&M 센터로 갔는데, 세정은 상암 팀의 멤버였으며 현장에는 커피 차 한 대가 있었고 팬들은 커피 차에서 커피를 주는 역조공이 아닐까 추측했죠.


오후 3시 진행 예정이었던 행사가 비로 인해 40분이 지연되고 난 뒤 총 선착순 200명의 팬에게 커피를 나눠 주었는데 상암 팀은 3명씩 조를 이루어 나눠 주었다고 합니다.


3명은 커피 차 안에서 커피를 만들고 3명은 커피를 나눠주는 역할을 했구요.


세정은 101번부터 밖으로 나와 커피를 나눠줬습니다.


하지만 다른 이벤트와는 달리, 같이 사진 찍을 시간, 싸인 받을 시간을 주어 엄청난 혜자 이벤트가 되었는데 실시간 중계만 보던 팬들은 배 아파하며 통곡했다는 후문도 있습니다.


이벤트는 총 1시간 가량 진행되었고, 행사장을 떠나고 10분 후 다시 돌아와 남아 있는 분들께 인사를 드렸다고 하네요.


김세정은 노래 실력이 매우 뛰어난 편으로 팀에서 포지션은 유연정과 더불어 메인보컬을 맡았었습니다.


두 번의 완전체 활동에서 모두 적지 않은 비중을 할당받으며 팀 보컬의 중심이 되었죠.


말도 조리있게 잘 하는 편이라 언니인 김청하가 있지만 팀의 리더 임나영이 멤버 통제에 실패하거나 멘트를 못 하는 상황이 오면 김세정에게 대신 시키기도 했습니다.


실제로도 임나영 다음의 리더 후보 중 하나였다고 하니 리더십도 꽤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I.O.I의 언니라인 중의 한 명으로서 임나영이 든든한 아빠 포지션이라면 김세정은 김청하와 같이 동생 라인을 보살피는 엄마 포지션이였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보고 있으면 동생 라인과 놀거나 고민을 들어주고 조언을 해주고 보살피는 등 엄마 역할을 하는 모습이 종종 포착됐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동생들도 김세정을 잘 따르는 편이며 특히 김소혜는 고민이나 걱정이 있으면 가장 먼저 김세정을 찾아간다고 멤버들이 증언했을 정도로 김세정을 잘 따랐습니다.


그리고 1월 23일 I.O.I 활동이 마무리됐는데 다른 멤버들도 그렇지만 I.O.I에 대한 애정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후회되는 일이 뭐냐고 질문을 받았을 당시 끝이 정해진 그룹이라 적당한 선의 애정만 주었다고 하지만 내면을 보고 자신이 멤버들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깨달았고 해체에 대한 아쉬움과 더 애정을 쏟지 못했다는 후회 때문에 연습실에서 혼자 운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한창 I.O.I로 활동할 시간에 소속사 때문에 구구단 활동을 병행해야 했기에 많이 힘들어하기도 했고, 이 과정에서 악플도 많았기 때문이라고 추측되네요.


결론적으로, 김세정은 개별 활동의 수혜자이면서도 동시에 가장 큰 피해자가 된 것입니다.



"김세정 성격"






아재 세정이라는 별명이 말해주듯이 평소 멤버들에게 짓궂은 장난을 자주 칠 정도로 성격이 활발하고 화통하지만 은근히 여린 성격이기도 합니다.


프로듀스 101 최종회에서 소미와 최종 1위 발표를 남겨두고 울상이 된 소미와는 달리 세정은 애써 담담하게 웃음을 유지하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최종 2위로 선정되어 소감을 발표하던 중 소속사 가족들을 이야기하면서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결국 참아 온 울음이 터져 버렸습니다.


I.O.I 초기 활동과 구구단에서의 활동 때는 명랑하게 웃고 화통했다면 I.O.I의 후반기 활동 때는 트레이드마크인 웃음도 사라지고 잘 우는 등 어두운 모습을 보여 팬들이 많이 당황하기도 했죠.


마지막 콘서트 때도 멤버들이 소감을 담담히 얘기하던 중에 본인의 차례에 말을 거의 한 마디도 못하고 울기만 했고 이걸 본 멤버들 역시 세정을 따라서 울었습니다.


후일담에 따르면 멤버들이 담담히 소감을 말하려 했으나, 세정이 우는 장면에 같이 울게 됐다고 하네요.


가정환경의 영향인지 성격상 슬프거나 힘든 일에도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I.O.I 시절 멤버들에게 감정 표현을 잘 하지 못해 후회한 적이 있다고 하거나, 슬플 때에도 실감을 잘 못해서 남들은 다 울 때 혼자만 웃고 있기도 해 속상한 적도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이점을 많이 인식하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지려 노력 중이라고 하네요.


친분이 있는 연상의 남자 연예인들을 형님이라고 부를 정도로 친화력도 갑인데요.


범인은 바로 너에 함께 출연하면서 가까워진 김종민, 조세호, 세훈, 드라마 학교 2017을 함께 촬영했던 배우 김정현에게도 형이라고 부른 적이 있답니다.


본인의 성격이 워낙 털털하고 붙임성이 좋다보니 호칭도 형이라고 친근하게 부르는 것 같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김세정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