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쪽갈비 서울 오는정 위치





<이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메뉴와는 무관한 사진임을 알려드립니다.(pix)>


2019년 10월 10일 목요일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에서는 달달한 쪽갈비로 유명한 중구 맛집이라는 서울에 있는 오는정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오는정은 2013년 9월 3일 생생정보통 714회에서도 쪽갈비로 소개되었을만큼 생생정보에서만 2번 나온 KBS가 인정한 맛집이였는데요.


이 쪽이 워낙 차들이 많고 복잡한 곳이다 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것이 훨씬 수월하다고 합니다.


역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말이죠.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2호선 을지로입구역에서 2번 출구로 나오셔서 3분 정도 걸어오시거나 1호선 종각역 5번 출구로 나오셔서 5분 정도 걸어오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잘 찾아오시면 밖에는 열심히 쪽갈비를 굽고 계시는 사장님 또는 직원분이 보이는데 그 굽는 냄새가 정말 입맛을 당기는데 장난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럼 이제 오는정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불고기 쌈밥 - 8,000원


제육쌈밥 - 8,000원


생선구이 - 8,000원


쪽갈비 - 15,000원


삼겹살 - 15,000원


항정살 - 15,000원


갈비살 - 20,000원


냉면 - 5,000원


김치말이 - 5,000원




간단해보이는 메뉴 구성인데 역시나 최고로 잘 나가는 메뉴는 쪽갈비라고 합니다.


쪽갈비를 주문하면 초벌로 구워서 가져다 주시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다 구워서 가져다 주시기 때문에 바로 바로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합니다.


자리에 불판도 있긴 하지만 이 불판은 굽는 용도보다는 식지 않게 데워주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손에 하나씩 갈빗대를 들고서 뜯어먹으면 되는데 단짠한 맛이 어우러져 그 맛이 끝내준다고 하네요.


거기에 된장찌개도 서비스로 나오는데 물릴 때쯤 한번 씩 먹어주면 꽤나 많은 양의 쪽갈비를 드실 수 있다고 하니 이 점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또한 파절이도 양념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잘 되어 있어서 쪽갈비와의 궁합이 환상이라고 하니 그냥도 먹어보고 파절이와도 먹어보고 하다보면 어느새 다 먹을 것 같네요.


사실 이런 곳에 가면서까지 다이어트를 한다는 건 쉽지 않긴하지만 너무 정신줄을 놓고 먹다보면 나올 때 급 후회할 때가 많아서 잘 조절해가며 먹어야겠습니다.


그렇게 쪽갈비를 다 드시고서 물냉면이나 비빔냉면으로 마무리를 지으면 깔끔하게 한 끼를 먹는 기분을 내실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오는정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는정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일 영업을 하고 명절에는 휴무일로 지정되어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절을 제외한 다른 날 언제든 저녁에 방문하시면 맛있는 쪽갈비를 드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는정의 위치를 지도에 콕 찍어드리면서 이만 글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