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애 상담] 카톡 프사, 커플 사진으로 안하는게 이상한건가요?


"제 고민을 들어주세요."



안녕하세요.


1년째 연애 중인 20대 중후반 여자 사람입니다.


요즘 들어 남자친구와 카톡프로필 때문에 이야기를 많이 해서 정말 궁금한 마음에 상담 요청 드립니다.


저는 카톡에 커플사진같은걸 프로필로 하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대신 같이 갔었던 장소나 소품 이런걸로 은근히 지금 연애중이라는 걸 티내는 사람이에요.


왜냐하면 제가 사생활을 남에게 알리는 걸 별로 안좋아할 뿐더러 SNS도 안하고 굳이 제 이야기를 막 하는 편이 아니거든요.


특히 연애사는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카톡 프로필로 커플사진을 한다면 회사 등등 제가 알리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것도 싫고 괜히 입방아 내리는 것도 싫어요.


그리고 어차피 사귀는거 알 사람들은 다 알고 하는데 굳이 올려야싶기도 하고 그렇거든요.


또한 그런 사진을 카톡 프로필로 해놓으면 가족이나 친구,친척들이 다 보니까 조심스럽기도 하구요.


그래서 남자친구에게는 저런 이유로 카톡에 커플사진을 올리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남자친구는 친구들이랑 찍은 사진은 자유롭게 올리면서 유독 자기랑 찍은 사진만 안올리는 모습이 이해가 안간다고 하네요.


사생활이 중요하면 친구들이랑 찍은 사진도 안올려야 하는거 아니냐면서 커플사진은 안올리니 그럼 친구들이랑 찍은 사진도 안올려야 하는거 아니냐고 그러고요.


저의 이런 모습이 자기를 숨기고 부끄러워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하더라구요.


저런 논리가 저는 좀 이해가 안갑니다.


당연히 남자친구와 찍은 사진 이런건 조심스러운거 아닌가요?


커플사진으로 하기 싫어하는 제가 좀 많이 이기적인 사람인건가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차근 차근 조언을 해드릴께요."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은 자유롭게 올리면서 남친 사진만 올리지 않는다면 서운할 거 같고 글쓴이 님의 말이 다 핑계처럼 느껴질꺼 같긴 하네요.


사생활을 알리고 싶지 않아서 남친과의 카톡 프로필 사진을 올리지 않지만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은 올린다..?


글쓴이 님이 생각해도 모순으로 보이시지 않나요?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도 올리지 않는다면 글쓴이 님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했을텐데 분명 남친 분께서는 이해도 안되고 기분도 안 좋을 것 같네요.


혹시라도 마음 속 다른 이유는 없는지 잘 생각해보시고 남친 분과 다시 대화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네이트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