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흑염소 요리 광주 수양농장가든






2019년 12월 17일 화요일 생생정보에서는 대동 맛 지도 영양 가득! 건강한 맛! 경기도 광주 편이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영양 가득 건강한 맛으로 선정된 건 바로 흑염소 요리로써 경기도 광주의 수양농장가든이 오늘의 주인공이였습니다.


생생정보 흑염소 요리로 나오는 수양농장가든은 주제 그대로 상당히 건강한 맛을 지향한다고 하는데요.


그럼 먼저 흑염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소의 품종 중 하나로써 보통의 염소가 하얀 것과는 달리 검은 빛깔을 띠기 때문에 흑염소라고 불리는데요.


염소 중에서도 체구가 작은 편이고 암수 모두 뿔을 가지고 있으며 수컷의 경우 검은 수염이 달려 있는게 특징입니다.


암컷도 물론 수염이 있긴 하지만 수컷보다 짧으며 가끔 없는 개체도 있다네요.


흑염소는 주로 고기와 약재용으로 사용하는데 한국에서는 대부분 개와 함께 건강원 같은 곳에서 몸보신 및 약재용으로 쓰는 편이며흑염소 중탕을 제조하는 흑염소 전문점이 존재하기도 한다는데요.


보성 등 전라도 일부 지역에서는 흑염소로 끓인 염소탕을 특별히 양탕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법률상 개의 식용이 금지되어 있는 미국에서는 재미교포들이 보신용으로 개 대신에 먹는 대체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염소는 식용으로 쓰는 문화가 있기 떄문에 흑염소 고기를 먹는 건 합법이라고 합니다.


실제 흑염소 고기는 개고기와 질감, 감칠맛에 있어 90% 가까이 비슷한 맛을 낸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개고기가 좀 더 비린내가 강하고 감칠맛이 진하게 감돈다고 한다면 흑염소 고기는 부위에 따라 소고기와 유사한 식감이 더 강하며 전반적으로 흑염소 특유의 냄새가 배어있다는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두 고기를 오래 먹어온 사람이 아닌 경우 거의 구분하기가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네요.


고서에 따르면 흑염소 고기는 혈액을 따뜻하게 하고 임산부 노약자 등의 원기회복에 좋으며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병 신경통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지방이나 열량 또한 다른 고기보다 훨씬 적은 것도 특징입니다.


여자가 40살 되기 전까지 세 마리만 먹으면 죽을 때까지 잔병치레없이 살 수 있다거나 불임여성들도 먹으면 임신이 가능하다는 등 좋은 얘기가 많지만 역시 자신의 체질을 잘 따져보고 먹어야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서 평소에도 열이 많은 사람이 먹었다간 온몸에 두드러기가 나거나 응급실에 실려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손발이 차고 몸이 허한 사람이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식욕을 돋우는 작용을 해서 살이 엄청 찐다는 얘기가 많은데요.


그래서 마른 체형인 사람들이 살 찌우려고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맛'과 '멋'과 '건강'이 함께 하는 곤지암 맛집 흑염소 명가 수양농장가든이라고 얘기하는데요.


농장에서 직접 기른 흑염소로 요리하여 흑염소숯불구이, 전골, 무침, 육회, 곰탕을 메뉴로 드실 수 있으니 생생정보 흑염소 요리로 나올만한 곳인 것 같습니다.


곤지암 리조트와 곤지암 화담숲의 주변에 자리잡고 있는 27년 전통이 있는 수양농장가든은 단체로 회식하기 좋은 넓고 쾌적한 식사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데요.


그러다 보니 각종 모임이나 회식이 있으시다면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생생정보 흑염소 요리 맛집 수양농장가든의 메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염소 육회 - 35,000원


흑염소 숯불 - 30,000원


흑염소 무침 - 25,000원


흑염소 전골 - 24,000원


흑염소 곰탕 - 15,000원


볶음밥 - 2,000원


사골 - 1,000원


공기밥 - 1,000원






수양농장가든에서는 오로지 흑염소 요리만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흑염소의 참맛을 느끼기에 좋다는 흑염소 육회를 시작으로 흑염소 무침, 전골, 곰탕 등 오로지 흑염소 요리만을 맛볼 수 있는 곳이였습니다.


흑염소 무침은 수육과 비슷하게 생겼는데 양념이 되어서 나오는게 조금 다르고 또 함께 나오는 별도의 양념에 찍어먹는다고 합니다.


맛은 또 고소하면서도 달콤해서 흑염소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다고 하네요.


흑염소 요리의 큰 축을 차지하는 흑염소 전골은 부추와 각종 야채가 흑염소 고기와 함께 보글보글 끓여져서 나온다고 하는데요.


국물은 또 어찌나 깊고 시원한지 해장으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국물 맛을 자아내고 고기 역시 야들야들하고 쫄깃한게 식감도 좋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흑염소 코스 요리도 있었으면 멀리서 찾아오시는 분들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은데 조금은 아쉬운 부분도 있어보였습니다.


그럼 이제 수양농장가든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양농장가든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고 라스트 오더는 오후 8시까지이며 둘째주 화요일과 넷째주 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요일에 방문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달력을 미리 미리 확인하시고 둘째주와 넷째주를 피해서 가셔야 되겠습니다.


끝으로 수양농장가든이 어디에 있는지 전달해드리며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