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마마무 문별 몸매 남장 다이어트 고향

"마마무 문별 프로필"



본명 : 문별이


본관 : 남평 문씨


생년월일 : 1992년 12월 22일(작성일 기준 만 26세)


고향 : 경기도 부천시 중구 원미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65cm


몸무게 : 45kg


혈액형 : B형


발사이즈 : 235mm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둘


종교 : 


학력 : 부천북초등학교 - 소명여자중학교 - 원미고등학교 - 백제예술대학교 미디어음악과 (미등록)


소속 : RBW



"마마무 문별의 데뷔 전"




아주 어렸을 때부터 가수를 준비한 마마무의 문별은 SM 아카데미에 들어갔었고 동방신기의 안무를 카피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확인할 수 있는 기록이 남은 오디션만 11개이고 계약만 3번을 했을 정도로 멤버들 중에 가장 다사다난한 연습생 시절을 겪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거기에 사기까지 당한 적도 있다고 하니 팬들의 마음은 더 찢어질 것 같습니다.


연습생 시절에는 다이어트를 독하게 했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한 달 동안 외출을 하지 않고 저칼로리 식단으로 세끼를 꼬박 꼬박 먹으면서 춤 연습으로 살을 뺐다고 합니다.


문별이 먹은 저칼로리식단은 아침에는 고구마 2개와 우유 1잔, 점심에는 고구마 1개와 삶은달걀 1개, 우유 1잔을 먹고 저녁에는 딱 우유 1잔만 먹었답니다.(ㅎㄷㄷ)


왜 이렇게 다이어트를 심하게 했는지에 대해서 문별은 다이어트를 하지 않으면 왠지 데뷔를 못할것 같아서 그랬다고 해요.


그리고 전 소속사에서 데뷔 문턱까지 갔는데 살 때문에 떨어져서 독하게 다이어트를 했다는 카더라 통신도 있습니다.


전 소속사 관계자가 다이어트 후에 문별을 보고 깜짝 놀라며 진작에 빼지 그랬냐고도 했답니다.


문별이 원래는 보컬 담당이었기 때문에 노래 실력은 준수한 편이라고 하는데요.


연습생 시절 내내 보컬 담당이었으나 마마무로 데뷔하기 약 6개월 전에 RBW 사장님의 권유로 래퍼로 포지션을 전환했고 마마무의 래퍼로 데뷔하며 레퍼로써 점점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마마무 문별의 보컬과 랩"



래퍼이긴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춤과 노래로 오디션을 봤기 때문에 보컬실력이 준수합니다.


다만 마마무의 다른 멤버들처럼 소울풀하지는 않고 서정적인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는데요.


독보적인 보컬 실력을 갖추고 있는 다른 세 멤버에 비해서는 노래 실력이 부족해 보이는 것 같지만 특유의 낮은 톤으로 마마무의 화음에 깊이를 더해주기도 합니다.


애초에 나머지 세 명의 멤버가 아주 높은 영역에 있는 실력파 보컬이기 때문에 보컬 실력을 보여줄 일이 거의 없긴 하지만 드물게 멜로디를 노래할 때는 상당히 여성스러운 느낌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로 말할 것 같으면' 에서는 보컬 파트가 살짝 있는데 매우 매력적이라는 평도 받았구요.


그래서 팬들 중에서도 문별이 노래하는 것을 처음 듣는 사람들은 문별의 목소리를 구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문별에게 노래를 가르쳤던 선생님은 어딜 가든 메인보컬로 데뷔할 거라고 생각했던 모범생이 래퍼로 데뷔한다기에 놀랐다고 합니다.


또한 문별 본인은 생각도 못했던 래퍼 전향에 마음고생을 많이 했던 부분도 보이구요.


'the lady', '군대보내기 싫은데' 커버는 문별이 연습생 때 불렀던 노래라고 하는데요.


이를 직접 녹음해 팬카페에 올린 적이 있었고 슈가맨에서는 솔라와 불렀던 '어제처럼'의 후반부에서도 노래를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음원에는 문별의 노래가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무대영상에서만 들을 수 있다는 점은 조금 아쉬울 수 있겠습니다.


래퍼인 문별의 노래에 목마른 팬들을 위해 이벤트처럼 노래를 녹음해서 팬카페에 올려주곤 하는데요.


폰 녹음만 하다가 에디킴의 '너 사용법' 커버부터 음원 뺨치는 깨끗한 음질의 파일을 올려주면서 이런 이벤트들을 '문무비'라는 이름을 붙여 쓰고 있습니다.


래퍼이기 때문에 랩실력이 가장 중요한데요.


많은 사람들이 문별의 랩 실력을 높게 평가한답니다.


실력 좋은 걸그룹 랩퍼를 논할 때 자주 언급되는 편이구요.


래퍼로서 가장 중요한 능력 중 하나인 작사 능력도 대부분의 커버곡 랩을 자신이 작사하고 이젠 거의 모든 노래의 본인 랩 파트를 본인이 다 작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데칼코마니 랩 파트도 직접 작사했는데 이제는 랩 라임도 수준급까지 올랐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마무 문별의 이모저모"




문별은 은근히 여기저기 자주 아픈 편이라고 하는데요.


행사 때에도 혼자만 힐이 아닌 운동화를 신을 때도 있고 한쪽 팔이나 손 쓰는 걸 자제하는 모습을 쉽게 쉽게 보여줘서 팬들이 걱정할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마마무에서 가장 마른 체형을 가진 멤버기도 하구요.


키는 멤버들 중에 제일 큰데 몸매는 제일 말랐죠.


짧은 반바지를 입었는데도 바지 통이 넉넉히 남을 정도로 말이죠.


다행스러운 건 자주 아팠다는 건 이제 옛날 얘기고 최근에는 행사기나 활동기에도 혼자 단독 예능 스케쥴을 소화하고 그럼에도 비하인드 씬이나 맘팁 등 무대 뒤에서 가장 쌩쌩한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콘서트에서는 마지막에 온 객석을 마라톤하듯 뛰어다니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본인의 말로는 저질 체력이라는데 근성으로 극복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별은 무쌍이지만 아훕 활동 당시 다이어트 이후 쌍꺼풀이 생겼다 없어졌다 한다는데요.


살이 조금 빠지면 일시적으로 생겼다가 사라졌다가 하는 걸 종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눈두덩에 살 자체가 얇아서 그런 것 같고 눈화장을 하고 간 행사에서는 쌍꺼풀이 있는 것 처럼 보이는 직찍이 꽤 있어서 연관검색어에 쌍액이 있었을 정도입니다.(ㅎㅎㅎ)


방송에서도 눈을 깜빡이자 쌍꺼풀이 생기는 짤이 찾아보면 꽤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이런 식으로 쌍커풀이 생겼다 없어졌다 하는 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 -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