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청주 떡볶이 달인 공원아줌마떡볶이






<이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메뉴와는 무관한 사진임을 알려드립니다.(pix)>


2019년 10월 21일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청주 떡볶이 달인이 방송에 나온다고 합니다.


올해 57세의 조석란 달인이 운영하는 공원아줌마떡볶이라는 분식집이였는데요.


청주 중앙공원 앞 성안길 입구에 있는 분식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공원 안에서 포장마차로 떡볶이 장사를 시작해서 지금은 분식 전문점으로 확장된 곳이라고 하는데요.


걸죽하지 않은 떡볶이 양념과 가느다란 밀가루 떡이 특징이랍니다.


떡볶이 달인답게 떡볶이의 인기는 당연하고 거기에 바삭바삭한 튀김까지 인기 메뉴라고 하네요.


아직까지 방송에는 한 번도 나온 적이 없는 공원아줌마떡볶이는 별도의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오시기 전에 꼭 어디에 주차할지 결정하시고 오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버스정류장 용두사지철당간에서 내려시면 도보 3분이라고 하니 길찾기 등으로 검색하셔서 오시면 편하게 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먼저 공원아줌마떡볶이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떡볶이 (1인분) - 3,000원


순대 - 3,000원


김밥 - 2,500원


라면 - 2,500원


모듬 튀김 - 2,000원

*모듬 튀김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구마

김말이

야채

오뎅


오징어튀김 (3개) - 2,000원


찐계란 - 500원



검색을 통하여 찾다보니 주인분이 바뀌신지 얼마 안되신 것 같았는데요.


주인분이 바뀐지 얼마 안됐을때는 레시피가 변하지 않아서 맛은 그대로 였다고 합니다.


떡의 두께는 조금 더 얇아진 느낌이긴 한데 떡에 양념이 잘 베여있어서 맛은 좋다고 하네요.



또 다른 분의 의견으로는 추억이 담겨있는 그 때 먹던 가느다란 떡볶이의 맛은 전혀 찾아볼 수 없다고 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물론 맛은 평타 이상이였지만 전에 먹던 맛은 전혀 없다고 하니 아무래도 오래 전부터 단골이셨던 분들과 새로 가보실 분들의 의견은 많이 엇갈릴 것 같기도 합니다.


저는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기 때문에 가서 먹게 되더라도 맛있게 먹을 것 같지만 옛날의 그 맛은 어땠을지 궁금해집니다.


아쉽게도 이제 그 맛의 궁금함을 풀 수 있는 방법은 없겠지만요.


아무튼 추억이 담겨있는 분들에게는 많이 아쉬울 수 있는 대목일 것 같아 마음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어릴 때 맛있게 먹던 추억이 담겨있는 음식점이 있다는 건 참 행복한 일인데 그게 사라졌다니 많이 슬플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공원아줌마떡볶이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원아줌마떡볶이는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는데 명절에만 쉬고 나머지는 매일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충청북도 청주에 갈 일이 있다면 영업 시간 내에 방문하셔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은 초이스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끝으로 공원아줌마떡볶이의 위치를 알려드리면서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