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전지현 나이 남편 아들 광고 키

"전지현 프로필"





생년월일 : 1981년 10월 30일 (작성일 기준 만 38세)


태어난 곳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73cm


몸무게 : B형


가족 : 아버지 왕정처, 어머니 묵창애, 오빠 왕상진


배우자 : 최준혁


자녀 : 아들 2


종교 : 불교


학력 : 서울언북초등학교 (졸업 / 44회) - 언주중학교 (졸업 / 14회) - 진선여자고등학교 (졸업 / 20회) - 동국대학교 (연극학 / 학사) - 동국대학교 (공연예술학 / 석사 재학)


소속 : 문화창고



"전지현 프롤로그"






대한민국의 배우인 전지현은 데뷔 초부터 드라마, 영화와 CF 등을 통해 본인만의 캐릭터를 구축했습니다.


또한 매우 빠르게 아이콘의 반열에 오른 독보적인 스타이기도 하죠.


대중들이 데뷔 초반부터 중반까지 일반적으로 전지현이라고 하면 떠올리는 대표적인 캐릭터들인 단순발랄하면서도 엽기적으로 매력적인 이미지가 강했는데요.


그러다가 암살과 베를린에서 맡은 역할인 차분하면서도 담담한 캐릭터를 잘 살려내며 전지현이란 이미지를 다방면으로 알리게 됩니다.


데뷔한지 20년이 넘은 지금도 여전히 큰 인기를 얻으며 롱런중인데요.


이런 롱런의 이유 중 하나인 CF에서의 독보적인 이미지도 한 몫 했습니다.


전지현이 나오면 어떤 것이든 대박을 친다고 할 정도로 전지현이 출연한 CF는 광고 효과가 대단했는데요.


비교적 신인 시절 출연한 드라마였던 해피투게더에서는 전지현이 배스킨라빈스 31의 알바생으로 등장하였는데 방송 직후 배스킨라빈스의 매출이 20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4년에는 하루 평균 30만명 대의 방문자를 기록하며 검색포털 사이트 만년 2위를 하던 네이버가 다소 공격적이었던 전지현의 광고를 방영했는데요.


그 결과 하루 평균 89만명의 방문자를 기록하며 업계 1위로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17차는 전지현의 광고 기용 후, 상반기 동 기간 대비 20배 이상 상승한 400억이 넘는 매출을 달성했구요.


라네즈의 '전지현의 백만불짜리 몸매 만들기' 영상은 공개 직후 라네즈 공식홈페이지를 마비시키며 당시 동영상 트래픽, 링크 접속 등 거의 모든 동영상 관련 데이터의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더 대단한 것은 전지현은 단순히 광고를 많이 찍은 연예인을 넘어서서 CF조차도 본인의 브랜드로 소화하여 대중들의 기억속에 각인시킨다는 것인데요.


정말 어떤 브랜드와 컨셉을 갖다줘도 소화를 잘해내며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사실 광고계에서는 톱스타들을 기용하여 촬영을 하더라도 잠깐 주목 받으면 다행이며 그 이후에도 계속 관심갖게 만드는 것은 정말 어려운데, 전지현은 대중이 광고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과 더불어 오히려 무슨 광고를 어떻게 찍었는지 찾아보게 만들 정도의 파급력을 가진 독보적인 CF스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전지현은 연기 인생"






데뷔 초부터 출연한 CF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광고계에서는 일찍이 최고의 CF 스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리고 2001년, 전지현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엽기적인 그녀에 출연했죠.


대한민국은 물론 아시아 전역 및 세계 각지에서 엽기적인 그녀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제 39회 대종상에서 최연소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엽기적인 그녀 이후 1년 동안은 한국영화 시나리오의 80%에 달하는, 아예 ‘전지현 아니면 안 됨’이라는 조항이 달린 시나리오 등 영화계의 유례 없는 러브콜을 받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시나리오의 허술함과 이미지 변신에 실패하면서 조금씩 정체되는 구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오던 전지현은 2012년 7월에 개봉한 최동훈 감독의 도둑들에서 화려하게 다시 부활했는데요.


오랜만에 전지현을 극장에서 본 관객들은 돌아온 엽기적인 그녀와 변하지 않은 아름다운 미모에 환호했습니다.


그리고 이 여세를 몰아 다음 해인 2013년, 베를린에서 북한대사의 통역관 련정희 역을 맡아 결혼 후 처음으로 유부녀 역할을 맡았는데요.


연기적으로 새롭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발랄한 캐릭터에 국한되지 않음을 입증하게 됩니다.


그리고 2013년 12월, 15년만의 드라마 복귀작인 별에서 온 그대에서는 한류 톱스타 천송이 역으로 출연했는데요.


당시 경쟁했던 드라마 사이에서 넘사벽의 인기를 끌며 방영 당시 전지현이 착용하고 사용한 제품들은 모두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한국을 넘어 중국, 동남아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어 천송이 노믹스라는 말이 등장했을 정도였으니 그 인기는 실로 어마어마했죠.


그리고 이 드라마로 첫 지상파(SBS) 연기대상까지 수상하게 되는 영광을 누립니다.


2015년 7월에는 암살이 개봉되었는데 이 영화 또한 여성 주연 천만영화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액션스타로서의 입지를 다지며 다방면으로 모든 연기가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는 점도 보여줬구요.


그렇게 꾸준히 인기를 끌며 연기활동을 이어오던 전지현은 2020년 3월 13일 공개된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즌 2 최종화에서 다음 시즌을 예고하는 카메오 형식으로 출연했습니다.


그러면서 또 한번 많은 사람들을 전지현이란 이름만으로도 설레게 했으니 정말 오랫동안 탑스타로 롱런하는 배우라는 걸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출연작품 - 드라마"






1998년 - SBS 내 마음을 뺏어봐


1999년 - 해피투게더


2013년~2014년 - 별에서 온 그대


2016년~2017년 - 푸른 바다의 전설


2020년 - 넷플릭스 킹덤 시즌 2



"출연작품 - 영화"





1999년 - 화이트 발렌타인


1999년 - 시월애


2001년 - 엽기적인 그녀


2003년 - 4인용 식탁


2004년 -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2006년 - 데이지


2008년 -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2009년 - 블러드


2011년 - 설화와 비밀의 부채


2012년 - 도둑들


2013년 - 베를린


2015년 - 암살




출처 - 나무위키, 전지현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