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홍진영 키 나이 몸매 몸무게

"홍진영 프로필"





본관 : 풍산 홍씨


생년월일 : 1985년 8월 9일 (작성일 기준 만 34세)


태어난 곳 :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65cm


몸무게 : 45kg


혈액형 : A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언니 홍선영


종교 : 불교


학력 : 조선대학교여자중학교 (졸업) -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 (졸업) - 조선대학교 (무역학 / 학사) - 조선대학교 대학원 (무역학 / 박사)


소속 :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



"홍진영 프롤로그"






광주광역시 출신인 홍진영이지만 재미있는 점은 경상북도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2013년 크리스마스 때 출연했던 라디오 스타에서는 강원도 홍보대사가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죠.


데뷔 전에는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잠깐 연습생으로 있었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걸그룹을 준비했고 열심히 노력했는데 2번씩이나 데뷔 전에 무산되는 아픔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까스로 2007년에 4인조 걸그룹 스완의 멤버로 데뷔를 했는데요.


'이 노래 들으면 전화해'라는 노래를 발표했지만 두 달 만에 소속사가 파산하게 됩니다.


그 뒤 애프터스쿨에 합류하지 않겠냐는 오퍼가 들어왔으나 그룹 준비하다가 2번이나 망한 트라우마가 있어서 거절했다고 해요.


그리고 2009년, 코어콘텐츠미디어에 들어가서 '사랑의 배터리'라는 어마어마한 인기를 지닌 노래를 통해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게 되죠.


코어콘텐츠미디어 소속 시절에는 씨야, 다비치, T-ARA 지연의 프로젝트 그룹 여성시대의 노래 영원한 사랑에 지연의 파트를 대신 부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홍진영 하면 트로트계의 현아라고 불릴 정도로 몸매가 매우 좋은데요.


그 덕에 내의 브랜드 보디가드의 전속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홍진영의 인지도"






트로트 가수 중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지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데요.


트로트라는 장르가 지금은 여러 경연 대회를 통해 젊은층에서도 인기를 구사하고 있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젊은층에서는 인기가 낮은 장르였습니다.


그런 때에도 홍진영은 젊은층에게서도 호응이 많은 몇 안 되는 트로트 가수 중 하나였죠.


물론 노래를 못 불러서는 아예 활동이 불가능한 트로트라는 장르 특성상, 가창력도 나쁘지 않은데요.


2010년에 열린 MBC 가요대제전에서 김현정의 '멍'을 소화하였으며,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였을 무렵에는 박기영의 '마지막 사랑'을 안정적으로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홍진영 본인은 미국에 컨트리 뮤직, 일본에 엔카가 있는 것처럼 트로트는 한국의 음악이며 저급한 문화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트로트가 하대되고 있는 현실의 시선이 안타깝다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자신이 열심히 활동해서 대중의 시선을 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행사 라인업에 홍진영이 있는 경우 아침부터 기다리는 나이 어린 팬들도 상당수 있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어느 아이돌 못지 않으며 굳이 팬이 아니라해도 센스있는 멘트와 흥겨운 무대 분위기를 조성하고 현장에서 젊은 사람들의 떼창도 볼 수 있답니다.


심지어 예정되지 않은 개인기까지 선 보일 정도로 적극적인지라 행사에 등장하면 나이대에 상관없이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만드는 일등공신이라고 할 수 있다네요.


가끔 무대에서 일어나는 음향 또는 영상 사고에도 의연히 재치와 흥으로 응대하고 때로 무반주로 곡을 소화하는 능력도 보여준다고 하니 정말 타고난 연예인입니다.



"소속사 분쟁 사건"






2019년 8월 2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진영은 글 하나를 작성했습니다.


저는 데뷔후 지금까지 10년넘게 가족처럼 생각했던 소속사와 계약해지를 요구하는 법적 절차를 밟게 되었다는 내용이였는데요.


그 내용을 살펴보면 빡빡한 스케쥴과 불투명한 정산 방식, 원치 않았던 공동사업계약에 대한 체결 강행, 행사 및 광고 수익 정산 다수 누락 등으로 인한 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내용이였습니다.


이에 대해 당시 소속사인 뮤직K측은 홍진영 씨가 데뷔할 당시부터 현재까지 홍진영 씨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는 방향으로 매니지먼트 의무를 이행했다고 밝혔는데요.


또한 홍진영 씨가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스케줄을 잡았다며 구체적으로 홍진영 씨가 스케줄 없이 쉰 날은 평균적으로 연 90일 내외이며 2019년 상반기에도 52일을 휴식했다고 명시했습니다.


이어 전속 계약기간이 만료되지 않아서 그 어떤 법적 의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홍진영 씨의 요구를 받아들여 두 번에 걸친 전속계약의 갱신에도 흔쾌히 동의했다고 합니다.


또한 홍진영이 지난 5년간 100억 원 이상에 이르는 금액을 정산 받았다고 주장했죠.


하지만 2018년 12월 29일 두 번째 전속계약 갱신 후 얼마 지나지도 않은 올해 초 경, 갑자기 아티스트가 전속계약을 해지할 경우 소속사에게 위약금을 지급하도록 규정된 부분을 계약서에서 삭제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합니다.


뮤직K가 이를 거절하자 홍진영은 일부 정산내역 등을 문제 삼기 시작했다는 게 소속사의 주장이였죠.


이에 홍진영은 2019년 8월 26일 다시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속사 뮤직케이측의 반응에 대해 글을 남겼는데요.


연예인이라는 제 직업적 약점을 이용해 회사의 잘못에 대해 제대로 된 설명도 없이 제가 그 동안 얼마를 벌었다느니 제가 가족들과 사업을 하려고 본 계약을 해지하려 한다는 등과 같이, 본질과 거리가 있는 이야기들, 나아가 사실과 다른 이야기들로 문제를 호도하고 있는 것에 대해 너무 황당하고 기가 막힙니다라고 남겼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이러한 반박과는 다르게 실제로 본인이 가족들과 1인 기획사를 설립하려 했던 정황이 포착되었다는 보도들이 나오면서 여론은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019년 9월경 소송을 취하했다는 소식도 들려왔지만 결국 뮤직K와 결별하고 1인소속사로 독립했습니다.



"미운 우리 새끼 홍진영"





반 고정 멤버라고 할 수 있는 미운 우리 새끼의 2018년 11월 18일 방송분에서부터 홍진영의 언니를 처음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홍진영은 평소 이미지와는 다르게 아침부터 게임에 빠진 겜순이로 등장하며 반전 매력을 뽐냈습니다.


그런 모습들과 5살 터울의 친언니 홍선영의 홍진영 못잖은 흥부자인 게 방송을 타면서 미우새의 당시 인기를 견인하기도 했죠.


남다른 먹방과 가창력, 현실자매 케미를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은 것입니다.


이에 대해 홍진영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송 후 보는 것과 다르게 마음이 많이 여린 언니이니 좋은 말과 사랑 부탁드리고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는 당부를 전했는데요.


메인 PD인 곽승영 PD 또한 언니 홍선영 방송에 담는 과정에 대한 조심스러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곽 PD는 비연예인의 사생활을 노출한다는 것은 쉽지 않고, 큰 결심이 필요하기 때문에 홍 자매와 대화를 많이 나눴다며 동생과 생활하는 모습을 꾸미지 않고 있는 그대로 자연스럽게 보여주면 된다는 얘기에 언니 홍선영도 동생과의 방송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혹여나 본인 때문에 동생에게 피해가지 않을까 걱정하는 모습에서 때로는 엄마 같은 친언니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고도 전했죠.


아우러 언니 선영 씨가 정말 흥이 많고 화끈하고 정도 많은 분이라며 '미우새' 출연이 선영 씨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겨주기 위해 제작진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 각오답게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방송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홍진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