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le celebrity

뉴이스트 백호 실물 제주도 인디드 키

"뉴이스트 백호 프로필"



본명 : 강동호


생년월일 : 1995년 7월 21일 (작성일 기준 만 24세)


태어난 곳 : 제주도 북제주군 애월읍


키 : 175cm


몸무게 : 75kg


혈액형 : AB형


발사이즈 : 265mm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학력 : 제주산업정보대학 부설유치원 - 어도초등학교 - 애월중학교 - 옥정중학교 - 서울방송고등학교 방송연예과 - 백제예술대학교 미디어음악과


소속 :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뉴이스트 백호의 보컬과 프로듀싱 실력"




음역대가 꽤나 높은 미성의 파워보컬로써 뉴이스트 활동곡의 후렴구와 애드리브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다른 보컬들인 민현이나 렌의 음역도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뉴이스트 곡들은 전체적으로 음역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 중에서도 메인보컬답게 독보적인 성량으로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미니 4집 '여왕의 기사', 미니 5집 'Love Paint', 'R.L.T.L' 같은 곡들에서 백호의 목소리 자체가 곡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주며 제대로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라이브도 눈을 감고 들으면 AR인지 라이브인지 헤깔릴 정도로 굉장히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도 갖추고 있답니다.


아이돌 메인 보컬에게 있어서 가장 필요하다 여겨지는 음역대와 성량 그리고 독특하면서도 장르를 타지 않는 음색을 가진 것이 큰 장점이라는 평이 많은데요.


어떤 곡을 부르더라도 정말 어색함 없이 제대로 소화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플레디스 입사 오디션에서는 버즈의 My Love를 불렀다고 하는데요.


오디션에서 얼마나 많은 면접관들을 흐뭇하게 했을지 안 봐도 비디오일 것 같습니다.


또한 뉴이스트 내에서 작사, 작곡도 해내고 있는데요.


앨범 'Q is.' 와 'CANVAS'의 다수의 곡을 작업하기도 했습니다.


유닛 활동을 했던 뉴이스트 W의 앨범 'W, HERE'에서는 수록곡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에도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구요.


이후 발매된 'WHO, YOU'에서는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의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였으니 정말 대단한 실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프리스틴의 보컬 디렉팅을 봐 주기도 하였으며 작곡 선생님인 BUMZU의 곡에도 작사 참여한 이력이 있고 다른 가수들의 작사에도 참여를 하였습니다.



"뉴이스트 백호의 비주얼"



아이돌 중에서는 덩치가 있는 편에 속하는데 스냅백을 끝까지 줄여쓸 정도로 머리가 매우 작은 편이라 뉴이스트 내에서 제일 체격이 건장해 보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의외로 키는 그렇게 크지 않은 편인데요.


데뷔 당시 공개된 키는 179cm로 2017년 프로듀스 101 시즌2 프로필에 비하면 4cm나 올려져 있었습니다.


또한 몸무게 역시 과하게 낮춰져 있었는데 채팅에서 본인도 말도 안되는 소리라며 저건 초등학교 때 몸무게일 거라고 자조했을 정도라고 하네요.


그리고 백호는 머리카락이 곱슬이라고 하는데요.


거기에 데뷔 초부터 탈색을 너무 많이 해서 머릿결이 많이 상했기 때문에 짧은 머리 스타일링 밖에 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하도 짧은 머리만 해서 팬들은 긴머리의 백호를 보고싶다는 성화가 자자하답니다.


그리고 백호의 눈동자는 밝은 갈색을 띄는데요.


그래서 평소 렌즈를 끼고 다니는 것 아니냐는 오해를 많이 받았으나 정작 본인은 무서워서 안약도 제대로 못 넣는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백호의 허벅지는 매우 두꺼운 편이라고 하는데요.


데뷔 당시 촬영감독이 무대에서 백호는 허벅지밖에 안 보인다고 평가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미고TV에서 JR이 직접 측정한 결과 백호의 허벅지 둘레는 무려 25인치로 윤성빈 선수의 허벅지와 동급임이 밝혀지며 현역 운동선수 수준의 허벅지를 가졌음을 인증했습니다.


허벅지에서 나오는 다리 힘도 좋은 탓에 무대에서 점프 동작이 있을 때 거의 나는 수준으로 뛰는 건 덤이라고 하네요.


이를 안무가들도 인지를 해서일까요.


점프가 나오는 구간에서는 백호를 항상 센터에 세운다고 하네요.



"뉴이스트 백호의 반전매력"




뉴이스트의 다른 멤버들에 비해 듬직한 외모란 평이 많기 때문에 플레디스에서 '남자다움' 컨셉으로 밀어 주려는 듯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컨셉과는 달리 말투나 행동은 귀엽다는 얘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말할 때도 낮은 목소리로 조근조근 속삭이는 편인데 특히 프로듀스 101 시즌2 개인 영상에서 이런 면모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수줍은 듯 웃으며 기어 들어가는 저음으로 속삭이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더 의외(?)인 건 강아지를 무서워 한다는 겁쟁이 기믹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전매력 중에 하나로 볼 수 있는 의외의 별명이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너무나 의외인 공주라는 별명이라고 합니다.


이는 백호 스스로 어릴 적 꿈이 공주였다고 밝히며 생겼다고 해요.


또한 백호는 뉴이스트 공식카페에 상당히 자주 방문하는 편이며 아이들을 좋아해서 중국 로케 촬영을 갔을 때 아기를 보고 다정하게 머리를 쓰다듬은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백호가 한껏 치켜 세운 탈색 머리에 검은 자켓을 입은 모습이었기 때문에 이런 백호의 손길을 받고도 울거나 도망가지 않은 아기의 담력을 칭찬하는 얘기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피부가 정말 좋다고 멤버들이 모두 인정한 바 있는데요.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팩을 사고 헤어밴드를 사은품으로 받아서 팩을 얼굴에 바르고 헤어 밴드를 착용한 인증 샷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뉴이스트의 다른 멤버들은 백호의 귀여움을 매력으로 꼽기도 하였는데요.


JR은 V앱에서 백호가 귀엽다며 머리를 쓰다듬기도 했고 애교를 여러번 시키기도 했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는 팬들은 백호가 애교를 하는 것보다 애교를 부린 이후 보이는 반응을 더 귀여워 하는 것 같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