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치즈누룽지통닭 비빔국수 마포 장작집






2019년 12월 23일 월요일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에서는 치즈누룽지통닭과 비빔국수가 맛있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장작집이 방송에 나온다고 합니다.


장작집은 아직까지 방송된 적이 없는 곳이지만 SNS에서 화제가 될만큼 점점 많은 분들이 찾아오신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과 어떤 맛을 자랑하기에 생생정보 치즈누룽지통닭 비빔국수로 선정되었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그럼 먼저 통닭에 대해 좀 더 알아본 다음 이어서 장작집의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막을 내지 않고 통째로 익힌 닭고기가 바로 통닭인데요.


제사상에 올리는 삶은 닭이 전형적인 통닭의 형태라고 볼 수 있으며 삼계탕, 백숙 등에 들어가는 배만 가르고 토막을 내지 않은 닭도 통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흔히 보이는 닭튀김과는 달리 고기를 토막 내지 않는 옛날 통닭도 있는데요.


이것도 아직 파는 가게가 많은데 닭을 토막 내지 않고 통째로 기름 솥에 넣어 튀긴 후 알맞게 토막 내어 내놓는게 특징입니다.


지역에 따라서 닭을 토막 내서 튀기기도 하구요.


현대식 치킨에 익숙한 사람들 중엔 이런 통닭을 싫어하는 사람도 많지만 특유의 맛, 저렴한 가격 탓에 좋아하는 이들도 많답니다.


다른 국가들에게는 보이지 않고 한국에만 볼 수 있는 한국 고유의 요리인 통닭은 닭 한마리개념이 굳혀진 한국 닭요리 문화에서 기인한다는데요.


2010년도를 기점으로 보기가 비교적 드물어졌는데 서울,대전,광주,대구,부산등의 대도시에는 개업하는 음식점들이 있긴 하다네요.


또한 치킨값이 비싸지는 요즘 직접 해 먹는 사람도 늘고 있다는데요.


단순하게 조리하면 그리 어렵지 않고 배달 시간 안에 완성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통닭을 직접 조리하고 싶다면 먼저 닭이 들어갈 만한 뚜껑 있는 프라이팬과 후추, 소금, 식용유만 준비해도 훌륭한 통닭을 만들 수 있다는데요.


어딘가에 재울 필요도 없고, 사 오자마자 조리해도 좋다고 합니다.


일단 닭을 반으로 갈라 프라이팬에 조리할 수 있는 크기로 자르고 깨끗이 손질하는데요.


만약 핏물을 제대로 빼지 못하면 통닭이 아닌 닭에서 나온 물로 삶은 닭이 되므로 핏물을 제대로 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 다음 가슴뼈 쪽 내장을 발라낸 뒤 후추와 소금을 앞뒤에 가능한 한 골고루 발라주고 취향에 따라 목을 깨끗이 자른 후 그대로 식용유 두른 프라이팬에 넣는답니다.


불을 약한 불과 중간 불 사이로 맞추고 뚜껑을 덮은 뒤 15~20분 정도 느긋이 기다려 준 뒤에 다시 뒤집어 15~20분 정도 기다려 주면 되는데요.


15분 정도 익히면 통닭이라기보단 익힌 닭에 가깝게 조리되고 20분이 살짝 넘어갈 정도로 조리하면 좀 더 바삭한 닭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겉면을 좀 더 바삭하게 만들고 싶다면 닭을 거의 익히고 나서 약 3~5분 정도 중간 불에서 익혀주면 겉면도 노릇하게 잘 익구요.


그렇게 완성된 통닭은 정성까지 더해졌으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장작집은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각종 모임이나 회식으로도 많이 사용된다고 하구요.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자동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큰 어려움 없이 주차를 하시고 식사를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포장 및 예약도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할 분들이라면 2호선 홍대입구에서 내리신 후 2번 출구로 나와서 8분 정도 거리에 있다고 하는데 아만티 호텔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생생정보 치즈누룽지통닭과 생생정보 비빔국수를 포함한 장작집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닭★


누룽지통닭 - 19,000원


치즈누룽지통닭 - 22,000원


찜닭누룽지통닭 - 22,000원


양념누룽지통닭 - 22,000원


매운양념누룽지통닭 - 22,000원


마늘양념누룽지통닭 - 23,000원



★갈비★


돼지갈비 (480g) - 24,000원



★토핑★


콘 - 2,000원


치즈 - 2,000원


마늘 - 2,000원


당면 - 2,000원



★세트메뉴★


누룽지통닭 + 비빔국수 - 24,000원


돼지갈비 + 비빔국수 - 29,000원



★사이드★


주먹밥 - 5,000원


잔치국수 - 6,000원


비빔국수 - 6,000원


번데기탕 - 7,000원


황도 - 9,000원


먹태 - 17,000원


어묵탕 - 17,000원


불막창 - 17,000원


무뼈닭발 - 17,000원





자극적으로 튀기거나 볶지 않고 참나무 장작을 사용해 닭과 돼지고기를 90분 정도 복사열로 구워내는 게 장작집의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훈연의 향기가 고기에 잘입혀져 특유의 향과 고기의 잡냄새가 나지 않고 담백하며, 매력적인 향과 깔끔한 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반드시 예약을 해야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하는데 예약을 안하게 되면 2시간 가까이 기다려야 하므로 꼭 방문하시기 전에 치즈누룽지통닭을 예약하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튀기거나 볶지 않고 구워내기 때문에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한게 특징이라는데요.


통닭 밑에는 누룽지가 깔려있는데 이게 또 별미라고 합니다.


식감도 바삭하고 통닭과 함께 먹어주면 콜라보레이션 되는 그 맛 역시도 보통이 아니라고 하니 방문하시게 된다면 꼭 함께 드셔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럼 이제 장작집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작집은 쉬는 날이나 쉬는 시간 없이 오후 5시부터 익일 새벽 1시 또는 새벽 2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못해도 오후 11시 전에는 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셔야 오늘 나오는 생생정보 치즈누룽지통닭과 비빔국수를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장작집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드리며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19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