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방송 투데이> 석쇠 숯불고기 쌈밥 남양주 목향원







2019년 12월 23일 월요일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고수뎐 - 수락산의 전설, 석쇠 숯불고기 쌈밥 편이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수락산 자락에서 즐기는 직화불고기 쌈밥이 일품이라는 목향원은 오늘 방송 외에도 상당히 많은 곳에서 모습을 드러냈던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 생방송 투데이 석쇠 숯불고기 쌈밥으로 나오는 것도 2번째라고 하는데요.


그럼 먼저 어떤 방송에서 모습을 드러냈는지 확인을 해보고 이어서 불고기에 대해서도 좀 더 폭 넓은 내용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방송오늘저녁 1038회 - 19.03.29. 석쇠불고기쌈밥


2TV생생정보 731회 - 19.01.10. 석쇠불고기쌈밥


수요미식회 116회 - 17.05.03. 유기농석쇠불고기쌈밥정식


생방송오늘저녁 529회 - 17.01.25. 석쇠불고기쌈밥


2TV생생정보 81회 - 16.05.03. 석쇠불고기쌈밥


찾아라맛있는TV 713회 - 16.03.19. 석쇠불고기쌈밥정식


생방송오늘저녁 122회 - 15.05.12. 석쇠불고기 쌈밥정식


생방송투데이 1384회 - 15.03.19. 석쇠불고기쌈밥


불고기란 고기를 얇게 썰어 양념에 재운 뒤 불에 구워 먹는 한국 요리 중 하나입니다.


일반인들은 불고기하면 일반적으로 국물이 많고 얇은 고기에 각종 채소나 당면이 들어간 서울식 불고기를 떠올리고는 하는데요.


그러나 불고기는 불에 구운 고기를 뜻하며 원래는 어지간한 양념고기구이가 곧 불고기랍니다.


지금은 어떠한 재료를 쓰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어떤 양념을 가지고 어떤 고기에 버무려 차분히 구워내면 대부분 불고기라는 칭호가 부여되고 있습니다.


예외가 있다면 불갈비 정도인데 원료가 되는 고기에 통뼈가 붙느냐 안 붙느냐, 그리고 양념된 고기를 두껍게 구워먹느냐, 얇게 볶아먹느냐로도 구분합니다.


그런데 이마저도 예외가 있는데 바로 닭갈비와 고갈비입니다.


또한 삼겹살이 자체적 명성을 날리면서 입지가 조금 애매해졌는데 쭈삼불고기나 오삼불고기라는 용어가 여전히 쓰이고 있는 것으로 보아 아직은 불고기의 하위 영역에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간장으로 양념한 소불고기가 불고기의 대명사로 되어 있는데요.


뒤늦게 등장한 고추장 혹은 고춧가루로 양념한 돼지불고기가 그 자리를 노리고 있는 형태입니다.


이것 말고는 어지간하면 최근에 창조된 음식에서 비롯된 사례라고 보면 되는데요.


몇몇 업소에서는 아구 불고기 등 수산물로 만든 불고기까지 출시하는 중이라네요.


또한 불고기가 한국적 고기맛의 대표가 되면서 일명 불고기맛이라는 것도 탄생했는데요.


혼합간장양념의 감칠맛을 극대화시킨 식품첨가물로 고기와 전혀 연관이 없는 어떠한 음식이라도 불고기양념맛을 내주는 마법의 가루랍니다.


주로 불고기맛 과자나 불고기맛 육가공식품 등에 들어가구요.


국물에 미원 한 스푼처럼 이런 식품을 많이 먹다보면 특유의 감칠맛에 완전히 사로잡혀버릴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네요.


불고기는 기존 생고기에 양념을 일정기간 재워 만드는 것이 일반적으로, 불고기 전문점 같은 경우는 몰라도 마트, 시장 같은 경우엔 맛이 가기 시작하는 오래된 고기에다 비교적 향이 강한 불고기 양념을 재워서 낮은 품질의 고기를 양념으로 묻어버리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양념까지 한 쇠불고기가 야채와 양념 무게가 더해졌음을 감안해야 하긴 하지만 그래도 생 쇠고기보다 가격이 싼 이유 중 하나라고 하네요.



목향원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편하게 주차를 하시고 식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내도 꽤 넓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오시더라도 큰 불편함 없을 것 같구요.


나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좀 더 정겨운 느낌을 강조하였고 햇빛도 잘 들어와 낮에 먹으면 따스한 기분을 느끼며 식사를 할 수 있다네요.


그럼 이제 목향원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석쇠 숯불고기 쌈밥 정식 - 15,000원


파전 - 15,000원


게장 추가 - 6,000원


*추가 반찬은 셀프입니다.


*1인 1식 주문을 원칙으로 합니다.


*고기에는 오돌뼈가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이 정도면 석쇠 숯불고기 쌈밥 정식 단일 메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은데요.


생방송 투데이 석쇠 숯불고기 쌈밥 정식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당기는데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당고개에서 별내로 넘어가는 중간 쯤에 위치해 있다는 목향원은 싱싱해보이는 쌈과 채소, 거기에 석쇠 숯불고기 쌈밥까지 상당히 퀄리티 있는 상이 차려진다고 하는데요.


함께 나온 여러가지 쌈야채들에다가 석쇠 숯불고기를 넣고 우렁된장까지 넣어서 한 입 싸 먹어보면 왜 생방송 투데이 석쇠 숯불고기 쌈밥 정식으로 선정되었는지 바로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그 맛이 일품이니 포털 사이트의 리뷰 수만 해도 어마어마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이제 목향원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향원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고 명절을 포함하여 단 하루도 쉬지 않고 연중무휴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영 시간만 잘 기억하셔서 방문하시게 된다면 헛걸음 하는 일 없이 맛있는 석쇠 숯불고기 쌈밥 정식을 맛보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끝으로 목향원의 위치 안내해드리면서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남양주시 덕릉로 1071번길 34-12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