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방송 투데이> 우유와 먹는 치킨 케이크 진주 더로맨티크







2019년 12월 24일 화요일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더 맛있show – 우유와 먹는 치킨이 있다?! 편이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우유와 먹는 치킨이라...


사실 도무지 상상이 안되긴 합니다.


그런데 주제가 생방송 투데이 우유와 먹는 치킨이라니 실제로 있는 것 같은데요.


더 재미있는 건 주제가 바로 치킨 케이크라는 점이였습니다.


치킨 케이크라니 정말 그 어떤 짱구를 굴려봐도 그 비주얼과 맛이 상상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먼저 케이크에 대해 알아보고 이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럽식 과자의 일종인 케이크는 밀가루, 달걀, 버터, 우유, 설탕 등으로 거품을 내거나 팽창제를 써서 만들며 대개의 경우 폭신한 촉감이 일품입니다.


흔히 케이크라고 하면 높이가 높은 원형 혹은 상자형을 바탕으로 한 모양 케이크에 생크림이나 녹인 초콜릿 등으로 겉을 싸고 그 위에 각종 장식을 얹은 식품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흔히 생일이나 성탄절을 기념하는 음식으로 많이 이용되곤 합니다.


실제 케이크는 우리가 케이크라고 생각하는 음식 중 "빵" 부분에 해당하는 물건이라는데요.


즉, 생크림, 딸기, 초콜릿, 과일 등은 모두 장식으로 올라가는 것이죠.


흔히 생각하는 케이크의 정식 명칭은 보통 데코레이션 케이크가 되겠는데요.


그 외에 롤케이크, 팬케이크 등 여러 가지 조리 방식의 케이크가 있지만 왠지 이 데코레이션 케이크가 케이크의 표준이 되어버렸죠.


오늘날 케이크의 대명사가 된 스폰지 케이크는 영국의 트라이플이란 음식에서 비롯된 걸로 보이는데요.


일상적으로 케이크를 빵이라고 부르지만, 엄밀히 따지면 과자에 속하는 케이크는 근본적으로 빵과 전혀 다른 음식이라고 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밀가루를 주재료로 하여 효모로 발효시킨 빵은 케이크와 분명히 구분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모습만 보고 빵이니까 제빵에서 가르치겠거니 하는데 제과에서 가르친다는데요.


케이크는 제빵기능사에서는 아예 다루지 않으며 외려 제과기능사 실기시험의 절반을 차지하는 종목이라고 합니다.


해당하는 종목으로는 버터 스펀지 케이크, 시폰 케이크, 옐로 레이어 케이크, 화이트 레이어 케이크, 초콜릿 케이크, 데블스 푸드 케이크, 파운드 케이크, 소프트 롤 케이크, 젤리 롤 케이크, 과일 케이크, 마데라 케이크가 있었으며, 2012년 7월 부로 멥쌀 스펀지 케이크, 초콜릿 머핀, 초콜릿 브라우니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진주 상봉동에 위치해 있는 더로맨티크는 따로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골목에 주차를 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골목 주차가 불안하신 분들이라면 주변에 공영 주차장이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버스를 타고 가셔야 되기 때문에 출발지에서 길을 찾아주는 앱을 켜시고 가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이제 더로맨티크에서 판매하는 것들을 알려드려야 하는데요.


케이크 종류는 워낙 많고 가격대 역시 다양하기 때문에 음료류에 대해서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ATTE★


스위트콘라떼 - 6,000원


고구마라떼 - 6,000원


초콜릿라떼 - 6,000원


그린티라떼 - 6,000원


인절미라떼 - 6,000원


우유 - 3,000원



★SPARKLING★


유자청 스파클링 - 6,500원


자몽청 스파클링 - 6,500원


레몬청 스파클링 - 6,500원



★ADD★


오늘의 쥬스 - 6,500원


요거트보율 - 5,000원



★TEA★


허니자몽블랙티 - 6,000원


패션후르츠&망고 - 5,500원


레몬밤 - 5,500원


스윗히비스커스 - 4,500원


후르츠멜란지 - 4,500원


루이보스&애플레몬 - 4,500원


루이보스&오렌지 - 4,500원


얼그레이 - 4,500원


페퍼민트 - 4,500원



★COFFEE★


아메리카노 - 4,000원


카페라떼 - 4,500원


바닐라라떼 - 5,000원


아인슈페너 - 6,000원


썸머라떼 - 6,000원


아포카토 - 5,500원





디저트카페인 더로맨티크는 아무리 찾아봐도 치킨 케이크라는 건 찾을 수가 없었는데요.


최근에 생긴 신메뉴인건지 아니면 제가 못 찾는건지 도무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세한 건 방송을 통해서 확인을 해봐야 될 것 같은데요.


과연 생방송 투데이 우유와 먹는 치킨 케이크가 어떻게 생긴 것인지 꼭 한 번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더로맨티크에서 케이크를 주문 제작하려면 최소 1주일 전에는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특별한 케이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이제 우유와 먹는 치킨 케이크가 있다는 더로맨티크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방송을 통해 확인을 해보니 정말 치킨으로 보이는 케이크를 만들어 낸 것이였는데요.


자세한 건 사진을 보시면 단번에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로맨티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고 별도의 쉬는 날은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덕분에 영업 시간 내에만 방문하시게 된다면 치킨 케이크를 비롯한 여러가지 맛있어보이는 케이크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더로맨티크의 위치 안내해드리며 이만 포스팅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경남 진주시 비봉로 101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