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6,500원 양식 한식 분식 무한 리필 원주 돈가스뷔페밥아저씨







2019년 12월 24일 생생정보에서는 리얼가왕이 방송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바로 생생정보 6,500원 양식 한식 분식 무한 리필이 방송되는데 그 곳은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돈가스뷔페밥아저씨라는 곳이였습니다.


6,500원이라는 가격으로 생등심 돈까스, 쫄면, 생선까스, 알리오파스타 등 20여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 면에서 정말 갑 오브 갑일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6,500원 양식 한식 분식 무한 리필이라...


정말 아무리 생각해봐도 손님에게 너무 이득인 것 같습니다.


그럼 먼저 돈가스뷔페밥아저씨가 어느 방송에 나왔었는지 확인을 해보고 이어서 무한 리필이라는 정의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TV생생정보 89회 - 16.05.13. 무한리필뷔페돈가스


리필 서비스의 한 부류인 무한 리필은 음식이나 음료, 간식거리를 이용객이 원하는 만큼 마음껏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손님이 원하는 만큼 무한정 먹으니 가게 입장에서 손해일 것 같은데요.


하지만 사람 위장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지간히 많이 먹는 푸드파이터급 식신이 아니고서는 생각보다는 많이 먹지 못하므로 위장으로 한계를 정해두고 있는 셈이라고 합니다.


뷔페처럼 수만 가지 음식을 진열해놓기 때문에 처음 받을 때 많은 양을 받고 급하게 폭식하여 배가 금방 불러서 더 이상 먹지 못하고 나와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한 번에 너무 많이 받지 말고 먹을 수 있는 만큼 여러 번 받는게 좋다는 것이죠.


이 때문에 다른 가게와는 달리 남는다고 포장해서 가져가는 것은 불가능한데요.


이럴 경우 뷔페와 마찬가지로 절도행위로 취급됩니다.


점원 몰래 가져간다고 해도 근처에 깔린 수많은 CCTV와 점원들이 수시로 돌아다니며 감시하기 때문에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도 하니 절대 그래선 안되겠습니다.


또한 이런 류의 가게들은 대부분 입장 가능 제한시간을 정해두고 있어서 카페처럼 천천히 여유롭게 있지 못하는데요.


그만큼 다른 손님을 빨리 받아야하기 때문에 음식을 다 먹고도 나가지 않고 테이블에 오랫동안 죽치고 수다떨며 앉아있으면 빨리 나가라고 재촉하기도 합니다.


천천히 여유롭게 먹으면 먹고 잠시 쉬는 동안 소화시키고 다시 먹을 수 있으므로 음식점 입장에서는 다른 손님도 못 받고 기다리는 손님 입장에서는 기다리다 못해 그냥 가버리는 경우도 있어 모두에게 큰 손해가 되는 것이죠.


일부 무한 리필 가게의 경우 제한시간 이내에 나가지 않고 시간이 초과될 경우 초과된 시간만큼 돈을 더 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겠습니다.


한 리필 점포는 질보다 양으로 승부하기 때문에 식재료의 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많은데요.


더 나아가 식자재 유통업자들 가운데 프랜차이즈 외의 무한 리필은 절대 가지 말아야 한다라고 주장하는 사람들까지도 있습니다.


다만 완전히 폐급이라고 보는 건 지나친데 무한 리필 음식의 품질이 최상급일 순 없겠지만 사람이 못 먹을 걸 팔았다가는 무한리필이고 나발이고 자연스레 망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일반 음식점에 비하면 질과 퀄리티가 떨어지는 곳이 많은 건 당연하니 본인이 잘 판단해야겠죠?


장사가 안되서 무한리필집으로 업종 전환한 경우 단가와 마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질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특히 시내와 주요 상권 등 임대료 비싼 동네라면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입지가 좋지 못해서 싸고 맛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곳이거나 자신의 점포라 임대료를 낼 필요가 없거나 가족, 친구 등이 도매업을 해서 식재료를 싸게 들여온다거나 혹은 이들을 통해 직접 재료를 공급받는 그런곳은 괜찮다네요.


이런 곳은 일반 전문점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맛과 질을 자랑하는 곳도 있다고 해요.


일부 무한리필 집에서는 초반에는 좋은 품질의 고기를 제공하다 여러번 시켜먹을 경우 점점 품질이 좋지 않은 고기를 제공하기도 한다는데요.


그래서 직접 갖다 먹을수 있는 무한리필집이 그나마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한답니다.



돈가스뷔페밥아저씨는 주차는 가능하지만 주차권을 받으려면 현금 계산시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선불로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차를 가지고 가실 분들은 사전에 현금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행여 현금이 없으시더라도 주차비를 따로 낼 수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되구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버스를 타고 오셔야 하기 때문에 길 찾는 앱을 통해 보시고 오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이제 돈가스뷔페밥아저씨의 가격 정보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한 리필★


미취학 (6세 이상) - 4,000원


초등학생 - 5,500원


중학생 - 5,500원


고등학행 - 5,500원


성인 - 6,500원



★포장★


생등심 돈까스 - 1,500원


생등심 돈까스 (7장) - 10,000원


생선까스 - 1,500원


생선까스 (7장) - 10,000원


왕새우튀김 - 2,000원


소스 - 1,000원


신 김치볶음 - 1,000원





생생정보 6,500원 양식 한식 분식 무한 리필이 가능한 돈가스뷔페밥아저씨에서 돈가스의 경우 국내산 100% 돈육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허브비법 가루로 수제 염지를 하고 생 빵가루와 순식물성기름사용 고집하기 때문에 맛이 떨어질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낸 돈가스는 바삭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라고 하니 얼마나 맛있을지 입에 침이 고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돈가스는 별도로 낱개 포장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바쁘신 분들이라면 포장을 해서 드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네요.


그 외에도 쫄면, 생선까스, 알리오파스타 등 하나 하나 정성스럽게 만들었기 때문에 손님 입장에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신다고 하는데요.


아마 이렇게 정성이 들어가고 손님들이 만족하기에 오늘 생생정보 6,500원 양식 한식 분식 무한 리필로 선정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럼 이제 돈가스뷔페밥아저씨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돈가스뷔페밥아저씨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을 하고 첫째주 일요일과 셋째주 일요일은 휴무일로 지정되어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요일에 방문하실 분들은 꼭 달력을 잘 보시고 가셔야 헛걸음 없이 맛있고 저렴한 6,500원 양식 한식 분식 무한 리필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돈가스뷔페밥아저씨의 위치 안내해드리며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강원 원주시 자유시장길 11 자유시장길 지층 31-9호



※ 해당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돈가스뷔페밥아저씨에서 판매하는 메뉴와는 무관합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