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이성경 몸매 인성 비키니 키 남주혁 조혜정

"이성경 프로필"



생년월일 : 1990년 8월 10일 (작성일 기준 만 29세)


태어난 곳 : 경기도 고양시


키 : 173cm


몸무게 : 


혈액형 : B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종교 : 개신교


학력 : 서울등양초등학교 - 등명중학교 - 백석고등학교 - 동덕여자대학교 모델과 (학사)


소속 : YG엔터테인먼트 / YG케이플러스



"이성경 프롤로그"



어릴 때에는 상당한 수준의 피아노 연주 실력을 자랑했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음대를 지망했었는데 고등학교 3학년 재학 당시 과외선생님이 모델을 권유하면서 모델계에 입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모델의 꿈을 키우게 된 이성경은 2008년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참가해 렉스상을 수상하면서 모델로 데뷔하게 됐답니다.


그리고 2009년 포항시에서 열린 SBS '아시아 태평양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참가해 유닉스헤어뉴스타일상 수상과 함께 TOP 10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구요.


그렇게 모델로써의 활발한 활동을 하다가 2014년 9월을 끝으로 이성경은 모델을 그만두고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를 통해 배우의 길로 들어서게 됐다고 합니다.


그렇게 첫 연기를 시도한 이성경은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연기력과 개성적인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깔로 잘 구축해내며 모델 출신의 배우 유망주로 떠올랐으며 시청자들에게 이성경의 존재감을 알렸습니다.


그렇게 배우로써 한걸음씩 도약하던 이성경은 주말극이었던 '여왕의 꽃'으로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게 됩니다.


그리고 2016년 방영된 tvN 월화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 백인하 역을 통해 배우로서 입지를 제대로 다지는 행보가 예상되었지만 오히려 연기력 논란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웹툰이 원작인만큼 '치즈인더트랩'에서의 백인하 성격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극중 연기가 익살스럽고 과하다는 부정적인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반대의 의견으로는 오히려 거만해 보이면서도 능청스러운 모습이 반대로 생각을 해보면 웹툰에서의 백인하와는 다른 캐릭터를 구축했다는 긍정적인 의견도 있었습니다.


물론 판단은 개개인의 몫이지만 오해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 애초에 드라마 속 백인하의 모습은 제작진들이 의뢰했던 방향이었다고 합니다.


오히려 이성경은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는 방향으로 캐릭터 디렉팅이 이루어지길 주장했다고도 하네요.


그렇게 '치즈인더트랩'의 연기력 논란이 사라질 때쯤 2016년 11월 16일 MBC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를 통해 역도선수인 김복주를 연기하게 됩니다.


캐스팅 당시 모델 출신의 가느다란 몸매를 가지고 있는 이성경이 김복주 역할을 어떻게 맡을 수 있을지 우려섞인 시선을 받았는데요.


이에 이성경은 체중 증가와 더불어 걸음걸이도 바꿨고 거기에 펑퍼짐한 복장으로 커버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우려를 종식 시켰습니다.


거기에 극중 연애쑥맥으로 자신의 감정에 울고 웃는 사랑스러운 김복주 역을 성공적으로 표현해내며 극찬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성경 남주혁 열애설"




2017년 4월 24일에는 같은 소속사 동료 배우인 남주혁과 열애설이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한 방송 매체에서는 이성경과 남주혁이 MBC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에서 호흡을 맞춘 인연을 시작으로 지난 1월 종영 이후에 5개월째 열애 중이라고 보도했는데요.


열애설이 터진 당일 소속사에서는 이성경과 남주혁의 교제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미혼인 성인 남녀간의 연애이기 때문에 문제될 것은 하나도 없었는데요.


다만 논란의 불씨를 짚은 사건이 있었으니 남주혁과 이성경의 약간의 경솔함 때문이였습니다.


이성경은 2017년 2월 26일 가상 연애를 콘셉트로 열린 남주혁의 팬미팅 현장에서 당시 객석 맨 앞줄에 앉아 있었다고 하는데요.


둘의 꽁냥꽁냥은 이어졌고 우정에서 비롯된 행동으로 여겨졌던 일들이 애정행각 의혹을 받으면서 두 사람의 열애설을 향한 시선이 곱지 않게 비춰지며 이성경의 참석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또한 이성경과 남주혁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역도요정 김복주' 촬영 당시 함께 찍은 다정한 사진들과 바닷가 모래사장에 서로의 극중 이름을 적는 모습 등의 열애 의심이 갈 만한 사진들을 자주 남겼는데요.


동료 배우 및 스태프들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기도 했는데 비행기 안에서 찍은 사진에서는 서로의 옆자리에 앉아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성경은 NBA 농구 중계에 포착된 남주혁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고 콜드플레이 내한 공연장에서 찍은 남주혁으로 추정되는 한 남성의 다리가 나온 사진을 올렸다가 삭제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이 사진들이 열애를 암시했고 인스타그램에 사진들이 럽스타그램이라는 추측 의견들이 난무했었죠.


그리고 2017년 8월 18일 남주혁과 결별을 발표하며 열애설은 마침표를 찍게 되었습니다.



"이성경 조혜정 논란"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 코멘터리 녹음 현장에서 배우 조혜정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으로 신경전 논란이 일어났었는데요.


드라마 역도요정 팀이 작업을 하는 중 조혜정이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라이브 방송을 시작 했습니다.


그렇게 다른 동료 배우들도 비춰주면서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었는데 함께 있던 이성경이 갑자기 똑같이 라이브 방송을 시작하게 되며 논란은 시작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조여정의 라이브 방송을 보던 시청자들이 이성경의 라이브 방송 쪽으로 몰려갔기 때문인데요.


이성경의 영상 속에는 "와 방송 보는 사람이 2.5만" 이라며 놀라는 조혜정과 배우들의 모습이 담겨 있었고 주변에서는 다음과 같은 얘기가 들리기도 했습니다.


"혜정아 기죽어선 안 돼"


"왜 기죽은 표정 지어"


"아냐 혜정이도 많아"


" 혜정아 넌 꺼라 그냥" 


누가 말하는 것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먼저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던 조혜정이 무안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결국 조혜정은 방송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논란이 되자 2017년 5월 15일 배우 이성경은 자신의 팬카페에 해명글을 올리며 논란은 단순한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는데요.


2017년 5월 21일 방송된 MBC 섹션TV 연예통신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역도요정 김복주' 코멘터리 녹음 현장에 있었던 오현종 PD는 촬영 이후에도 마음 맞는 배우와 스태프들끼리 여행을 다녀오기도 했다고 했습니다.


또한 이성경이 왜 기죽은 표정 지어라고 한 말에 대해서는 남주혁의 표정을 보고 한 거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악의적 편집으로 인한 오해라고 강조하면서 두 사람은 변함 없이 친한 사이라고 반박했답니다.



"출연작품 - 드라마"




2014년 : 괜찮아, 사랑이야(SBS)


2015년 : 여왕의 꽃(MBC)


2016년 : 치즈인더트랩(tvN), 닥터스(SBS)


2016년~2017년 : 역도요정 김복주(MBC)


2017년 : 당신이 잠든 사이에(SBS)


2018년 : 멈추고 싶은 순간 - 어바웃 타임(tvN)


2020년 : 낭만닥터 김사부 2(SBS)



"출연작품 - 영화"



2017년 : 트롤


2018년 : 레슬러


2019년 : 걸캅스


개봉 예정 : 브로커




출처 - 나무위키, 이성경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