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트와이스 나연 몸매 인성 키 식스틴

"트와이스 나연 프로필"



본명 : 임나연 (林娜璉, Lim Nayeon)


본관 : 평택 임씨


생년월일 : 1995년 9월 22일 (24세)


태어난 곳 :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63cm


몸무게 : 48kg


혈액형 : A형


발사이즈 : 250mm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천세아, 여동생(1998년생)


종교 : 개신교


학력 : 서울명원초등학교 - 성덕여자중학교 - 강동고등학교 - 압구정고등학교 - 건국대학교 영화학과


취미 : 드라마, 영화 몰아보기


특기 : 안무 빨리 습득하기


좌우명 : 감사하며 살자 (Let's live to be thankful)


소속 :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나연의 데뷔까지"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동 성덕여자중학교를 졸업한 나연은 이후 강동구 상일동에 위치한 강동고등학교에 다녔는데요.


하지만 졸업은 압구정 고등학교에서 했습니다.


어릴 때 아동 모델 대회에 나갔다가 JYP에 캐스팅 되었지만 어머니의 반대로 인하여 실제 캐스팅은 무산되었었다고 해요.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2010년에 가족들 몰래 JYP 공채 7기 오디션에 응시하여 오디션 전체 2등이라는 놀라운 실력으로 JYP에 입사하여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당시 오디션 1등 수상자는 펜타곤의 리더 후이였다고 합니다.


아무튼 오디션 전체 2등과 서울종합예술학교 학장상, 스프리스 스타상에 이르기까지 '3관왕'을 달성한 멤버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만큼 JYP에서 크게 주목받는 에이스였고 특히나 아이돌 연습생들이라면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또한 소속사인 JYP 측에서도 상당한 푸시를 해준 덕에 가장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같은 소속사인 갓세븐의 'Girls Girls Girls' 뮤직비디오에서 초반부에 무표정한 소녀로 출연하기도 했구요.


당시 같은 소속사였던 산이의 '가면 안돼'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었다고 합니다.


또한 닌텐도 Wii Just Dance 2 CF 모델도 했었고 드라마 드림하이2의 단역도 맡았었으며 miss A의 '다른 남자 말고 너' 뮤직비디오에서도 출연했습니다.


이렇게 승승장구하는 나연이었기에 자연스럽게 JYP 차기 걸그룹으로 내정되어 있던 식스믹스의 멤버로 발탁되어 정연, 지효, 민영과 함께 사실상 데뷔가 확정되었었는데요.


하지만 그 당시 세월호 참사와 멤버 방출 등의 사건으로 데뷔하려 했던 프로젝트가 무산되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1년정도의 기다림 끝에 식스틴(SIXTEEN)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식스틴 참여 당시 1995년생으로 멤버들 중에서 가장 맏언니였는데요.


데뷔 문턱까지 갔었고 워낙 실력이 출중하다 보니까 나연에 대한 JYP 대표 박진영의 신뢰감이 매우 높았습니다.


특히나 SIXTEEN 시절 게릴라 콘서트 미션 후 나연에게 건넨 말이 박진영의 신뢰를 증명하기도 했는데요.


"이제 나연 양은 믿음직스럽네요. 중심을 잡아주고 팀원들을 이끌어 주고요."


식스틴 방송 1화에서는 좋게 말하면 당당한 모습이였고 나쁘게 말해서는 다소 경솔한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렸는데요.


하지만 3화부터는 맏언니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시청자들의 호감도가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특히나 예능 캠프에서는 솔직하고 털털하며 발랄한 매력을 모두 선보여주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구요.


그렇게 식스틴 방송 내내 투표에서 5위 안에 모두 들어간 유일한 멤버입니다.


그리고 마지막회에서는 현장 투표 1위, 밀크앱 투표 2위라는 결과로 첫 번째 트와이스 확정 멤버가 되었습니다.



"트와이스 나연의 보컬 실력"




트와이스의 리드보컬이자 지효와 함께 트와이스 보컬라인의 쌍두마차라 할 수 있겠습니다.


팬들 사이에서는 숨겨진 음색 깡패로 인정받는만큼 아이돌에 가장 적합한 보이스라는 평이 많은데요.


상큼하면서도 묘하게 허스키한 음색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와 듣는 이로 하여금 곡에 맞는 느낌을 잘 받습니다.


식스틴에서도 노래, 춤, 비주얼 모두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지지도가 상당히 높았으며 데뷔 후에도 줄곧 메인보컬 지효와 다른 느낌의 리드보컬 정연과 함께 후렴구를 맡으며 보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음역대도 상당히 넓은 편이라서 청량감이 있는 보컬로 지효보다 더 많은 고음파트를 소화하고 있으며 딕션이 쫄깃해서 분위기를 환기시키면서 귀를 잡아끄는 스타일의 보컬로 활약합니다.


라이브의 안정도도 상당히 뛰어난 편인데요.


노래로 오디션을 합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서브보컬 멤버들에 비하여 탄탄한 노래가 돋보인다는 평입니다.


또한 각종 라이브 영상을 확인해보면 나연이 노래를 부를 때 가장 안정된 멤버라는 댓글을 가장 많이 볼 수 있기도 하구요.


특히 나연의 보컬은 트와이스 보컬 라인인 지효와 정연 사이에서 잘 드러나는데요.


지효와 정연이 상대적으로 무겁고 힘이 있는 보컬이라고 한다면 나연은 위의 둘보다는 밝고 가벼운 보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노래에 있어서는 지효나 정연과 번갈아가며 후렴을 부르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로는 최근 아이돌 노래 사이에서 메인보컬과 리드보컬이 후렴구를 나눠 부르는 경향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무겁고 강한 음색의 메인 보컬이 나오면 그 다음에는 가볍고 맑은 음색의 리드보컬이 같이 나와 피로감을 없애주고 조금 더 청량한 느낌을 더해주는 것이죠.


이러한 리드보컬의 역할을 트와이스에서 주로 수행하는 멤버가 바로 나연이랍니다.



"트와이스에서의 나연"




다른 멤버와의 조합으로는 복숭아를 좋아해서 이름 자체가 복숭아라는 뜻의 모모와 함께 복숭아 자매를 결성을 했구요.


같은 강동구 주민이라는 채영과는 강동즈로 엮일 때도 있습니다.


나이 상으로 트와이스의 막내인 쯔위와 서열상 막내인 나연을 합쳐서 맏내즈라고도 불릴 때가 있다고 해요.


그 외에는 미나와 함께 미나연으로 불리기도 하고 연습생 생활을 같이 5년 넘게 한 정연과 지효와는 식스믹스 시절 이전부터 같이 해온지라 이 실친즈가 뭉치면 정말 미친듯한 케미를 자랑합니다.


나연은 자신을 트와이스의 엄마라고 소개하고 정연을 트와이스의 아빠로 소개하는데요.


팀에서 제일 연장자이기는 하나 박진영이 TWICE TV 에서 멤버들끼리 투표를 통해 리더를 뽑아서 알려달라고 한 것으로 보아 투표를 통해 지효가 리더로 선발되었습니다.


사실 아이돌 그룹에서 리더는 멤버들과 소속사의 사이에서 조율을 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초등학생 때부터 회사의 식구였던 지효에게 어울리는 자리이긴 합니다.


하지만 맏언니 포지션의 역할이 필요할 때면 언제나 나연이 수행하고 있는데 필요할 때는 맏언니 모습을 보여주는 멤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리더는 지효이지만 그 리더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역할을 보조해주고 리더가 힘들 때 기대는 에이스 역할은 나연이 담당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나연은 예능에도 많이 나가는 멤버중 하나인데요.


트와이스 자체내 방송인 TWICE TV에서도 꽤나 많이 출연하는 특히 모모와 채영이가 하는 모챙TV를 그렇게 탐내더니 결국 최근에 자기 이름을 걸고 나연TV를 내놓기 시작했습니다.(ㅎㅎ)


워낙에 상황에 대한 순발력이 좋아서 트와이스 예능에 나가면 자기 분량은 항상 챙겨오는데요.


시키는 애교를 정말 못하는 모모나 사나와는 달리 나연은 지효와 같이 시키는 애교를 전문가(?)스럽게 해내는 수준입니다.




출처 -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