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트와이스 다현 몸매 교회 왕따 채영

"트와이스 다현 프로필"



본명 : 김다현 (金多賢, Kim Dahyun)


생년월일 : 1998년 5월 28일 (작성일 기준 만 21세)


태어난 곳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58.6cm


몸무게 : 48.9kg


혈액형 : O형


발사이즈 : 240mm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오빠(1996년생)


종교 : 개신교


학력 : 성남은행초등학교 - 은행중학교 - 돌마고등학교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취미 : 음악 감상하기, 피아노 치기

특기 : 춤, 랩

좌우명 :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This too shall pass.)


소속 :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다현의 식스틴"




식스틴 방송 초반에는 특유의 매력으로 가장 먼저 팬층을 확보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특히나 1화에서는 자신만의 독수리춤과 손방구랩 무대를 보여줬는데 순해보이는 외모와 어느정도 적당한 똘끼에서 오는 간극이 매력 포인트로 작용해서 인기 투표에서 16%가 넘는 득표율을 보이며 부동의 1위에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초반보다는 중후반에서 매력이 점점 도드라지는 다른 멤버들에 비해서 초반부터 헤어 스타일링과 코디 감각이 뛰어나기도 하고 표정이 좋아서 아이돌 느낌이 난다는 호평을 받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식스틴 초반에는 거의 다현의 독주였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였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 사진 미션이 시작되면서부터 시청자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조금씩 그리고 점점 갈리기 시작했습니다.


사진 미션에서 마이너로 지명되었을 때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하겠다는 듯이 서 있는 자리에서 한참을 이동하지 않는 모습이 보여진건데요.


이는 악마의 편집으로 밝혀졌지만 4차 미션에서는 연습에 불참하며 나머지 두 팀원과 갈등을 빚는 등의 영상이 방송되었습니다.


이에 시청자들은 승부욕만 강하고 성실함이 없고 겸손하지 못한 것 같다는 의혹을 받으며 투표율이 급락하게 됩니다.


다현도 이에 대해 마음고생이 굉장히 심했는지 식스틴 막바지에는 멤버들 앞에서 얘기를 하다가 댓글 관련 얘기가 나오고 눈물을 흘린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진심으로 팀원들에게 사과를 하고 화해한 뒤부터 열심히 연습해 무대에서 보여준 아리아나 그란데의 Problem이 호평을 받으면서 메이저에도 승강하고 다시 투표율도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트와이스 데뷔 후에는 다현만의 싹싹함과 적극적인 팬서비스 덕분에 악플은 거의 없고 이제 호만 남은 다현이 되었죠.


초반부터 순위권에 올라가있었기 때문에 초반에는 유력한 데뷔 후보였지만 뒤로 갈수록 선발이 확실하지는 않은 멤버였는데요.


매력있고 귀여운 외모에 예능감도 갖추고 있어서 대체불가한 아이돌다운 스타성은 보유하고 있으나 당시 다현은 랩과 가창력이 부족했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6차 미션인 게릴라 콘서트에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 독수리춤까지 춰가면서 길거리 홍보를 한 열정 등 여러가지 면에서 좋은 점을 보여주었기에 파이널 미션에서 트와이스로 데뷔할 메이저 7인에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이에 박진영은 다현을 선정한 이유로 실력은 아직 불안정하지만 훈련이나 연습으론 얻기 힘든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특유의 스타성을 다현이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트와이스 다현의 예능"




트와이스 내에서 어찌보면 어중간하면서도 애매한 포지션에 있는 보컬과 댄스와는 다르게 예능에서만큼은 존재감이 아주 강한 멤버인데요.


SIXTEEN 시절부터 본인만의 깝과 자신감 거기에 적당한 순발력까지 강했기 때문에 팬들 중에서도 특성을 살려 아예 예능으로 밀고 나가길 희망하는 팬들도 많다고 합니다.


일명 JYP 깝 사단의 깝권(조권)과 깝민(민) 계보를 이어가길 바라는 것인데요.


다현 본인도 깝춤과 JYP 사단 특유의 깝의 계보에 대하여 상당한 욕심이 있어보인다는게 팬들의 후문입니다.


다현은 트와이스에서도 유일하게 고정출연이 있는 멤버이기도 한데요.


한 때 출연했던 정연의 인기가요 MC를 예외로 하면 진짜 사나이 여군 특집에서 최연소 나이로 참여하기도 했으며 주간 아이돌에서도 동갑내기 아이돌 여자친구의 신비와 함께 고정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방송 출연이 점점 잦아지면서 자신감이 붙었는지 한끼줍쇼에서는 연배가 30년 이상 차이가 나는 이경규와도 궁합이 잘 맞는 모습을 보여주며 더욱 더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보통 이런 깝많은 캐릭터들은 경솔한 행동이나 언행으로 인한 실수 등이 다른 사람들보다 많기 때문에 한방에 훅가기가 굉장히 쉽다는게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다현은 악명 높은 지뢰밭인 진짜사나이에서도 나름 호평을 받았고 현재까지도 말실수나 경솔한 모습으로 초를 친적이 없었기 때문에 팬들은 어느정도 이런 신중함과 본인의 깝을 적재적소 활용한다면 예능계에서 자신만의 포텐셜을 발휘해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한때 다현의 개인기라고 할 수 있는 독수리춤은 본인만의 트레이드 마크를 넘어서 트와이스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예능프로에서 다현이 안나와도 다른 멤버들이 열심히 추니 이만하면 정말 트와이스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독수리춤을 멤버들에게 내어준 대신에 예능에 나가면 막춤을 무기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아는 형님에서 보여준 따르릉 댄스라던지 런닝맨에서 보여준 접신 댄스, 둡칫 댄스 등이 있습니다.



"트와이스에서의 다현"




1998년생임에도 불구하고 순둥한 외모와 99년생인 채영, 쯔위와 함께 방을 써서 그런지 막내라인이라 쓰고 급식단으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급식단의 명예단장님으로 등극을 하면서 2017년에는 급식단의 대모험을 촬영해 V앱에 올리겠다고 친히 밝히기도 했구요.


하지만 같은 급식단 멤버인 채영, 쯔위와 함께 급식단은 영원하다라고 외침으로써 사실 나이에 상관없이 급식단이라는 이름으로 계속 불리길 원하는 것 같습니다.


흥많은 두부답게 여러 멤버들과의 조합도 상당히 좋은 편인데요.


그중 최고는 아무래도 앞서 말씀드린 급식단이 할 수 있습니다.


급식단 중에서도 채영과는 여러 면에서 공통점이 많기 때문에 둡챙으로 엮이는데 둘다 팀내 최고 단신이기도 하고 래퍼라인을 구성하고 있으며 멤버들의 주몰이 대상이기도 합니다.


흥많은 사나와는 사이다 자매를 구성하기도 하며 정연과 미나와 함께 할때는 조류즈를 구성합니다.


같이 몰이를 자주 당하는 모모와는 두부한모를 결성했는데요.


특히나 여기는 다현이가 볼살이 빠질때마다 그 볼살을 좋아하는 모모가 안타까워하는게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문제는 구성원이 겹치다보니 둘중 한 사람과 친밀도가 높아질때마다 다른 한사람에게 질투를 받고 있으니 결국 삼각관계가 형성되는 웃픈 상황도 나오구요.


팀의 유일한 98년 생으로써 동갑내기가 없어서 트와이스의 우아한 사생활에서는 맏언니인 나연이 99년생 막내라인의 존재로 인해 다현은 많이 챙겨주지 못하는 것 같다고 미안함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다현이의 진가는 무대나 V앱에서 더욱 도드라지게 드러난다고 하는데요.


그 흥많은 본연의 모습이 제대로 나오는데다가 특유의 털털한 입담으로 관객의 호응을 얻어내고 특히 웃음과 대답을 이끌어내는데 특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리액션 하나하나가 확실하기 때문에 멤버들이 다현이를 자주 놀리는 것도 이런 리액션 덕분이라고 볼 수 있구요.


뮤직비디오 촬영에서도 이러한 다현이의 특징을 잡기 위하여 주력을 하는데 일반적으로 꺼릴 만한 독특한 분장이나 몸동작같은것도 거침없이 소화해냅니다.


올해 연말 콘서트에서는 지니 분장을 해서 또 한 번 어마어마한 이슈를 불러오기도 했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