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트와이스 미나 탈퇴 몸매 건강 국적

"트와이스 미나 프로필"



본명 : 묘이 미나 (Myoi Mina, 名井 南)


영문명 : Mina Sharon Myoi (미나 샤론 묘이)


생년월일 : 1997년 3월 24일 (작성일 기준 만 22세)


태어난 곳 : 미국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


국적 : 일본


키 : 163cm


몸무게 : 46kg


혈액형 : A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오빠 묘이 카이


종교 : 무종교


학력 : 오바야시 세이신 여자학원


취미 : 인터넷에서 맛집 찾기, 쇼핑, 영화보기[2]


특기 : 발레


좌우명 : 즐기며 살자 (Let's enjoy life)


소속 :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미나의 데뷔 전"




트와이스 미나는 1997년 3월 24일 미국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에서 태어났습니다.


일본은 부모 중에 단 한 명이라도 일본 국적이면 출생 국가와 상관없이 일본 국적을 부여하는 속인주의 국가이기 때문에서 태어나자마자 미국 시민권과 일본 시민권을 동시에 취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미나의 국적이 나오지 않은 점을 보아 아직 국적 선택을 안 한 것으로 보여지구요.


미국에서 출생은 하였지만 아주 어린 시절부터 일본으로 건너와서 한국으로 오기 직전까지 쭉 일본에서 성장하였는데요.


자신의 고향을 소개할 때는 일본 효고현 고베시라고 소개한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 친구가 소녀시대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안무를 따라 추자고 했고 이때부터 K-POP 댄스를 따라 추며 K-POP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답니다.


2012년 1월에는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렸던 골든디스크 시상식을 처음으로 직관한 뒤 한류 가수들의 일본 콘서트를 관람하고 한국에도 놀러오는 등 K-POP에 점점 깊이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빠지다가 일본에 소재한 URIZIP이라는 K-POP 댄스스쿨에 등록해 K-POP 댄스를 전문적으로 배우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러던 어느 날 어머니와 오사카 우메다 한큐백화점 지하에서 쇼핑을 하다 JYP 관계자에게 캐스팅되어 JYP 글로벌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본에서 지나가는 여학생이 예뻐서 캐스팅해놓고 보니 K-POP 덕후였다는 점도 가수가 될 인연이 아니였을까 싶네요.


그렇게 오디션 합격 후 학교를 자퇴하고 2014년 1월 2일 부로 JYP에 입사해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는데요.


정확히 어떤 오디션을 봤는지는 알 수 없지만 JYP에서 캐스팅하기 전에 일본에서 몇 번 오디션을 봤는데 다 떨어졌다고 인터뷰에서 밝히기도 했으니 JYP 길거리 캐스팅 전부터 가수의 꿈이 있었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연습을 하던 미나는 2015년 나연, 모모, 채영과 함께 miss A의 '다른 남자 말고 너'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같은 해 모모, 다현과 함께 2PM 우영의 R.O.S.E 일본판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습니다.


입사 후 1년 정도의 짧은 연습생 기간을 거친 후 SIXTEEN에 참가하게 되었고 당당히 트와이스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트와이스 미나의 비주얼"



평상시에는 눈을 게슴츠레하게 뜨고 다녀서 원래 펭귄 닮은 여자가 더 펭귄 같아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눈을 조금이라도 크게 뜨면 반전 미모가 드러나는데 그동안 숨겨왔던 청순한 미모를 제대로 보여준다고 합니다.


청순미와 처연미를 합쳐서 인간으로 만들면 미나라는 말이 팬들 사이에 있을 정도로 독보적으로 우아하고 청순하고 처연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식스틴에서는 쯔위와 함께 비주얼 양대산맥이라는 자막이 지나가기도 했을 정도로 상당히 예쁜 미모를 지니고 있는데요.


파이널 미션 당시 지효가 마이너팀에 영입되었을 때 미나 같은 이미지를 생각해서 데려갈 거라고 예상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데뷔 후에는 나연, 쯔위와 묶여서 TWICE 미녀 삼국지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국적도 삼국이지만 외모적인 면에서 미나는 우아하고 청순한 일본 미녀 그 자체로 볼 수 있고 쯔위는 포르모사 섬에서 태어난 남방계 미녀로 보이며 나연은 적극적이며 발랄하고 예쁜 한국 여동생의 느낌을 가졌기 때문이랍니다.



"트와이스에서의 미나"




트와이스 내부에서 같은 일본인인 모모, 사나와 함께 미사모 라인을 이루고 있는데요.


여기에 쯔위까지 더해지게 되면 외국인 라인인 미사모쯔라인이 구성된답니다.


나연과 미나 두 명이 하얀 피부에 긴 생머리로 비슷한 스타일이지만 구분이 잘 되는 개성이 있기 때문에 같이 있으면 미모 시너지가 일어난다고 하여 미나연으로 팬들이 자주 묶기도 한다고 해요.


그 외에도 케미요정으로 통하는데 채영과 붙으면 미챙이 되고 다현과는 조류즈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예능에서 미는 기믹으로는 시키면 잘하는 미나라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못한다고 하면서 뒤로 빼다가 정작 하게 되면 다른 멤버들보다 훨씬 더 잘 해내는 게 특징이랍니다.


가시나 커버 댄스, 아기상어 판핍 커버, 와일드 엣지 보여주기에서 전부 못한다고 빼놓고 결과물은 상당히 좋았다는게 위 주장을 뒷받침한다고 하네요.


단 전체적으로 보컬과 댄스에 비해서 예능에서는 조용한 성격이기 때문에 같이 조용한 멤버인 채영, 쯔위와 함께 주로 편집이 된다니 마음이 아픕니다.


식스틴과 데뷔 초반에는 간사이 출신임에도 표준 일본어를 어느정도 구사했으나 극강 하드코어 간사이벤의 사나, 모모와 생활한 탓인지 점점 사투리 소녀가 되가고 있다는 후문도 들립니다.




출처 -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