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전설의 맛 27년 전통 비빔 칼국수 공주 초가집



<저작권 문제로 인해 해당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음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으로써 이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메뉴와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pix)>


2019년 10월 8일 화요일 생생정보 전설의 맛에서는 27년 전통 비빔 칼국수가 방송에 나온다고 하는데요.


충청남도 공주에 있는 초가집이란 곳으로써 오늘 방송 외에도 두 번 정도 방송에 나온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먼저 어느 방송에서 모습을 드러냈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방송투데이 1512회 - 15.11.10. 손칼국수


생활의달인 358회 - 12.11.19. 칼국수


초가집에서는 따로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지 않고 근처에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30분 기준으로 500원이고 10분 초과시 200원씩 추가된다고 하니 꽤나 저렴한 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만 주차장이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방문하실 분들께서는 공영 주차장이 만차가 되었을 때 어디에 세울지 미리 대비하고 가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안으로 들어가보면 좌식 테이블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랜 전통이 있는 곳이다 보니 약간은 허름하면서도 시골집 느낌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먼저 27년 전통 초가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칼국수 - 6,000원


비빔칼국수 - 7,000원


보리밥 - 6,000원


수육 (중/대) - 15,000원/20,000원




꽤나 심플한 메뉴 구성임을 알 수 있었는데요.


가격은 다른 식당에 비해 평범한 가격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비빔 칼국수라는 메뉴 자체가 처음 드셔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뜨끈뜨끈한 칼국수에다가 조금은 시큼한 향이 나는 고추장을 넣고 슥삭슥삭 비벼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다른 곳에서 파는 곳도 있겠지만 27년 전통을 품고 있는 비빔 칼국수이기에 그 맛은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고 많은 분들이 얘기하시는데요.



적당히 매콤하면서도 굵은 칼국수 면발과 어우러져 일반 비빔국수와는 전혀 다른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멀리에 계시는 분들도 이 비빔칼국수를 드시기 위해서 찾아올 정도라고 하니 저도 한 번 꼭 먹어보고 싶어집니다.


그럼 이제 초가집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가집은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매일 매일 쉬지 않고 영업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더욱 많은 분들이 몰린다고 합니다.


아마 방문을 하실 분들께서는 식사시간은 조금 피해서 가신다면 조금은 덜 기다리고 식사를 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럼 마지막으로 초가집의 위치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이나 칼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특별한 음식을 드셔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왼쪽 상단의 목록(三)을 눌러보시면 TV 맛집 카테고리에 여러 맛집 정보가 있습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맛에 대한 평가는 개인차가 클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