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방송 투데이 맛스타그램 마늘종 통닭 인천 계양닭







<해당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계양닭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2019년 10월 18일 금요일 생방송 투데이 맛스타그램에서는 마늘종 통닭으로 색다른 맛을 느껴볼 수 있다는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계양닭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그 어떤 방송에도 나온 적이 없는 곳이다 보니 어떤 모습의 통닭일지 상당히 기대가 됐는데요.


마늘종 통닭이라는 메뉴만 봤을 때는 잘 상상이 가질 않았습니다.


그럼 먼저 계양닭을 찾아오는 길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은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를 끌고 오실 분들이라면 네비게이션 안내에 따라 오신 후 주차를 하시고 맛있게 마늘종 통닭을 즐기시면 된다고 하구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지하철을 이용하시는게 편하다고 하는데 인천 지하철 1호선 박촌역에서 내리신 후 4번 출구로 나오셔서 3분 정도만 걸어오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게 안에는 무선 인터넷이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 없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먼저 계양닭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건데요.


워낙에 적은 메뉴 구성이기 때문에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날 수 있으니 잘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마늘종 통닭(국내산) - 15,000원


닭똥집(국내산) - 11,000원


닭발(호주산) - 11,000원




딱 3가지 메뉴만 팔고 있었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3가지 메뉴입니다.(ㅎㅎ...)


어찌 보면 많은 메뉴를 봤을 때 선택하는데 힘드신 분들에게는 최적의 음식점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2명 이상 오면 이 곳에서 파는 모든 메뉴를 맛볼 수 있다는 점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돼지 인증)


장작구이를 통해 만들어지는 마늘종 통닭은 약간 굽X 치킨의 느낌과 마늘쫑이 함께 나오는데 마늘쫑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닭이 정말 최고의 궁합을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거기에 불맛도 은은하게 느껴지니 후각도 만족스럽고 이렇게 미각과 후각을 만족하면서 먹다 보면 한 번 더 놀라게 된다고 하는데요.



바로 통닭 속에는 찹쌀밥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속에 들어있는 찹쌀밥과 마늘종을 함께 챱챱 먹어보면 이게 통닭인지 삼계탕인지 헤깔릴 수도 있다고 하니 정신줄 바짝 잡고 드셔야되겠습니다.(ㅎㅎ)


그렇게 드시고 드시다 보면 정말 너무 맛있어서 어떤 분들은 내 음식 인생은 마늘종 통닭을 먹기 전과 먹고난 후로 나뉜다고 할 정도라고 하니 기회만 된다면 정말 정말 먹어보고 싶어집니다.


그럼 이제 계양닭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양닭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을 하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로 지정되어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요일은 피해서 짧다면 짧은 영업 시간 내에 가셔야지만 맛도 있고 특별한 메뉴인 마늘종 통닭을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계양닭의 위치를 지도와 함께 주소도 찍어드리오니 방문해보시기 바라면서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