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설인아 몸매 비키니 나이 시구

"설인아 프로필"





본명 : 방예린(方藝隣)


생년월일 : 1996년 1월 3일(작성일 기준 만 23세)


태어난 곳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키 : 167cm


몸무게 : 50kg


혈액형 : O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오빠


종교 : 무종교


학력 : 칠보중학교 (졸업)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졸업) -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휴학)


소속 : 위엔터테인먼트



"설인아의 프롤로그"






초등학생 때 화가를 꿈꾸던 설인아는 초등학교 고학년 때부터 연예인이 되고 싶었다고 하는데요.


그냥 오로지 TV에 나오고 싶은 게 막연한 꿈이었다고 합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것이 재미있었고 배우들이 선사하는 풍부한 감정들이 정말 좋아서 일찍부터 자신의 진로를 막연하게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 자리에까지 왔다고 하는데요.


지금의 연기자가 되기까지 여러가지의 일들이 있었고 또한 어느 정도의 운도 따라준 편이라고 합니다.


설인아에게 따라줬던 운이란 처음으로 봤던 오디션에서 단번에 합격을 했다는 점이였는데요.


그렇게 정신없이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고 열심히 하기만 하다가 주위를 둘러보니 혼자만 연습생이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의 시간이 많이 허무해졌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소속사에 하고 싶은 걸 하게 해달라고 요구하자 대학 입학부터 하자고 하였고 서울예대 연기학과에 붙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자신을 믿어준 사람이 있었다는 것과 예상하지 못한 대학 입학을 운이 좋았다고 하는게 설인아에 대한 모습을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대학에 입학을 하고 연기자의 꿈을 꾸던 설인아는 조금씩 드라마와 예능에서 모습을 보이며 점점 대중들에게 다가오기 시작했고 지금은 꽤나 인지도 있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설인아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한다면 아마 목소리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진정한 하이 톤에서 나오는 독특한 목소리는 존재감을 주기에 적합한 편이였지만 초반에는 대중적이지 않다는 이유로 호불호가 나눠지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노력해서 하이 톤을 조금씩 낮추는 연습을 했고 지금은 대중들에게 불호보다는 호에 가까운 목소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설인아의 이모저모"






설인아라는 이름은 친척 오빠가 지어줬다고 하는데요.


영어 이름이 Serena인데 빨리 발음 하다 보면 설인아로 들리다보니 친척 오빠가 설인아라는 이름이 어떠냐고 물어봤고 의미도 있고 예뻐서 작명소도 가지 않고 바로 예명으로 낙점했다고 합니다.


처음 오디션을 봤을 때 배우로 봤지만 걸그룹 준비를 하는 연습생을 제안받아 생활하기도 했었다는데요.


그런데도 배우의 꿈은 계속 꿨고 주변에서는 아이돌로 데뷔하면 꿈꾸는 배우가 빨리 될 수 있다고 조언을 받으면서 걸그룹 연습생 시절을 견뎠다고 합니다.


그렇게 걸그룹 연습생 시절을 함께한 동료는 바로 카라의 허영지라고 하는데요.


그 외에 도희도 함께 연습실을 썼었다고 하네요.


2018년 2월 이다희, 구하라, 강미나와 함께 SBS 런닝맨에 게스트로 출연해서 좋은 활약을 펼치면서 얼굴을 알렸는데요.


댄스 무대를 선보이던 중 프리즈를 시연했고 이 모습을 본 게스트들이 이를 따라하며 이슈가 되었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가장 큰 활약을 했던 이다희도 설인아의 프리즈를 따라하는데는 실패했으며 카라의 구하라와 구구단의 미나 역시 프리즈를 흉내내는데 실패하고 말았답니다.


한편 통아저씨 게임에서 칼을 꽂는 족족 튀어나오는 역대급 똥손을 보여주면서 이에 격분한 파트너 하하로부터 온갖 구박을 받으며 웃음을 유발하기도 했는데요.


본인도 어처구니가 없었는지 칼이 튀어나올 때마다 어쩔 줄을 몰라하는 모습이 정말 귀엽고 예쁘게 나왔습니다.


이후 2018년 11월에 한 차례 더 출연했는데 여지없이 통아저씨와는 상성이 안 맞는 모습을 보여주며 빅 재미를 선보였죠.


설인아는 사실 축구팬이지만 본인은 이상하게 야구와 많이 엮이고 있다며 밝히기도 했는데요.


두산베어스의 홈인 잠실 야구장과 2019 프리미어 12 쿠바전에서 선보인 개념 설인아 시구로 인하여 야구팬들에게 제대로 본인의 존재를 각인시켰습니다.


게다가 wbsc에서도 설인아의 시구를 좋게보았는지 한국의 응원문화를 소개하는 영상과 조별리그 장소인 서울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에 설인아의 시구장면을 메인에 넣기도 했다네요.


본인입장에서는 이미지도 호감이 되었고 게다가 wbsc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하며 국제적으로도 홍보가 됐으니 괜찮은 홍보이지 않았을까 생각되는데요.


게다가 인스타그램에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의 호성적을 응원하는 글을 올리며 야구팬들에게 까방권까지 받는 호재(?)를 누렸습니다.



"출연작품 - 드라마"






2019년~2020년 - 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2019년 -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2018년 - KBS1 내일도 맑음


2017년 - KBS2 학교 2017


2017년 - JTBC 힘쎈여자 도봉순


2016년 - MBC 옥중화


2015년 - 프로듀사



"출연작품 - 영화"





2017년 - 눈을 감다




출처 - 나무위키, 설인아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