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리얼가왕 5,500원 닭볶음탕 무한 리필 목동 계수나무향한식뷔페





2020년 1월 17일 금요일 생생정보 리얼가왕에서는 5,500원 닭볶음탕 무한 리필 영업을 하고 있다는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계수나무향한식뷔페를 찾아갔다고 합니다.


목동깨비시장 안에 위치해 있다는 계수나무향한식뷔페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원래 한식뷔페였다고 하는데요.


그럼 먼저 생생정보 5,500원 닭볶음탕 무한 리필을 판매하는 계수나무향한식뷔페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닭볶음탕이 무엇인지부터 확인을 해보고 이어서 유용한 정보(주차 여부, 대중교통 이용 방법, 영업 시간 등)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TV생생정보 85회 - 16.05.09. 한식뷔페/백반


닭볶음탕은 과거에는 닭도리탕, 최근 들어서는 닭매운찜이라고도 얘기하는데요.


닭을 먹기 좋게 토막을 내서 냄비에다 넣고 매콤한 양념장과 골고루 버무려서 끓여 낸 닭고기 요리를 뜻합니다.


국물이 많은 탕과 국물이 없는 찜의 중간 형태로써 조림에 더 가깝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한국의 전통요리 가운데 하나로써 지역에 따라서는 조금씩 요리법이 다르기도 하답니다.


그러나 닭볶음탕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는 닭고기와 감자를 주재료로 해서 고추장과 고춧가루 등을 다른 양념과 섞어 얼큰한 맛이 나도록 바특하게 끓여 낸 요리를 일컫는데요.


매워서 눈물이 나기도 하고 배가 불러 그만 먹고 싶어도 도저히 손에서 놓을 수 없는 매력을 지닌 요리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지금은 닭매운찜으로 불리지만 사람들은 사실 닭도리탕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 사람들도 많은데요.


닭도리탕이 '닭볶음탕'을 거쳐 '닭매운찜'으로 불리게 된 사연은 꽤나 파란만장하답니다.


논란의 시작은 국립국어원이 '도리'는 '새'를 뜻하는 일본어이므로 '닭도리탕'이라는 이름은 옳지 않다는 의견을 내놓으면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그 뒤 닭볶음탕으로 불리기 시작하다가 나중에 닭매운찜으로 바뀌었는데 최근 들어 '도리'는 일본어가 아니며 '도려내다'의 '도리다'이므로 닭도리탕이라는 이름은 우리 고유어라는 주장도 설득력을 얻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닭볶음탕의 이름이야 어찌 되었든, 양념이 푹 밴 닭과 감자를 건져 먹고 양념에 밥을 슥슥 비벼 먹는 맛은 예나 지금이나 둘이 먹다가 하나가 없어져도 모를만큼 온 국민이 사랑하는 맛임에는 변함이 없겠죠?


그리고 번외로써는 간장 소스로 달달한 맛을 낸 안동찜닭이 있는데요.


안동찜닭은 빨갛지 않고 간장으로 소스를 해 거무스름한 색을 띠는게 겉으로 보기에도 닭볶음탕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먹으면 콧등에 땀이 송골송골 맺힐 만큼 매콤한 건 비슷한데요.


숨겨진 비결로는 바로 청양고추에 있다고 합니다.


안동 명문가의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1970년대 후반 안동 구시장으로 불리는 재래시장의 닭 골목 상인들이 많은 사람들이 먹을 수 있는 값싸고 푸짐한 음식으로 개발한 것이 바로 안동찜닭이라고 하네요.




생생정보 5,500원 닭볶음탕 무한리필로 영업하는 계수나무향한식뷔페는 별도의 주차장이 없다고 하는데요.


시장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오실 분들이라면 서울 지하철 9호선을 타시고 등촌역에서 하차하신 후 4번 출구로 나오셔서 4분 정도 거리에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지하철을 타고 가시는게 여러모로 편리할 것 같긴하네요.


그럼 이제 계수나무향한식뷔페 이용 가격을 아시겠지만 형식 상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닭볶음탕 무한 리필 - 5,500원








3년 반 전쯤에 생생정보에 나왔을 때에는 한식뷔페였다가 요 근래들어서 닭볶음탕 무한 리필로 변경된게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같은 상호명에서 식사하셨다는 분들은 많지만 닭볶음탕을 무한 리필로 드셨다는 분들이 없기 때문입니다.


확실한 건 오늘 방송을 통해 확인해보는게 가장 정확하긴 할 것 같은데요.


어찌됐든 5,500원에 닭볶음탕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건, 맛만 평타 이상이라면 분명 가성비 끝내주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이제 계수나무향한식뷔페의 영업 시간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수나무향한식뷔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을 하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을 피해서 방문하시게 된다면 가성비 좋아보이는 5,500원 닭볶음탕을 무한리필로 즐겨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계수나무향한식뷔페의 위치 알려드리며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서울 양천구 목동중앙북로 27



※ 해당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계수나무향한식뷔페에서 판매하는 메뉴와는 무관합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