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서민갑부> 시장분식 갑부 이천 삼미분식







2020년 1월 21일 화요일 서민갑부에서는 시장분식 갑부 정시우 씨가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경기도 이천 관고동 관고전통시장 내에서 삼미분식을 운영하는 서민갑부 정시우 씨는 김밥, 떡볶이는 물론이고 닭발, 똥집튀김까지 분식의 완전체라고 불릴만큼 많은 종류를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늘 서민갑부에 출연할 수 있었던건 메뉴의 가짓 수도 가짓 수이지만 맛도 무엇 하나 빠질 것 없이 중독성 강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먼저 분식이 정확히 무엇인지 확인을 해보고 이어서 삼미분식의 유익한 정보들 (주차, 메뉴, 가격, 위치 등) 전해드리도록 할께요.



생방송오늘저녁 506회 - 16.12.23. 통닭


VJ특공대 786회


분식의 원래 의미는 가루로 만든 음식이란 뜻으로써 특히 밀가루로 된 음식을 지칭하는 말이라고 하는데요.


옛날에는 쌀의 소비를 줄이기 위해 밀가루의 사용을 적극 권장했고 이 과정에서 분식이라는 단어가 생겨났다고 합니다.


오늘날에는 떡볶이나 김밥, 튀김 등 흔히 말하는 군것질용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작은 가게로 의미가 변했구요.


메뉴는 분식점마다 정말 천차만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밥을 판매하는 가게와 비슷한 곳이 있는가 하면 길거리 음식 위주로 파는 곳도 있기 때문입니다.


밥집과 비슷한 곳으로는 김밥천국 등이 있는데 모든 메뉴를 염가에 팔고 있어 사실상 분식점이라기보다는 저가 음식점에 가까운 인식이 있죠.


근래에 분식집의 주인공은 대체로 김밥으로써 프랜차이즈 상호에도 김밥이라는 단어가 자주 들어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다만 이런 경우 김밥만 팔지는 않고 김밥을 위시한 분식집인 경우가 많죠.


그나마 근래에는 정말 김밥만 전문으로 하는 집도 생기고 있다고 하는데 사실 떡볶이 전문점의 경우에는 애초에 떡볶이와 튀김, 더 나아가 순대 정도만 같이 파는 곳이 많습니다.


2000년대 들어서는 체인점식으로 운영하는 분식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런 곳들은 규격화된 식재료와 본사의 관리를 받기 때문에 외관상 일단 깨끗해 보이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오래 전에는 학교 앞 분식집의 경우 허가를 받지 않고 운영했기에 오래된 식재료를 사용하는 등 위생의 문제가 많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당시에는 식중독의 온상이 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구청에서 철저하게 관리 감독하면서 이러한 문제는 크게 줄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시장분식 갑부가 영업하는 삼미분식의 주차 여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삼미분식은 관고전통시장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차를 하려면 시장 앞쪽에 길거리 주차를 하거나 근처에 있는 주차타워에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편하신 쪽으로 주차를 하시면 될 것 같구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실 분들이라면 가까운 지하철은 없기 때문에 출발지에서 길을 찾아주는 앱을 통하여 보고 찾아오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서민갑부에 출연하는 삼미분식의 메뉴들과 가격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닭발 - 13,000원


닭발 (반) - 7,000원


계란찜 - 3,000원


똥집튀김 - 7,000원


떡볶이 - 3,000원


순대 - 4,000원


튀김 (6개) - 4,000원


오뎅 (4걔) - 2,000원


김치만두 (10개) - 4,000원


고기만두 (10개) - 4,000원


껍데기 - 5,000원


김밥 - 2,000원


라면 -3 ,000원


닭강정 - 10,000원


조각닭 - 1,000원


핫도그 - 1,500원






서민갑부에 출연하는만큼 관고전통시장 내에서는 가장 많은 손님들로 붐비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안으로 들어가면 총 2층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1층보다는 2층에 자리가 훨씬 많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 분식집과는 다르게 정말 분식집에서 보기 힘든 메뉴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정말 모든 메뉴가 다 맛있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닭발이 끝내준다고 합니다.


함께 나오는 위생장갑을 끼고 먹으면 되는데 닭발 특유의 비린내는 전혀 느낄 수 없고 쫄깃쫄깃탱탱하고 매콤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양은 또 어찌나 많은지 경기가 어렵다는 요즘, 서민들에게는 최고의 간식으로써 손색이 없을 것 같네요.


그럼 이제 삼미분식의 영업 시간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미분식은 오전 7시부터 익일 새벽 2시까지 영업을 하고 셋째주 일요일은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영업 시간은 상당히 긴 편이기 때문에 일요일에 방문하실 분들은 달력을 보시고 셋째주 일요일인지 꼭 체크만 하고 방문하신다면 맛있는 분식들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이천시 중리천로21번길 9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