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le celebrity

주지훈 나이 학력 키 킹덤

"주지훈 프로필"





생년월일 : 1982년 5월 16일 (작성일 기준 만 37세)


태어난 곳 : 서울특별시 강동구


국적 : 대한민국


키 : 188.7cm


혈액형 : A형


가족 : 부모님, 여동생


종교 : 무종교


학력 : 신암중학교 (졸업) - 잠실고등학교 (졸업) - 동원대학교 (e비지니스학 / 전문학사) - 경기대학교 (연기학 / 학사)


소속 : 키이스트



"주지훈 프롤로그"






2006년 드라마 궁으로 화려하게 스타가 된 주지훈은 어머니 지인의 권유로 찍은 프로필 사진에서부터 연예 활동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친구가 잡지사에다가 주지훈의 프로필 사진을 보낸 걸 계기로 19세에 모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탑 모델 계보를 잇는 남자 모델로 평가받게 되었죠.


GQ에서 거의 매달 메인 화보를 찍을 정도로 애정했던 모델이기도 하니 그 영향력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이해가 됩니다.


어린 시절 할머니 할아버지 등 8명의 대가족과 함께 자랐다는 주지훈은 어릴 때 주위에 독특한 친구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느와르 장르나 드라마, 영화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를 볼 때 크게 거부감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특이하고 비현실적인 이야기들이 주위에 너무 많기 때문에 오히려 그런 부분에 대해서 감사하고 있다는 주지훈.


그런 것들이 남들이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것과 다른 상황에 대해 쉽게 받아 들이고 이해력이 있어 배우 생활의 자양분이 됐다고 얘기합니다.


또한 가정 형편은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부모님이 공동공간에서의 예절을 많이 가르쳐 주셨다고도 밝혔습니다.



"주지훈의 연기 인생"






2002년 MBC 시트콤인 논스톱3에서 2003년 압구정 종갓집의 단역을 맡은 이후 본격적인 데뷔작은 2006년 드라마 궁에서부터였습니다.


모델로 활동할 때에는 포즈가 많은 모델이기도 했고 회사에서 연기 학원에 보내주면서 자연스럽게 연기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황인뢰 감독과 미팅을 하고서 '궁' 출연 제안을 받았는데 그 당시에는 주연을 본인이 맡는다는 것이 너무나도 부담스럽고 무서워서 거절을 했다고 합니다.


궁 촬영 당시 24살이였던 청년 주지훈에게 교복 입으라는 것도 낯간지럽고 왕자님 역할이라는 것도 당시 꽤나 부담스러웠다고 하네요.


한 때 다르마에서 주지훈과 함께 작업했던 황인뢰 PD는 주지훈에 대하여 연기 경력은 없었지만 귀공자 같은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었다고 해요.


워낙 훌륭한 비주얼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자신이 캐스팅하지 않아도 무조건 스타가 될 친구라고 생각했다는데요.


그런데 다른 사람이 캐스팅해서 스타가 되면 왠지 배가 아플 것 같아서 캐스팅하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결국 주지훈 인생에서 스타로 만들어준 드라마 궁을 통해 본격적인 배우의 길로 접어 들게 됩니다.


드라마 궁에서 까칠까칠하면서도 츤데레 황태자 이신 역할을 맡아 단숨에 스타덤으로 부상했죠.


초반에는 연기력 논란이 있었으나 궁을 찍는 중에도 매 회마다 연기력이 늘어가는 모습을 보이며 그런 논란을 잠식시켰습니다.


그리고 1년 후인 2007년 KBS 수목드라마 마왕에서 오승하 역을 맡았는데요.


쉽지 않은 역할이다 보니 이 역할을 잘 소화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보란듯이 기대 이상으로 성장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아시아권에서 히트한 드라마 궁 이후, 시청률은 낮았지만 마왕은 작품성을 인정받아 마니아층을 모은 드라마로 필모그라피를 채워나갔죠.


불미스러운 사건과 함께 군에 입대하고 제대한 이후에는 조금씩 연기 활동을 넓혀나가다가 2017년에는 김용화 감독의 신과 함께에서 해원맥 역할을 맡아 천만 배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킹덤에서 세자 이창 역을 맡으며 전세계 190국에 동시 공개되었는데요.


조선 시대 배경의 좀비 미스터리 스릴러라는 다소 생소한 장르의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시즌 1이 흥행에 크게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 나온 킹덤 시즌 2에서는 완벽한 연기를 선보이며 큰 열풍을 이어갔습니다.


현재는 SBS 드라마 하이에나에서 법무법인 송&김 파트너 변호사 윤희재로 출연하며 김혜수와 함께 좋은 캐미 연기를 선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지훈 마약 복용"






2009년 4월 26일 서울특별시 성동구에 위치한 예학영의 아파트에서 케타민 등을 투약한 혐의로 2009년 5월 19일 불구속 기소되었습니다.


주지훈에게 마약류를 공급하고 함께 투약한 혐의로 기소된 배우 윤설희와 모델 예학영은 각각 징역 3년과 징역 2년 6개월과 집행유예 4년, 보호관찰 2년, 사회봉사 200시간을 선고받았죠.


2009년 6월 23일 서울중앙지법은 주지훈이 엑스터시와 케타민 등 향정신성 의약품을 투약한 혐의로 기소된 것에 대해 징역 6월에 집행 유예 1년, 사회봉사 120시간, 추징금 36만원을 선고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하여 MBC와 KBS에서는 출연금지 연예인이 되기도 했는데요.


그러다가 MBC에서의 출연금지는 2013년 7월에 풀리게 되었고 KBS에서는 2019년 1월 생방송 연예가중계 출연으로 풀리게 되었습니다.


당시 경찰은 기소되기도 전에 주지훈의 실명을 거론하며 피의사실을 공표하는 실수를 저질렀는데요.


당시 사건과 관련해 장자연 자살 사건에 대한 세간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서였다는 등, 소위 묻으려고 터트린다는 음모론이 고개를 들기도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디스패치에서 연예부 기자들을 불러 이야기를 들어보는 인터넷 방송을 내보낸 적이 있다고도 하네요.


이 방송에 출연한 신민섭 기자는 주지훈 이전에도 이러한 음모론이 등장했다고 언급했는데요.


신민섭 기자가 송고한 기사연예인 마약수사의 실체에 따르면 앞서 언급한 피의사실 공표 같은 무리수, 기막힌 타이밍, 형량의 형평성 논란 등으로 의혹을 살 만하다고 여길 수는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결정적인 근거는 없다고 하며 단순 루머 정도에서 그치게 되었습니다.



"출연작품 - 드라마"






2020년 - Netflix 킹덤 시즌2


2020년 - SBS 하이에나


2019년 - MBC 아이템


2019년 Netflix - 킹덤 시즌1


2015년 - SBS 가면


2013년 - MBC 메디컬 탑팀


2012년 - SBS 다섯 손가락


2007년 - KBS2 마왕


2006년 - MBC 궁


2005년 - MBC 한뼘드라마 옛사랑


2004년 - SBS 압구정 종갓집


2002년 - MBC 논스톱3



"출연작품 - 영화"





2018년 - 암수살인


2018년 - 공작


2018년 - 신과함께 인과 연


2017년 - 신과함께 죄와 벌


2016년 - 아수라


2015년 - 간신


2014년 - 좋은 친구들


2014년 - 애정용의자


2013년 - 결혼전야


2012년 - 나는 왕이로소이다


2009년 - 키친


2008년 -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




출처 - 나무위키, 주지훈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