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활의 달인>풀포 스페인 문어요리 달인 서울 메호르







2020년 4월 6일 월요일, 생활의 달인에서는 스페인 요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그 곳은 바로 풀포 스페인 문어요리 달인이라는 올해 30세의 민경록 씨가 운영하는 곳, 메호르였습니다.


메호르는 서울 광진구 화양동에 위치해 있다고 하는데요.


메호르의 뜻은 더 좋은, 가장 좋은의 스페인어로써 손님들에게 항상 더 좋은 음식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


상호명처럼 언제나 좋은 음식으로써 기분까지 좋게 해주기 때문인지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고 맛과 기쁨을 얻고 가신다고 하는데요.


그럼 먼저 스페인 요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메호르에 대한 여러 정보 (주차 정보, 메뉴, 영업 시간 등)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here we go~!



스페인 요리란 어감에서 오는 것처럼 스페인에서 비롯된 요리와 그 스타일을 뜻한답니다.


햇빛이 강렬하게 비추고, 건조한 중부지방이나 다습한 북부의 다양한 토양, 거기에 지중해와 대서양 어장 모두 감싸는 이베리아 반도의 자연, 인문환경적 다양함을 토대로 각종 요리가 발달하였습니다.


무적함대로 대표되는 스페인의 남미지역 정복 이후로 아메리카에서도 스페인 요리가 발달하였는데요.


하지만 애초에 식생대가 다르기 때문에 기존의 메소아메리카 요리, 잉카요리와 섞이고 시간이 차차 지남에 따라 그 지방만의 스타일로 고착화 되었습니다.


중남미의 전통 요리나 서부 아프리카의 요리가 뒤섞이면서 멕시코는 메소 아메리카 요리와 섞여서 멕시코 요리로 분화되구요.


페루, 칠레, 볼리비아, 에콰도르등 남미 국가에서는 잉카요리와 융합되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에서도 현지요리와 중국 요리, 인도네시아 요리 등이 섞여 필리핀 요리가 되는 등 현지 요리와는 다른 요리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달라졌죠.


그래서 스페인 요리라고 하면 대개 스페인에서만의 요리를 칭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르헨티나의 경우 다른 남미 국가들과는 달리 스페인 요리에 이탈리아 요리와 독일 요리가 가미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스페인 요리 달인이 운영하는 메호르의 주차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호르는 아쉽게도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셨다면 한아름 쇼핑센터에서 유료 주차 이용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실 분들은 2호선 또는 7호선을 타시고 건대입구역에서 하차한 다음, 2번출구에서 150미터 정도 걸어오시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서 모임으로도 자주 이용된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구요.


그럼 이제 스페인 요리를 판매하는 메호르의 메뉴들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샐러드★


해산물 샐러드 - 12,000원


하몽 샐러드 - 9,000원



★타파스★


감바스 알 하이오 - 12,000원


미트볼 토마토 냄비요리 - 13,000원


마늘 오일 치킨구이 - 14,000원


하몽 브리치즈 가지구이 - 15,000원


하몽 오믈렛 - 9,000원


하몽 & 메론 베요타 - 17,000원


하몽 & 메론 세라노 - 12,000원



★몬타디토★


연어 몬타디토 - 2,000원


새우 몬타디토 - 2,000원


하몽 몬타디토 - 2,500원


엔초비 몬타디토 - 3,000원



★빠에야★


치킨 빠에야 - 11,000원


먹물 빠에야 - 11,500원


해산물 빠에야 - 12,000원



★메인메뉴★


와규 보섭살 스테이크 - 35,000원


수비드 이베리코 등심 스테이크 - 25,000원


뽈뽀 - 20,000원


씨푸드 스튜 - 22,000원


등갈비 플레터 - 28,000원





스페인 요리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아보이는데요.


그 중에서도 치아가 문어다리에 쓱 들어갈 정도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문어요리 뽈뽀는 메호르의 대표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저온 기름에서 오랫동안 익히는 콩피 방식으로 조리한 문어는 육질이 부드럽기 때문에 색다른 차원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직접 씹어보기 전에는 그 식감의 부드러움을 논할 수 없다고 할 정도이니 얼마나 부드러운지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문어요리의 감칠맛을 돋우는 양념 또한 특별하다고 하는데요.


각종 채소로 만든 양념에 파프리카 시즈닝 가루를 넣어 맵싸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손님들이 깔끔하게 비운 빈 접시를 보고 소소한 행복을 느낀다는 스페인 요리 달인 민경록 씨.


스페인 요리가 생각난다면 메호르에서 꼭 한 번 맛보고 싶어집니다.


그럼 이제 메호르의 영업 시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호르는 정오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을 하고 마지막 주문은 오후 9시30분까지 받으며 매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합니다.


또한 둘째주 일요일과 넷째주 일요일은 휴무일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므로 일요일에 스페인 요리를 맛보러 가실 분들이라면 꼭 둘째주와 넷째주는 피해서 가셔야만 맛있는 생활의 달인 풀포 스페인 문어요리를 맛보실 수 있겠습니다.


끝으로 메호르의 위치 알려드리며 이만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15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