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10,000원 고사리흑돼지주물럭 무제한 제주 복돼지식당






2020년 4월 8일 수요일, 생생정보에서는 가격파괴Why가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오늘 가격파괴Why에서는 10,000원에 고사리흑돼지주물럭을 무제한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는 곳이 소개된다고 합니다.


그 곳은 바로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에 위치한 복돼지식당이라는 곳이였는데요.


민속마을에서 10분도 채 안 걸리는 곳에 위치한 복돼지식당은 가게의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체로 오거나 모임으로 오시더라도 불편함 없이 쾌적한 식사가 가능하다고 해요.


그럼 먼저 흑돼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이어서 복돼지식당의 여러 유용한 정보 (주차, 메뉴, 위치 등)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흑돼지는 말 그대로 검은 돼지를 뜻하는데요.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재래돼지의 한 종으로써 대부분의 흑돼지들은 제주도 지역에서 사육되고 있습니다.


전국에 분포하는 재래돼지는 고구려 시대에 중국 북부지역에서 사육되던 돼지들 중 몸집이 작은 재래종에서 유래된 것으로 여겨지는데요.


이와 비슷한 시기에 제주도까지 전해져서 토착종으로 자라난 것이라고 합니다.


제주도에서는 흑돼지를 일명 똥돼지라고도 부르며 사람의 인분을 먹이며 사육했는데요.


인분을 먹여서 돼지를 키우는 곳은 제주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남부지방 전역에서도 그렇게 키웠으며 일본과 동남아 일대에서도 인분을 먹여서 돼지를 키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다가 1970년 대 후반부터는 돼지사육의 방법이 개선되면서 일명 푸세식 화장실 아래에서 돼지를 키우는 사례가 거의 없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돌려 생각해보면 사람의 인분을 받아 먹는 돼지라는 인식 때문에 비위생적인 환경으로 오해될 소지가 있는데요.


그렇지만 바로바로 인분을 먹어 치우는 흑돼지 덕분에 인분냄새가 나지 않는 위생적 화장실을 유지할 수가 있었고 돼지는 인분이 변질되기 전 곧바로 먹이로 섭취하기 때문에 인분에 포함된 미생물과 유산균 등이 돼지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렸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복돼지식당의 주차 정보 및 찾아가는 방법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돼지식당은 제주 성읍 민속마을에서 도보로 10분, 차로는 3분 안에 도착이 가능하다고 하구요.


본관 별관이 붙어 있기 때문에 가게가 아주 넓고 주차장 또한 아주 넓으니 편하게 찾아오실 수 있다고 합니다.


성산일출봉에서 서귀포시내로 가는 이동거리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예약도 가능해서 미리 사전에 예약을 하면 빠르게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10,000원 고사리흑돼지주물럭을 포함한 복돼지식당의 메뉴와 가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사리 주물럭 (무한리필) - 10,000원


고사리 오겹살 (무한리필) - 20,000원


고사리 육개장 - 6,000원


고사리 비빔밥 - 6,000원


옥돔구이 정식 - 15,000원


고등어구이 정식 - 15,000원


통도새기 김치찌개 (무한리필) - 10,000원


통오징어 숙회 - 5,000원


메밀쑥전 - 3,000원


조껍데기 막걸리 - 5,000원







제주도에서 흑돼지를 10,000원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니 정말 믿겨지지가 않는데요.


가격이 워낙 저렴한 것도 모자라서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으니 맛에 대해선 별로일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사실 10,000원이면 제주도가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고기 1인분 200g의 가격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맛에 대해서 좀 더 알아봤는데요.


제주에서 나고 자라는 청정제주돼지고기와 청정제주고사리와 제주식재료를 원칙으로 상차림하기 때문에 결코 맛에 대해서도 다른 어느 흑돼지 집보다도 뒤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주도에 몇 번 가보긴 했지만 이런 가격에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있었다니 진작 알면 좋았을걸 아쉬울 따름입니다.


단, 주물럭이 10,000원 무한리필이고 오겹살은 20,000원 무한리필이기 때문에 헤깔리면 안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복돼지식당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돼지식당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는데 쉬는 날이나 쉬는 시간은 따로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업 시간 내에만 방문하시게 된다면 저렴하고 맛있는 생생정보 10,000원 고사리흑돼지주물럭을 무제한으로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복돼지식당의 위치 알려드리며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서성일로 63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