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돌판 낙지 등갈비찜 익산 맛집 오케이생돌판아구찜








2020년 5월 7일 목요일, 생생정보 맛의정석 - 가족끼리 왜 그래 편이 방송되는 날인데요.


오늘 맛의정석에 선정된 메뉴는 바로 돌판 낙지 등갈비찜이였습니다.


풀네임으로 불러보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단어 하나하나 띄어서 생각해보면 유추가 되는 메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돌판에 나오는 낙지와 등갈비찜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런 돌판 낙지 등갈비찜을 판매하는 곳은 전북 익산시 어양동에 위치한 오케이생돌판아구찜이였는데요.


그럼 먼저 낙지에 대해 간단한 정보를 습득(?)해본 후, 오케이생돌판아구찜에 대한 주차 정보나 메뉴 정보 등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낙지는 속담에 봄 조개, 가을 낙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을 식재료 중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낙지의 영양가는 뻘 속의 산삼이라거나 낙지 한 마리가 인삼 한 근과 맞먹는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에게 좋은 보양식임에는 틀림 없죠.


낙지의 특이한 맛 성분은 주로 베타인이며 신경을 안정시키는 아세틸콜린을 많이 포함하고 있고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고 비타민B2, 양질의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가 풍부한 식품 중의 하나로 평가됩니다.


정약전의 '자산어보'에도 낙지는 사람의 원기를 돋운다고 하면서 야윈 소에게 낙지 네댓 마리를 먹이면 금방 기력을 회복한다는 부연 설명까지 곁들이고 있을 정도입니다.


실제로 농사일을 하던 소가 비실거릴 때 낙지를 배춧잎 등에 싸서 주면 게걸스럽게 먹어치우고 바로 펄펄 날아다닌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오케이생돌판아구찜의 주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케이생돌판아구찜은 주차장이 별도로 꽤나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시더라도 전혀 불편함 없이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예술의 전당 정류장에서 하차하신 다음, 도보로 4분 정도 거리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으로 들어가보시면 아이들이 편하게 놀 수 있는 놀이방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라면 좀 더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놀이방이 있을만큼 꽤나 넓은 실내를 자랑하는 오케이생돌판아구찜의 메뉴와 가격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메뉴★


돌판 아구찜 (소) - 40,000원


돌판 아구찜 (중) - 50,000원


돌판 아구찜 (대) - 60,000원


낙품갈 (소) - 50,000원


낙품갈 (중) - 60,000원


낙품갈 (대) - 70,000원


순살 아구찜 (소) - 45,000원


순살 아구찜 (중) - 55,000원


순살 아구찜 (대) - 65,000원


시래기 아구찜 (소) - 40,000원


시래기 아구찜 (중) - 50,000원


시래기 아구찜 (대) - 60,000원


시래기 갈낙찜 (소) - 45,000원


시래기 갈낙찜 (중) - 55,000원


시래기 갈낙찜 (대) - 65,000원



★추가메뉴★


우동사리 - 2,000원


콩나물 - 9,000원


시래기 - 10,000원


낙지 - 7,000원



★사이드메뉴★


돌판 볶음밥 - 2,000원


치즈 돈가스 - 7,000원


공기밥 - 1,000원



★점심특선★


시래기 코다리 정식 - 10,000원


꽃 낙지 비빔밥 - 10,000원





오늘의 주인공인 돌판 낙지 등갈비찜은 오케이생돌판아구찜에서 낙품갈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낙지를 품은 갈비 라는 뜻으로 보여집니다.


낙품갈을 주문하고 기다리면 밑반찬이 세팅되고 좀 더 기다리면 이제 주인공인 돌판 낙지 등갈비찜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테이블마다 비닐 장갑이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양손에 결의에 찬 표정으로 비닐 장갑을 낀 후, 이제 잡고 뜯어먹어만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시래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시래기 낙품갈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의 돌판 낙지 등갈비찜, 즉 낙품갈을 맛있다고 하는 첫번째 이유가 바로 양념이라고 하는데요.


살짝 매콤하면서도 진하디 진한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깊은 맛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또한 안에 들어가 있는 갈비도 부드럽게 뼈와 살이 분리되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쉽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오케이생돌판아구찜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케이생돌판아구찜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고 평일에만 브레이크 타임이 있는데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까지라고 합니다.


또한 마지막 주문 시간은 영업 마감 시간으로부터 1시간 전이기 때문에 브레이크 타임을 잘 고려하셔서 오후 9시 전까지만 방문하신다면 생생정보에 나오는 맛있는 돌판 낙지 등갈비찜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오케이생돌판아구찜의 위치 전해드리면서 이만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북 익산시 선화로65길 34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오케이생돌판아구찜에서 판매하는 메뉴와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