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무한리필 무제한 백반 일산 동국기사뷔페 위치





생생정보 택시맛객에서는 무한리필 무제한 백반으로 많은 기사님들 및 동네 분들을 찾아오게 만든다는 경기도 일산의 동국기사뷔페를 찾아갔다고 합니다.


이 곳은 12년된 한식부페로써 매일 주메뉴가 바뀌며 당일 들어온 냉장육만 사용하고 음식의 신선도 역시 최고라고 하는데요.


거기에 정갈하고 깔끔한 맛집이라고 자부할만큼 가성비 좋은 곳으로 소문이 자자하다고 합니다.


2018년 8월15일에는 엄마 아빠는 외계인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김구라 편으로 방송됐다고 하는데요.


저 프로그램이 무엇인지는 모르기 때문에 PASS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무제한 백반에서 제일 호응도가 좋다는 닭볶음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닭볶음탕은 닭고기를 뼈째로 조각낸 부분를 양념해서 감자와 함께 끓여낸 한국 요리입니다.


양념을 많이 쓰고 볶는 과정이 추가되는 점에서 닭곰탕과 구분이 되기도 하는데요.


조선시대에도 찜닭, 닭볶음, 닭조림 등 비슷한 요리가 언급되었고 고춧가루를 쓰지 않는 대신 간장과 마늘, 생강, 후추를 사용했으며 조리 방식은 지금과 큰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대중적으로 닭도리탕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었지만 국립국어원에서 닭도리탕의 도리가 일본어 토리에서 왔다는 주장을 바탕으로 닭볶음탕으로 명칭을 변경했고 공중파 등에서는 닭볶음탕이라 부르고 있답니다.


하지만 정작 일본에서는 한국어 닭도리탕을 음역해서 부르고 있는데 이런 논란이 있어 특히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국립국어원 탁상행정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고 하네요.


순화대상인 일본어 투 용어들은 주로 1910~1945년대에 들어온 용어들인 데 반해 1907년대에 들어온 깡통이란 용어는 순화대상에 속하지 않으며 닭도리탕이라는 말은 1980년대에 처음 등장한 것으로 생각된다고 하네요.



닭볶음탕처럼 닭고기를 조려 먹는 요리는 세계에 너무나 흔하다고 하는데요.


닭고기부터가 기피가 없다시피한 대중적 재료이고 조림 기법 역시 끓이기와 일맥상통하는 보편된 조리법이기 때문이랍니다.


일례로 닭도리탕이 인도 커리와 맛이 비슷하여 한국에 거주하는 인도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 요리라고도 하는데요.


인도 커리 이외에도 태국에서도 닭과 감자를 써서 만드는 커리가 있는데 달면서도 매콤한 맛이 나는 한국의 닭볶음탕에 비해 태국 닭고기 커리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맛 측면에서는 살짝 다르긴 하나 완성된 요리의 겉만 봤을 때는 거의 똑같이 생겼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인도, 동남아 사람들 중에서는 커리를 먹는 느낌으로 닭도리탕의 국물에 밥을 비벼 먹는 사람들이 꽤 있다네요.


프랑스의 코코뱅이라는 메뉴도 닭볶음탕과 가장 흡사한 요리인데요.


포도주를 사용하고 양념 재료가 매운 것이 아니라는 것만 제외한다면 거의 유사하며 조리법도 거의 같다고 합니다.




동국기사뷔페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단체 손님으로도 많이 찾아오신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주차장도 넓직하게 잘 되어 있어서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편안하게 주차를 하시고 식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산 식사동 동국대병원 진입 전에 우측을 보면 주차장 넓은 곳이 있는데 바로 거기라고 하네요.


동국대병원 사거리 정류장에서 하차 시에는 도보 3분 정도 걸린다고 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동국기사뷔페의 가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인 - 7,000원


소아 - 4,500원





요일마다 변하는 주메뉴를 무제한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인은 7,000원, 소아는 4,500원에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기본찬은 8가지가 나오고 식사 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는 덤으로써 즐기는데 이 가격이라니 정말 놀랄 노자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요일마다 다른 메뉴를 판매하기 때문에 매일 방문하더라도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나오는 주 메뉴는 제육볶음, 불고기, 닭볶음탕, 생고기김치찜, 삼계탕 정도라고 합니다.


혹시라도 먹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 사전에 어떤 요일에 하는지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도 미세먼지 팁이 될 수 있겠네요.


그럼 이제 동국기사뷔페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국기사뷔페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을 하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로 지정되어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일요일은 방문해선 절대 안 되겠고 나머지 요일에 방문하셔서 맛있는 무제한 백반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동국기사뷔페의 위치를 알려드리면서 이만 포스팅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