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male celebrity

레드벨벳 웬디 단발 학력 집안 키 몸매


"레드벨벳 웬디 프로필"



본명 : 손승완


생년월일 : 1994년 2월 21일 (작성일 기준 만 25세)


태어난 곳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57cm


몸무게 : 40kg


혈액형 : O형


발사이즈 : 235mm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언니


학력 : 제천중앙초등학교 - Shattuck-St. Mary's School - Richmond Hill High School


소속 : 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웬디의 데뷔 전"




1994년 2월 21일 2녀 중 차녀로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에서 태어났습니다.


충북 제천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했고 그 후에는 미국 미네소타의 기숙 사립 학교에 다녔다고 하는데요.


고등학생 때에는 가족들이 캐나다로 이민을 가면서 캐나다에서 살게 되었고 온타리오 주 토론토의 리치먼드 힐 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해요.


어릴 때는 원래 진로가 가수 쪽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공부를 상당히 잘 했는데 그 중에서도 수학과 음악을 좋아했다고 해요.


중학생 때에는 미네소타 주니어 하이스쿨 수학경시대회에 나가 주에서 5등을 하기도 했고 오바마 대통령 상을 받을 정도로 성적이 우수했다고 합니다.


미국은 한국과는 다르게 자신이 수강할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한 과목들도 대체로 어려운 과목들임에도 불구하고 매 학기 학점 3.85 이상인 우수학생으로 뽑혔답니다.


이에 학교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렸으니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부는 그저 즐겁게 했을 뿐이라고 했다가 다른 멤버들에게 질타를 받기도 했는데요.


공부도 공부지만 어려서부터 가창력이 뛰어나서 7,8학년에는 연속으로 Choral Award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고등학교 재학 당시에는 학교 합창단의 메인 소프라노로서 가끔 솔로 파트를 담당했고 2년 연속 올해의 보컬상과 뮤지션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해요.


또한 콘서트 밴드를 하며 Wind Ensemble 상을 수상했고 뮤지컬이나 연극 공연에 출연해 주연을 맡았으며 축구, 골프 팀에서도 주요 선수로 활동했다니 정말 못하는 게 없는 웬디인 것 같습니다.


처음 녹음을 시작한 건 캐나다에 살 때 친구가 재미삼아 장난으로 유튜브에 자신이 노래부르는 영상을 올린 것이 계기라고 하는데요.


원래 본인의 사운드 클라우드 계정에 올렸었는데 현재는 정지된 상태랍니다.


그렇게 음악에 대한 꿈을 키워갔고 부모님에게 가수가 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자 처음에는 부모님이 반대하셨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결국에는 한 번 사는 인생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살라고 허락해주셨다고 합니다. (쏘쿨!!)


이 때부터 오디션을 본 것으로 보여지며 SM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되기 전인 2011년에는 큐브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오디션에 응시한 적이 있었는데 그 곳에서 최종 14인까지 올랐다고 해요.



"레드벨벳 웬디의 보컬 실력"




라이브를 보면 호흡, 발성 등의 기본기가 탄탄하며 이는 입사 전 커버곡에서도 뚜렷하게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성량도 크고 음역대도 넓어서 레드벨벳의 라이브 중 웬디의 목소리가 두드러지게 잘 들린답니다.


미니 앨범 1집 Ice Cream Cake로 컴백하면서 이전보다도 더 발전한 라이브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Dumb Dumb 때는 매우 격한 안무와 애드리브를 CD처럼 소화하면서 보는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웬디는 아직까지도 보컬 트레이닝을 받기 때문에 웬디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레드벨벳 멤버들은 앨범의 모든 곡 백보컬에 조금씩이나마 참여를 했는데 그 중에서도 웬디의 목소리가 독보적으로 많이 들린다고 하는데요.


레드벨벳 앨범은 웬디를 갈아넣어 만든다는 농담이 나올 정도로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나온 앨범 중에서 정규 1집을 들어보면 웬디의 보컬 능력치를 더 확실히 느낄 수 있는데 테크닉 뿐만 아니라 곡마다 맞춰서 다 다른 기교나 톤으로 부르는 이해력도 돋보인다고 합니다.


이는 소속사 선배인 태연과도 비슷한 부분으로써 본인도 7~8가지 다른 목소리가 있다고 장난스레 얘기한 적이 있는데 그도 그럴 것이 에릭남과의 듀엣곡 '봄인가 봐'에서는 다른 레드 곡들과는 또 확연히 다른 느낌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벨벳 느낌의 곡들에서도 보컬이 매우 두드러지는 걸로 보아 상당히 다양한 장르를 자유자재로 소화할 수 있는 실력을 소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레드벨벳 웬디의 재능"



사실 보컬뿐만 아니라 랩에도 재능이 있는 웬디는 Ice Cream Cake의 랩 코러스에 참여하기도 했는데 굉장히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파트를 바꿔 부르기에서도 조이 파트 랩을 했는데 혼자 쇼미더머니를 찍느냐는 반응까지 얻었으니 얼마만큼의 랩 실력인지 가늠이 될 것 같습니다.


동영상에 나온 바와 같이 타 스케줄로 인해 아이린이 행사에 참석이 불가능했을 때에는 웬디가 Dumb Dumb의 랩 파트를 대신하기도 했는데요.


또한 Dumb Dumb에서 랩 파트의 백그라운드 역시 웬디가 쌓았으니 정말 믿고 보는 웬디네요.


이렇게 보컬 실력 뿐만 아니라 랩에서도 재능을 보이는건 탁월한 리듬감과 발음이나 발성 등에 따른 결과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실제로 말을 굉장히 빨리 해도 다 들릴 정도로 발음이 좋으니 아나운서와 버금 갈 정도가 아닌가 싶네요.


그러고 보면 정말 못하는게 있긴 한건지 궁금할 정도로 똑똑하고 뭐든 잘하는 모습이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한답니다.


또한 피아노, 기타, 플룻, 색소폰까지 다양한 악기들을 다룰 줄 안다고 하는데요. (정말 대단 대단..)


그러다 보니 음악적 이해도가 높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데뷔 전부터 혼자 녹음도 하고 컴퓨터로 음원을 편집하기도 했기 때문에 데뷔 후 녹음할 때도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보여지구요.



"레드벨벳 웬디의 요리실력과 아육대"



웬디는 요리를 굉장히 잘한다고 하는데요.


베이킹이 취미로써 자신이 밤 새서 만든 쿠키와 머핀 등을 팬사인회에서 팬들이나 선배들, 그리고 주변인들에게 나누어주면서 소소한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


또한 멤버들에게 츄러스나 비스코티 등 다양한 빵을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그러다 보니 소녀시대 태연이 요즘 나를 먹여 살리는 사람이라고 인스타에 인증까지 했을 정도랍니다.ㅎㅎ


2015년 추석에는 매니저들을 주기 위하여 음식을 만들었다가 태연도 함께 있길래 더 만들어서 추석 음식으로 줬다고 하네요.


사진을 보면 정말 아기자기하게 잘 꾸민게 요리 실력까지 보통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태연과 소녀시대 멤버들에게 생초콜릿과 쿠키를 직접 구워서 주거나 보아에게 호두파이를 구워서 주기도 했습니다.


팬싸에서 머핀을 모든 팬들에게 나눠주지 못한 게 미안했는지 공식 홈페이지에 글을 올려 인증까지 했구요.


2016년 주간아에서는 직접 손으로 머랭을 치는 기술을 선보여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매년 명절마다 열리는 아육대 양궁에는 슬기와 번갈아서 출전 중인데요.


기량이 썩 안정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웬디가 잘하지 못하는 것 하나 찾은 듯 ㄷㄷ)


2017 설날 아육대 양궁에 슬기 대신 처음으로 출전했으나 1발이 과녁을 빗나가서 0점을 기록하는 바람에 레드벨벳은 러블리즈에 패해 예선에서 광탈하기도 했다는데요.


2018 설날에는 슬기가 양궁에 나서면서 출전하지 않았고 다시 슬기 대신 나선 2018 추석 아육대 양궁에는 1번 사수로 나서서 나아진 기량을 선보이며 레드벨벳의 결승 진출에 이바지했습니다.


하지만 결승전 3번째 슈팅에서 치명적인 0점을 기록하며 아쉬움을 삼켜야했답니다.


2016 설날 아육대 은메달 이후 2년 만에 양궁 결승전에 진출하며 첫 아육대 금메달을 노린 레드벨벳은 결국 구구단에 17점 차로 충격적인 패배를 당하며 또 다시 양궁 은메달에 그치고 말았는데요.


처음으로 아이린 없이 나선 2019 설날 아육대에서는 나쁘지는 않았으나 이번에는 슬기가 0점을 맞는 바람에 레드벨벳은 트와이스에 패해 예선에서 떨어지고 말았답니다.ㅠㅠ




출처 - 나무위키, 웬디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