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택시맛객 문어해장국 고성 문어와보쌈







2020년 4월 16일 목요일에는 생생정보에서 택시맛객 - 동해의 별미 문어해장국 편이 나온다고 합니다.


오늘 문어해장국 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은 바로 강원 고성군 죽왕면 가진리에 위치한 문어와보쌈이라는 곳이라는데요.


문어와보쌈은 가진해변에 위치해 있어서 바다 구경을 하고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그럼 먼저 문어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문어와보쌈에 대한 유용한 정보 (주차 정보, 메뉴, 위치 등) 알아보도록 할께요.


here we go!!



6시내고향 6023회 - 16.05.17. 문어숙회/초무침


문어목 혹은 팔완목에 속하는 무척추동물을 이르는 문어는 바다 곳곳 연안과 해저 깊은 곳에서 두루 발견되며 식자재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육지동물과는 퍽 다른 생김새가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이 가지 않는 모양인지, 문화권에 따라서는 괴물로 묘사되기도 했죠.


문어는 기본적으로 무척추동물인데다가 자신의 몸을 짜부라뜨리기를 무척 잘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문어의 신체구조 중 유일하게 압축이 안되는 부분은 부리인데 이 때문에 부리보다 아주 살짝 큰 틈만 있다면 문어는 그 틈을 지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 틈이란 게 넓을 것도 없어서, 수 cm 폭이면 충분하다네요.


또한 문어는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다리가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 실험을 통해 문어는 자신의 모든 다리를 균등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알려져 있으며 선호하는 다리가 있다고 해요.


즉, 우리처럼 개체마다 왼손잡이, 오른손잡이가 있다는 것이죠.


또한 문어의 다리는 잘리면, 영양 공급만 된다면 몇 번이고 다시 자라나는 특징도 있습니다.


그래서 종종 잘린 문어 다리 끝에 새롭게 자라고 있는 작은 다리를 발견할 수 있는데, 사람으로 치면 데드풀의 잘린 팔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문어는 종종 자신의 다리를 스스로 먹어버리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현상은 과거에는 극도로 배고프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생각되어 왔지만 연구에 따르면 이 현상은 병에 걸려 나타나는 것으로, 스스로를 먹는 문어는 오래 생존하지 못함이 보고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생생정보 문어해장국 맛집 문어와보쌈의 주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어와보쌈은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큰 어려움 없다고 하는데요.


사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기에는 다소 힘들기 때문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는게 참으로 다행인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실 분들이라면 버스 정류장인 가진리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도보 3분 거리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문어와보쌈은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각종 모임이나 회식으로도 많이 찾아오신다고 하는데요.


그럼 이제 문어해장국을 포함한 문어와보쌈의 메뉴들을 하나씩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어 해신탕 (3-4인) - 110,000원


전복백숙 (2인) - 55,000원


문어 + 한방보쌈 (2-3인) - 49,000원


문어 + 한방보쌈 (3-4인) - 67,000원


문어 숙회 (2-3인) - 40,000원


문어 숙회 (3-4인) - 75,000원


문어 초무침 (2인) - 38,000원


문어 해장국 (1인) - 10,000원


한방 보쌈 (2인) - 30,000원


한방 보쌈 (3-4인) - 55,000원


새우장 정식 (2인) - 15,000원


계란찜 - 4,000원


공기밥 별도 - 1,000원


된장찌개 - 2,000원


곤드레 나물밥 (된장찌개) - 5,000원







오늘의 주인공인 문어 해장국은 10,000원에 가격이 책정되어 있었는데요.


문어 해장국을 주문하면 빨간 국물에 매콤한 냄새부터 코를 찌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을 들여다보면 정말 두툼한 문어가 꽤나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얼큰한 국물과 함께 하는 문어의 식감은 정말 바다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그런 메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해장국답게 숙취해소에도 뛰어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근데 문어와보쌈은 상호명에서 알 수 있다시피 문어해장국보다 문어와보쌈 세트 메뉴가 더 유명한 곳이였는데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오늘 생생정보에서 문어해장국으로 소개되는지 그 이유는 방송을 통해 확인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문어 + 한방 보쌈 메뉴가 쉽게 함께 먹어보기 힘든 조합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이들 드신다고 하는데요.


쫄깃하고 부드러운 문어와 탱탱한 보쌈의 만남이라니 생각만 해도 입 안에 침이 고이기 시작하네요.


그럼 이제 문어와보쌈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어와보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고 브레이크 타임은 7월부터 8월까지만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매주 화요일은 휴무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화요일은 피해서 방문하셔야 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문어와보쌈의 위치를 소개해드리면서 이만 포스팅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가진길 27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