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방송 투데이> 드라이 카레 종로 시카노이에








2020년 4월 20일 월요일,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더 맛있SHOW – 응축된 감칠맛! 드라이 카레 편이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오늘 드라이 카레 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은 바로 시카노이에라는 곳이였습니다.


시카노이에는 서울 종로구 신문로2가에 위치해 있다고 하는데 서울 한복판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찾아오신다고 하는데요.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을만큼 그 인기가 꽤나 높다는 시카노이에.


그럼 먼저 카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이어서 시카노이에의 여러가지 유익한 정보 (주차, 메뉴, 가격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과 일본에서 카레라고 하면 인도와 영국의 요리인 커리가 일본과 한국에서 현지화된 음식인 카레라이스를 뜻한답니다.


정통 커리는 소스 점도가 약해 거의 국 같아서 쫀득한 한국, 일본쌀보다는 부스스하고 길쭉한 인디카종쌀이 더 어울린다고 하는데요.


또한 난(Naan), 로띠(Roti), 차파띠(Chapati) 등의 인도의 빵과 함께 먹기도 한다고 해요.


인도 요리 중 해외에 가장 많이 보급된 것은 인도 북서부와 파키스탄에 걸쳐있는 펀자브(Punjab) 지방의 요리이구요.


인도 북부지방은 쌀보다 빵을 더 많이 먹으므로 한국의 인도 음식점에서도 주로 난을 곁들이게 된답니다.


여담으로, 함께 먹는 빵들이 다 식으면 꽤나 맛 없다고 하니 참고해야 될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손으로 집기 힘들 정도로 뜨거울 때 먹어야 한다네요.


또한 집에서 만들 때 한국에서 카레 만드는 것처럼 걸쭉하게 만들었다가는 아예 다른 요리가 되어버리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그럼 이제 생방송 투데이 드라이 카레 맛집 시카노이에의 주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카노이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시더라도 편하게 주차를 하실 수 있다고 하구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3호선 경복궁역에서 하차하신 다음, 7번 출구로 나오셔서 11분 거리에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서 각종 모임이나 회식으로도 많이 찾아오신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드라이 카레를 포함한 시카노이에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란새우 오므라이스 - 15,000원


드라이 카레 - 15,000원


코코넛 새우 커리 - 15,000원


치즈 추가 - 2,000원


토마토 치즈돈카츠 - 15,000원


아보카도 간장새우장밥 - 15,000원


아보카도 명란마요밥 - 15,000원


소고기 스끼야끼 - 16,000원


사케동 - 16,000원


코코넛 새우 커리 - 15,000원







이 외에도 사이드 메뉴도 있지만 메인 메뉴만 소개해드렸구요.


오늘의 주인공인 드라이 카레는 물 한방울 넣지 않은 12가지 재료로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맛은 매콤한 편이라고 하는데 혹시라도 더 맵게 드시길 원한다면 시카노이에의 아주 매운 고춧가루를 요청하시면 된다고 해요.


다만 아주아주 맵기 때문에 손톱만큼 넣어야 된다는 점 주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치즈를 추가해서 먹어도 그 맛이 더욱 깊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또 다른 인기 메뉴인 명란 새우 오므라이스는 새우를 넣고 볶은 새우볶음밥이라고 할 수 있다는데요.


명란과 특제소스를 넣어만들었기 때문에 전세계 하나뿐인 소스를 곁들인 메뉴라고 합니다.


고명으로 올라간 날치알을 오므라이스에 넓게 펴서 다같이 먹으면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시카노이에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카노이에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마지막 주문은 오후 8시까지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업 시간만 잘 확인하시고 방문하신다면 맛있는 생방송 투데이 드라이 카레를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카노이에의 위치 알려드리며 이만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종로구 경희궁1길 32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