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활의 달인> 프랑스 요리 광어 스테이크 오리 파스타 달인 송도 툴롱










2020년 4월 20일 월요일에는 생활의 달인이 방송하는 날입니다.


그래서 발빠르게 누가 주인공으로 나오는지 찾아봤는데요.


주인공은 바로 프랑스 요리 오리 다리 파스타 달인이라는 김학민 (男 / 36세 / 경력 16년) 달인이 운영하는 인천 연수구 송도에 위치한 툴롱이라는 곳이였습니다.


툴롱은 송도에서 즐기는 맛있는 프렌치 레스토랑으로 꽤나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프랑스 남부 지중해 해안도시로써 프로방스 지역에 위치해 있는 도시 이름으로써 프랑스 요리 달인이 여행 중 풍요로운 식재료와 아름다운 풍경에 감동받아서 가게 이름을 이렇게 지었다고 합니다.


그럼 먼저 프랑스 요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이어서 툴롱에 대한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 (주차, 메뉴, 가격 등)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에서 비롯한 요리 스타일로써 고급요리로 명성이 높습니다.


터키 요리, 중국 요리에 이어 세계 3대 요리로 많이 주목받고 있죠.


프랑스 요리는 사회적, 정치적 변화를 거치면서 여러 세기에 걸쳐 발전하였다고 하는데요.


현대에는 고급 요리로 명성이 높고 프랑스를 소개할 때 시작 자체가 프랑스 요리 얘기부터 하면서 시작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입니다.


랑스인들도 자국 요리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만 가끔 이 자존심이 너무 세다 못해 부심 수준에 이르러서 다른 나라에 어그로를 끄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2012년 올림픽 개최 장소를 결정할 때에도 핀란드 요리를 운운하는 바람에 떨어졌으며, 존 애덤스 시절 프랑스 외교장관이었던 샤를모리스 드 탈레랑페리고르는 미국 대사들에게 '너흰 땅덩이도 넓으면서 요리는 그거밖에 안 된다며?'라고 말한 적도 있다고 하네요.


이 전에도 "우리는 종교는 3개에 요리는 300가지이지만, 영국은 종교는 300개에 요리는 3가지"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비록 사실에 가깝더라도 이런 말을 당사자 앞에서 대놓고 말하는 것은 굉장한 실례겠죠?







그럼 이제 프랑스 요리 달인이 운영하는 툴롱의 주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툴롱은 건물 안에 주차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2시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오바될 경우, 주차 비용이 발생하는 것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인천1호선 인천대입구역에서 하차하신 다음 4번 출구로 나오시면 걸음 속도에 따라 5분에서 10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어떤 프랑스 요리들을 툴롱에서 맛볼 수 있는지 메뉴와 가격을 한 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터★


크러스트 감자스프 - 12,000원


양파스프 - 12,000원


툴롱샐러드 - 17,000원


관자구이 - 25,000원


까망베르 치즈 뷜레 15,000원


부라타 치즈샐러드 - 16,000원



★디저트★


마들렌 (2ea) - 4,000원


마들렌 1ea 추가 - 2,000원


크렘뷜레 - 7,000원



★메인★


뵈프 부르기능 - 32,000원


채끝등심 스테이크 - 49,000원


오리가슴살 스테이크 - 29,000원


제주 광어 스테이크 - 30,000원


수비드 삼겹살 스테이크 + 구운 야채 - 30,000원


오리 다리 파스타 - 29,000원


카나드 뱅 - 28,000원


새우 바질페스토 파스타 - 28,000원


관자 라따뚜이 파스타 - 30,000원


감자튀김 - 6,000원


트러플향 감자튀김 - 7,000원


아스파라거스 - 9,000원









세계 3대 미식의 나라로 꼽히는 프랑스 요리를 인천 송도에서 즐길 수 있다니 너무 행복할 것 같은데요.


이 곳의 프랑스 요리들은 달인만의 독특한 레시피를 이용해 요리를 만들기 때문에 특별하면서도 맛까지 뛰어나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고 합니다.


그런 이 곳의 대표 메뉴는 이름도 특별한 오리 다리 파스타라고 하는데요.


당일 도축한 싱싱한 오리 다리를 직접 손질하고 소금에 절인 다음, 와인에 숙성한 뒤 구워내 오리의 잡냄새는 잡아주고 특유의 풍미를 극대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이 오리 다리를 육수와 와인에 한 번 더 끓인 뒤 라따뚜이와 배합하면 프랑스 달인 달인표 오리 다리 파스타가 완성된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어시장에서 직접 공수한 광어를 가지고 달인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구워낸 광어 스테이크도 이 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누구보다 남다른 비법과 노력으로 자신만의 요리를 만드는 프랑스 요리 달인의 음식들은 하나 같이 특색 있고 맛도 있는 메뉴로 보여지네요.


그럼 이제 툴롱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툴롱은 오전 11시5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는데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라고 합니다.


마지막 주문은 점심 타임 때는 오후 2시까지, 저녁 타임 때는 오후 9시까지라고 하구요.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기 때문에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월요일과 마지막 주문 시간을 잘 파악하셔서 방문하신다면 맛있고 특별하고 독특한 프랑스 요리 오리 다리 파스타를 맛있게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툴롱의 위치를 지도로 안내해드리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132번길 30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