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방송 투데이> 허르헉 구의동 맛집 몽골식당








오늘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먹킷리스트 - N0.47 몽골 보양식, 허르헉이 방송에 나온다고 합니다.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몽골식당에서 만드는 허르헉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몽골 전통 식당인 몽골식당은 한국인의 입맛에 정말 딱 맞는 허르헉으로 점점 많은 인기를 끌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꽤나 생소한 메뉴라고 생각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허르헉이라는 이름만 들었을 때 딱히 어떤 메뉴인지 떠오르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먼저 허르헉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이어서 주차 정보나 메뉴, 가격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허르헉은 몽골의 전통 육류 찜요리라고 하는데요.


본래는 몽골의 유목민들이 아주 귀한 손님이 왔을 때 혹은 집안에 경사가 나거나 가족들 생일이나 명절때 먹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허나 지금은 세상이 변하고 몽골에 오는 외지 관광객들이 늘면서 몽골에 여행가는 외국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한번쯤 먹는 음식이 됐다고 해요.


주재료는 양과 염소인데 양, 염소를 잡아 고기 부위의 지방을 빼고 먹기 좋게 썰어놓구요.


그런 다음 커다란 솥이나 냄비에 염소고기나 양고기, 소금 등을 달궈진 돌과 함께 넣습니다.


때에 따라 피순대나 당근, 감자 등 채소를 넣기도 하구요.


사실 진짜 전통식으로 만든다면 도축한 가축의 가죽이 구멍이 나지 않도록 고기와 내장을 빼낸 후 그 속에 달군 돌을 넣어 굴리는데 이것을 버덕이라 부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대화와 간략화를 거치다보니 집집마다 지방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하네요.


어쨌든 달군 돌 넣고 밀폐시켜 오래오래 익힌다는 건 어디나 똑같답니다.


그럼 이제 생방송 투데이 허르헉 맛집이라는 몽골식당의 주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몽골식당은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시더라도 주차를 하시고 맛있게 식사를 즐기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을 통해 찾아오실 분들은 5호선 아차산역에서 하차하신 다음, 2번 출구로 나오셔서 8분 정도 거리에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몽골식당은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각종 모임 시에도 이용 가능하다고 하구요.


포장 및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때에 따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허르헉을 포함한 몽골식당의 메뉴들을 가격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몽골 전통만두 - 8,000원


호쇼리 - 8,000원


구운 양갈비 - 9,000원


골리야스 - 8,000원


초이완 (볶음국수) - 8,000원


미트볼 - 8,000원


몽골식 볶음밥 - 7,000원


계란 볶음밥 - 8,000원


얇은 고기 - 8,000원


찐빵 - 1,000원


호이사이 - 8,000원


칼국수 - 8,000원


소고기 야채국 - 8,000원


야채 만두국 - 8,000원


만두국 - 8,000원


밀죽 - 7,000원


만두 우유차 - 8,000원


양배추 샐러드 - 4,000원


당근 샐러드 - 5,000원


감자 샐러드 - 5,000원


계란 샐러드 - 5,000원


야채 샐러드 - 5,000원





음...도저히 몽골음식에 지식이 1도 없는 저는 이 중에서 어떤 메뉴가 허르헉인지 알 수가 없었는데요.


방송을 보시고 허르헉을 드시로 몽골식당을 찾아가셨다면 꼭 방송 보고 오셨다고 허르헉을 달라고 하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몽골식당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몽골식당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하루도 쉬지 않고 영업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영업 시간만 체크하셔서 방문을 하신다면 신선하고 맛있는 몽골음식, 그리고 허르헉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몽골식당의 위치 전해드리면서 이만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33-8



※ 해당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몽골식당에서 판매하는 메뉴와는 무관합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