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철판 오리주물럭 수원 이영철생오리







2020년 3월 3일 화요일, 생생정보에서는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가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그 곳이 어디인지 빠르게 찾아보니 그 곳은 바로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에 위치한 이영철생오리였습니다.


이영철생오리는 오리 전문점으로써 꽤나 많은 분들이 오리 고기를 드시러 찾아오신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드시는 메뉴가 철판 오리주물럭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그러니 오늘 생생정보에서 철판 오리주물럭을 주인공으로 나오는 것이겠죠?(ㅎㅎ)


그럼 이제 오리주물럭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 이어서 이영철생오리에 대한 여러 정보 (주차 정보, 메뉴, 가격, 위치 등)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방송투데이 2280회 - 19.03.06. 오리초밥/토핑덕


생방송오늘저녁 690회 - 17.09.26. 철판오리주물럭


2TV생생정보 312회 - 17.04.21. 철판훈제오리/냉채오리


오리고기는 부드럽고 쫄깃한 살코기의 식감에 풍부한 맛의 지방층이 그 위를 덮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고소하면서도 누린내가 거의 없는게 특징이죠.


사람이 섭취하는 고기들 중에서도 쉽게 선호될 수 있는 장점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식재료이기도 한데요.


닭고기와 마찬가지로 오리고기를 거부하는 문화권이 없어 오리의 사육법이 보급된 나라들은 전부 고기를 섭취할 만큼 문화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골고루 인기를 끄는 고기이기도 합니다.


오리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기름기가 많은데 원래 오리는 물에서 사는 새로 물 위에 떠다니기 쉽도록 그런 것이라고 합니다.


오리고기의 기름은 동물성 지방이지만 불포화 지방의 비율이 높죠.


덕분에 닭고기와 달리 통구이나 튀김으로 해 먹기가 어렵다고 하네요.


오리고기는 외부에 두꺼운 지방층이 있으며 따라서 이를 굽거나 하면 엄청난 기름이 나옵니다.


실제로 부대식사 메뉴에 오리불고기가 나오는 날, 병영식당 식기세척장은 기름범벅이 되곤 하죠.


통닭처럼 후라이로 먹는 것도 마찬가지 이유로 인기있는 섭취 방법이 아닙니다.


통구이나 튀김으로도 충분히 먹을 수 있고 그러한 요리 방법이 나오지만 껍질이 두껍고 육질이 무척 질겨지는데다 지방층을 제거하지 않을 경우 쏟아져 나오는 기름 때문에 이러한 방식으로 잘 먹지 않을 뿐이죠.


또한 닭만큼 많이 사육되지 않아 마리 단위로 팔기에 단가가 비싸고 소비자 가격이 그만큼 올라갈 수밖에 없다는 것이 튀김으로 잘 팔지 않는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런 특징을 지닌 오리고기를 포함한 여러가지 육류 고기를 양념에 주물럭거려 만든다 하여 주물럭이라고 하는데요.


오리고기가 들어간 주물럭은 오리주물럭이 되는데 기본적으로 주물럭이라고만 하면 돼지 고추장 주물럭이 가장 대중적입니다.


양념을 한 고기를 조리한다는 점에서 두루치기와 제육볶음과 겹치는 면이 없지 않은데요.


두루치기와의 차이점은 원래는 두루치기가 냄비요리, 주물럭은 직화구이요리였지만 현대에 와서는 그냥 냄비에 조리해서 주물럭이라고 내놓기도 합니다.


그러면 불고기와 겹치는 면이 존재하는데 불고기는 미리 양념에 재워 숙성시킨 후 내놓지만 주물럭은 생고기를 양념에 주물럭거려 바로 구워 내놓는다는 차이점이 존재하죠.


업소에서는 대량으로 미리 양념에 재운 고기를 만들어두므로 굳이 주물럭이라고 이름 붙여 파는 건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그럼 이제 생생정보 철판 오리주물럭 맛집 이영철생오리의 주차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영철생오리는 주차장에 주차댓수가 50대 정도 마련되어 있을 정도로 차량을 가지고 오시더라도 편하게 주차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 정도 주차댓수라면 확실히 주차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실내에는 120석 정도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단체로 오시더라도 큰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럼 이제 생생정보 철판 오리주물럭을 포함한 이영철생오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와 가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정식 - 9,000원


아버지 수제 청국장 - 7,500원


꿀꿀 돼지 김치찌개 - 8,000원


갈치조림 (2인) - 26,000원


바지락 순두부찌개 - 7,500원


꼬마 정식 - 5,000원


알밥 - 4,000원


훈제마요밥 - 4,000원


생주물럭 (200g) - 12,900원


생로스 (200g) - 12,900원


훈제오리 (180g) - 12,900원


토핑오리 매콤주물럭 - 16,500원


토핑오리 간장로스 - 16,500원


토핑오리 풍미훈제 - 16,500원


꼬미볶음밥 - 2,000원


치즈볶음밥 - 3,000원


직화오리초밥 - 9,000원


뚝배기 훈제오리 - 20,000원


두부러운 비빔국수 - 3,000원


냉채오리 - 10,000원


오리백숙 - 50,000원


옻나무 - 5,000원


능어 - 10,000원





오늘의 주인공 철판 오리주물럭은 아마도 토핑오리 시리즈를 뜻하는 것 같은데요.


토핑오리 시리즈를 주문하게 되면 철판 위에 오리주물럭과 새우, 떡, 파, 부추, 치즈가루가 듬뿍 뿌려져서 나온다고 합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 정도로 비주얼 적으로도 꽤나 만족스럽다고 하는데요.


쫀득쫀득한 마약떡과 새우, 거기에 오리주물럭까지 입맛에 맞게 따로 먹다가 섞어 먹다가 하다 보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양념은 또 어찌나 달콤하고 매콤한지 상당히 중독적인 맛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먹어가면 이제 밥을 볶아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양념이 기본적으로 맛있기 때문에 밥을 볶아서 먹어주면 정말 꿀맛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제 이영철생오리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영철생오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쉬는 날이나 쉬는 시간 없이 영업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영업 시간만 잘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게 된다면 맛있는 생생정보 철판 오리주물럭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영철생오리의 위치 알려드리며 이만 글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파장천로 121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