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사천 잔치국수의 달인 제일국수




<저작권 문제로 인해 해당 글에 사용된 이미지는 음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으로써 이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메뉴와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pix)>


2019년 9월 30일 월요일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사천 잔치국수의 달인이 일하고 있는 제일국수가 방송에 소개된다고 합니다.


오늘의 달인은 바로 올해 50세에 경력 16년에 빛나는 문홍기 달인이였는데요.


어느 시장의 한 골목 작은 국수 가게에서 시작해서 점점 입소문을 타며 어느덧 번듯해보이는 매장까지 차리게 되었다는 문홍기 달인.


달인이 운영하는 제일국수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단체로 오시더라도 큰 불편함 없이 맛있는 잔치국수와 그 외의 메뉴들을 맛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주차도 가능하기 때문에 차를 끌고 오셔도 큰 걱정이 없다고 하네요.


가끔 주차가 불가한 곳에 차를 가지고 갔을 때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 이 곳은 그런 스트레스는 없을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또한 포장이나 예약도 가능해서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장애인 편의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서 사장님의 세밀한 성격도 엿볼 수 있는 제일국수.


빠른 주문 접수를 위하여 무인 주문기인 키오스크까지 겸비해놓은 제일국수.


그럼 먼저 제일국수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하나하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쌀막국수 - 6,000원


쌀비빔막국수 - 6,000원


쌀국수 - 5,000원


비빔국수 - 5,000원


잔치국수 - 4,000원


칼국수 - 4,000원


돈까스 - 6,000원




2002년부터 사천읍시장 제일국수로 시작하여 오랜 전통의 국수장인이 만들어 내는 마법같은 육수의 맛을 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육수의 진하고 깊은 맛을 위해 남해안 멸치만을 고집하며 갖은 재료와 직접 개발한 양념을 사용하여 화학 조미료를 제로화 했다는 것이 제일국수의 자랑거리랍니다.


면은 모두 직접 손으로 반죽한 생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면의 쫄깃쫄깃한 맛과 식감을 살리기 위해 삶은 후 바로 식히는 급냉기법을 사용하고 있다니 그 정성이 대단합니다.


특히나 반죽에 달인만의 비법 재료가 들어가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특별한 식감을 자랑한다고 하니 그 비법 재료가 무엇인지 더욱 궁금해지네요.



그 뿐만 아니라 양도 상당히 많아서 성인 남성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기에 후한 인심까지 겸비한 식당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이렇게 무엇 하나 빠짐 없이 모든게 만족스러운 식당이다 보니 손님들 입장에서는 한 번만 찾아오는게 아니라 여러번이고 찾아올 수 밖에 없는 매력을 가진 음식점인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제일국수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국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고 매월 첫째주 월요일과 셋째주 일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다만, 6월부터 8월까지는 쉬지 않고 영업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잔치국수의 달인이 만드는 잔치국수를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라며 끝으로 제일국수의 위치를 지도를 통해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왼쪽 상단의 목록(三)을 눌러보시면 TV 맛집 카테고리에 여러 맛집 정보가 있습니다.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맛에 대한 평가는 개인차가 클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