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생정보> 돈파스 서울 돈파스팔레







2020년 1월 16일 목요일 생생정보에서는 SNS 화제 맛집 편이 방영된다고 하는데요.


콧물 날 정도로 맛있는 돈까스와 파스타의 조합인 돈파스를 판매하는 이 곳은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한 돈파스팔레라는 곳이였습니다.


아빠의 마음으로 요리한다는 이 곳은 화학조미료와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위하여 수제 홈메이드 방식으로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는데요.


그래서인지 오늘 생생정보 돈파스로 나오기 전에도 다른 맛집 방송에서 여러번 나왔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럼 먼저 어떤 방송에 나왔었는지 확인을 해보고 돈가스와 파스타에 대해서 알아본 다음, 돈파스팔레에 유익한 정보들 (주차여부, 메뉴, 가격, 위치 등)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의3대천왕 75회 - 17.03.04. 까르보나라돈까스/돈까스파스타


2TV생생정보 200회 - 16.11.11. 돈가스파스타


2TV생생정보 33회 - 16.02.24. 크레이지돈파스


2015테이스티로드 44회 - 15.12.19. 크레이지 돈파스


생방송오늘저녁 73회 - 15.03.03. 돈파스


돈가스는 돼지고기를 저민 후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튀김 요리로써 일본풍 경양식 계의 대표적인 음식이기도 합니다.


원래 유럽 오스트리아 커틀릿이 원조나 일본으로 들어오면서 일본식으로 변형되었고 한국의 경제가 점점 발전하면서 들어온 부유함의 상징인 음식이기도 했었다는데요.


요즘은 피카츄 돈까스처럼 싼 돈까스들도 많아지는 바람에 현재에는 그 의미가 점점 퇴색되어가고 있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대표적인 외식 메뉴들 중 하나로 사랑받고 있는 메뉴로써 한때는 경양식 식당에서 많이 팔아서 서양식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요.


그렇지만 경양식이 쇠퇴하고 분식점과 일본요리집으로 옮겨가면서 이젠 일식이라는 인상이 강해졌습니다.


또한 분식점에서도 팔기 때문에 접하기 쉬운 음식이 되었죠.


다음으로 파스타는 물과 듀럼 세몰리나를 사용하여 만드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면 요리인데요.


파스타용 밀가루는 일반 밀보다 글루텐 함량이 높은 듀럼 종을 사용한답니다.


다들 알겠지만 이탈리아 사람들이 많이 먹으며 특히 본고장인 시칠리아 사람들은 거의 주식으로 먹는다고 해요.


파스타는 이탈리아 내에서 사용하는 소스 종류만 해도 엄청나게 많고 외국에서 번안된 소스까지 합치면 헤아릴 수 없는데요.


게다가 소스를 뿌리는 방식이 아니고 재료와 혼합하는 방식으로 만드는 방식도 많으며 국내만 해도 올리브유, 칠리, 두반장 등등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녹말을 기본으로 하는 재료이기 때문에 웬만한 재료와 궁합이 잘 맞는 편이기도 한데요.


녹말이 주성분인 빵이나 밥이 웬만한 재료와 함께 먹어도 대부분 먹을 만하답니다.


또한 보통 건면을 사용하기 때문에 소면처럼 끓여서 먹는 형태이지만 생면인 파스타도 있습니다.


생면을 반죽할 때는 달걀이 잘 쓰이는데 반죽할 때 물을 넣지 않고 달걀만으로 반죽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돈파스팔레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각종 모임이나 간단한 회식으로도 이용 가능하다고 하구요.


주차도 가능하다고 하니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2호선 낙성대역 4번출구로 나오셔서 70m 정도 직진 후 스타벅스에서 코너를 끼고 좌회전하시면 길 건너편 장도뚝배기 2층에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생생정보 돈파스 맛집이라는 돈파스팔레의 메뉴와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샐러드★


비프샐러드 - 15,000원


연어샐러드 - 14,000원



★파스타★


뽀모도로 - 13,000원


알리오올리오 - 13,000원


봉골레 - 15,000원


해산물토마토 - 15,000원


까르보나라 - 14,000원


해산물크림파스타 - 15,000원



★돈파스★


크레이지 돈파스 - 19,000원


아라비아타 돈파스 - 20,000원


감베로니알리오 올리오 - 23,000원


꼬제로제 돈파스 - 25,000원


스테이크 돈파스 - 28,000원


알리오 올리오 돈파스 - 20,000원


까르보나라 돈파스 - 21,000원


해산물 크림 돈파스 - 23,000원


뽀모도로 돈파스 - 21,000원



★라이스★


샐러드 추가 - 3,000원


밥추가 - 1,000원


단호박스프추가 - 1,000원






이 곳에서는 종업원에게 직접 주문하는 것이 아닌 키오스크 (무인 주문기)를 이용하여 주문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빈 테이블을 선택하고 먹고 싶은 메뉴를 주문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 곳에서 판매하는 돈파스는 실한 돈가스와 넉넉한 파스타 양에 먼저 감탄한다고 하는데요.


싼 가격은 아니지만 가격 대비 비싸다는 생각은 크게 안 드는 분들이 많은 걸 보면 음식값과 비례한 맛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자리에서 돈가스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좋은 것 같고 쉽게 찾아보기 힘든 메뉴 구성도 좋은 것 같아 언젠간 꼭 한 번 가서 먹어보고 싶어지네요.


그럼 이제 생생정보 돈파스 맛집인 돈파스팔레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돈파스팔레는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일 영업을 하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라고 합니다.


우선 쉬는 날은 따로 없고 매일 영업을 하기 때문에 브레이크 타임만 피해서 방문을 하시게 된다면 이색적이고 맛있는 돈파스를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돈파스팔레의 위치 알려드리며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로 568-1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