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방송 투데이> 파김치 장어전골 영등포 여의도장어








2020년 4월 10일 금요일,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맛스타그램 - 이색 조합으로 탄생한 환상의 파김치 장어전골 편이 방영된다고 합니다.


오늘 환상의 파김치 장어전골을 만들어서 파는 곳은 바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여의도장어라는 곳이였는데요.


주방에서 최고 식감으로 완전히 구워서 식탁 앞에 나오는 국내 최초 장어전문 레스토랑이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보양식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들 찾아오신다고 하는데요.


가격도 꽤나 합리적이라서 많은 분들이 만족스럽게 식사를 마치고 가신다고 합니다.


그럼 먼저 장어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린 다음, 이어서 여의도장어에 대한 여러 정보 (주차 정보, 메뉴, 가격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어란 뱀장어목에 속하는 모든 종들을 통틀어 이르는 말인데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장어라고 하면 뱀장어를 가리킬 때가 많습니다.


스태미너 식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의외로 동양 뿐만 아니라 서양에서도 즐겨먹는 음식이라는데요.


다만 모든 장어류가 식용으로 사용되는 것은 아니고 장어 중 뱀장어속의 물고기들의 식용 가치가 제일 높게 평가가 됩니다.


전체적으로 맛이 좋고 쓸모도 많은 생선이라고 볼 수 있으나, 은근히 잔가시를 발라가며 먹기가 불편한 생선이기도 하죠.


일단 음식점에서 나오는 장어나 시중에서 유통되는 장어는 대부분 척추뼈가 손질된 채로 나오는데요.


그렇지만 장어의 몸통 양 옆을 지탱하는 장어의 잔가시는 사실 거의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당연하게도 미세하게 숨어있어서 골라내기가 힘들고 떼다보면 정말 처참하게 형태가 부서져 안 남아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그나마 장어의 잔가시는 다른 생선의 잔가시에 비하면 가늘고 부드러운 편이어서 꼭꼭 씹으면 어느 정도 뭉개지긴 하는데요.


하지만 그래도 가시랑 생선살을 같이 먹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이나 생선 씹을 때 가시가 같이 씹히는 걸 싫어하는 사람들은 장어의 가시 때문에 장어를 기피하기도 하는 음식이랍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실 없어서 못 먹는 보양식이기 때문에 누가 장어 사준다고 하면 맨발로라도 뛰어가서 먹게 되는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이제 생방송 투데이 파김치 장어전골 맛집 여의도장어의 주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의도장어는 차를 가지고 오실 경우 여의도파라곤 건물에 주차를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9호선 국회의사당역에서 하차하신 다음, 1번 출구로 나오셔서 150미터 정도 걸어오시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여의도장어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각종 모임이나 회식으로도 많이 이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파김치 장어전골을 포함한 여의도장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품★


숯불 민물 장어구이 - 39,000원


곰장어 고추장 야채볶음 - 25,000원


한우 살치살 - 39,000원


한우 차돌박이 - 29,000원


해산물 모둠 (문어/전복/한치/새우) - 49,000원


문어숙회 - 45,000원


문어초무침 - 45,000원


미나리전 - 18,000원



★식사★


숯불구이정식 (민물장어 한마리/장어탕/금밥) - 45,000원


장어반상 (민물장어덮밥 한마리/장어탕/샐러드/계란찜) - 29,000원


장어소반 (민물장어덮밥 반마리/장어탕 - 18,000원


볶음밥정식 (곰장어볶음밥/장어탕/샐러드/계란찜) - 27,000원


능이버섯 파김치 민물 장어전골 (2인 이상) - 34,000원


파김치 장어전골 (2인 이상) - 29,000원


장어탕 (금밥) - 12,000원


금밥 - 2,000원



★세트★


A세트 - 115,000원

*구성 : 장어구이(1인분)/한우 살치살(2인분)


B세트 - 105,000원

*구성 : 장어구이(1인분)/능이버섯 파김치 민물 장어전골 (2인분)


C세트 - 95,000원

*구성 : 장어구이(1인분)/한우 차돌박이(2인분)


D세트 - 85,000원

*구성 : 장어구이(1인분)/곰장어 고추장야채볶음(2인분)


E세트 - 85,000원

*구성 : 장어구이(1인분)/해산물 모둠



★코스★


정 코스 - 66,000원

*구성 : 샐러드/계란찜/장어구이(1인분)/곰장어 고추장야채볶음/장어탕/금밥/후식


선 코스 - 88,000원

*구성 : 샐러드/계란찜/장어구이(1인분)해산물 모둠/파김치 민물장어전골/금밥/후식





여의도장어는 저녁에만 찾는 회식장소가 아니라 점심식사, 접대자리로도 전혀 손색이 없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나고야 식 히쓰마부시 메뉴를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게 '장어반상'이라는 메뉴로 바꿔서 내놓았다는 점도 눈에 띕니다.


그리고 장어를 꺼리는 손님을 위해 한우투뿔 차돌박이와 살치살도 준비해놨다고 하는데 1++이기 때문에 상당한 맛을 보여줄 거라 생각되네요.


오늘의 주인공인 생방송 투데이 파김치 장어전골은 테이블마다 인덕션에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자리에서 편하게 드실 수 있따고 합니다.


이미 한 번 끓여서 나오기 때문에 손님상에서 한 번 더 팔팔 끓인 후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제대로 끓여낸 다음, 국물을 먼저 맛을 보면 파김치에서 느낄 수 있는 시원하면서도 새콤한 맛과 칼칼한 매콤함까지 겸비되어 상당한 맛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이런 푹 익은 파김치에 장어 한점 올려서 먹어보면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의 맛이라고 하니 직접 먹고 그 맛을 느껴보고 싶어집니다.


그럼 이제 여의도장어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의도장어는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을 하고 주말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쉬는 날이나 쉬는 시간은 따로 없기 때문에 요일에 맞는 영업 시간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신다면 맛있는 생방송 투데이 파김치 장어전골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의도장어의 위치 알려드리면서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