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활의 달인> 수제 치즈 햄 달인 이태원 치즈플로








2020년 4월 13일 월요일, 생활의 달인에서는 수제 치즈 햄 달인이 방송에 나온다고 하는데요.


오늘 수제 치즈 햄 달인을 만나러 생활의 달인 제작진이 찾아간 곳은 바로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치즈플로였습니다.


실질적으로 한남동이라고 해도 아실 수 있지만 이태원이라고 하는게 더 아시는 분들이 많을 듯 한데요.


이 곳 치즈플로를 운영하는 수제 치즈 햄 달인은 바로 올해 54세에 경력 19년이라는 조장현 달인이였습니다.


조장현 달인은 평범하게 우리가 알고 있는 수제 치즈나 수제 햄 정도가 아니라 정말 본토에서 볼법한 수제 치즈와 햄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럼 먼저 치즈와 햄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본 다음, 이어서 치즈플로에 대한 여러 정보 (주차 정보, 가격, 영업 시간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요미식회 207회 - 19.06.18. 치즈플레이트


VJ특공대 881회 - 17.11.10. 치즈


치즈는 우유에 미생물이나 효소를 섞어 응고시킨 발효식품입니다.


치즈는 인류가 태곳적부터 만들어 온 식품 중 하나인데요.


역사상 가장 오래된 치즈의 흔적 기원전 2300년경 제작된 고대 이집트의 토기에서도 치즈가 발견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크로아티아에서 7200년 전 치즈가 발견되었다고 하니 정말 유서 깊은 치즈라고 할 수 있겠네요.


햄은 돼지 뒷다리살로 만드는 서양의 가공 보존식품인데요.


돼지 뒷다리살을 통째로 소금에 절인 후 훈연해 겉만을 익힌 후에 통풍이 잘 되는 건조한 곳에 걸어 놓고 적게는 몇 개월에서 길게는 수년간 방치해 건조 및 발효시켜 만듭니다.


보관을 위해 소금에 절인 고기류를 나무를 때는 아궁이 위쪽이나 불 위에 걸어놓아 자연스럽게 훈연 건조된 것이 햄의 기원일 것으로 추측되죠.


나무를 때는 집이라면 연기 지나가는 곳에 절인 것을 그냥 걸어 두고 잊고 있으면 저절로 만들어지니, 어찌 생각하면 가장 간단한 저장 식품일 수도 있습니다.


서양 외에도 중국, 몽골 등에도 비슷한 저장 식품이 있답니다.







그럼 이제 수제 치즈 햄 달인이 운영하는 치즈플로의 주차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즈플로는 별도의 주차장은 없는 것 같지만 발렛 주차를 해주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시더라도 마음 편히 맡기시고 맛있게 식사를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셔도 걱정 없을 것 같구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은 6호선 한강진역 1번 출구에서 300m 앞 아우디 매장에서 우회전한 다음,  부자피자와 바다식당 맞은편을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치즈플로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각종 모임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그럼 이제 수제 치즈와 수제 햄을 비롯한 치즈플로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들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요미식회 세트 - 42,000원

*구성 : 얼린염소치즈/부라타 신성치즈 플레이트/하우스 화이트 2잔


빵과 치즈스프레드 - 5,000원


감자칩과 연어 아보카도 살사 딥 - 7,000원


얼린 염소치즈와 배 - 14,000원


포카치아 디 레코 - 12,000원


신선치즈 샐러드 - 17,000원


항루미 치즈, 오레가노 엔쵸비 소스 구운 야채 - 17,000원


스팔라꼬따와 믹스채소,페코리노 치즈 - 17,000원


계절과일 샐러드 - 15,000원


계절 수프 - 8,000원


채끝 등심 스테이크 - 37,000원


새우,대구,죠리죠 알 아히요 스파게티 - 22,000원


바지락,해산물,카펭리니 파스타 - 20,000원


안심 숯불 구이와 보리 버섯 리조또 - 25,000원


페타 치즈, 펜네파스타의 해산물 토마토 스튜 - 30,000원


마리네이드 올리브 & 레지아노 - 12,000원


치즈 플레이트 - 19,000원


살루미 판레이트 - 35,000원


그랜드 플레이트 - 55,000원


티라미수 - 10,000원


치즈아이스크림 - 10,000원








치즈플로는 목장에서 공급 받는 신선한 무항생제 1등급 우유로 직접 10여 가지의 치즈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티장 치즈를 판매하고 그 치즈들을 이용한 창의적인 컨템포러리 음식을 즐기실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지리산 버크셔K를 이용해 직접 만든 살루미 제품도 즐길 수 있구요.


단순히 음식만 만드는것이 아니라 그 원재료가 되는 치즈, 또 그 원재료가 되는 좋은 우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그 분야의 장인 정신으로 모든 열정을 다해 음식을 만들고 있다는 수제 햄 치즈 달인.


그런 진정성으로 만든 음식과 치즈와 살루미는 공장에서 만든 대량 생산 저가 제품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맛과 기쁨을 제공하리라고 믿으며 하루 하루 고된 노동과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답니다.


매일매일 만드는 후레시한 모짜렐라, 부라타 치즈 뿐만 아니라 3~6 개월에 걸쳐 만드는 스틸턴 치즈 까지 그 종류도 상당히 다양한데요.


뿐만 아니라 그 재료로 만든 모짜렐라 샐러드, 부라타 샐러드 등 한 접시의 완성된 메뉴를 위해 목장에서부터 시작되는 달인의 정성은 엄청난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치즈플로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즈플로는 평일에는 정오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을 하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고 합니다.


주말에는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고 브레이크 타임은 따로 없다고 하네요.


또한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기 때문에 월요일에 방문은 피하셔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치즈플로의 위치를 지도에 콕 찍어 안내해드리며, 이만 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9길 19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