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활의 달인> 철원 화덕 피자 달인 놈스톤화덕피자앤파스타








2020년 4월 14일 화요일에는 생활의 달인에서 철원 화덕 피자 달인을 취재했다고 합니다.


오늘 철원 화덕 피자 달인은 바로 올해 49세에 경력 5년 정도라는 김윤열 씨였습니다.


김윤열 달인은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이평리에서 화덕 피자 가게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가게 상호명은 놈스톤화덕피자앤파스타로써 전통으로 굽는 화덕피자로 철원에서 피자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맛집이라고 하네요.


그럼 먼저 피자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본 다음에 놈스톤화덕피자앤파스타에 대한 여러 정보 (주차 정보, 메뉴, 가격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가루로 된 얇고 납작한 도우에다가 토마토 소스와 치즈 등 토핑을 얹어서 구워내는 이탈리아 요리가 바로 피자인데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요리 중 하나로 한국인들이 많이 즐기는 서양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는 배달음식의 대명사이자 야근하는 직장인의 주식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직장 사무실 주변 쓰레기통에 피자박스가 많으면 그 회사에 뭔 일 터졌다고 짐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표적 썰이 펜타곤으로 스파이들이 펜타곤 주변 쓰레기통에 쌓여있는 피자박스 수량을 보고 미국 안보 이슈를 체크한다는 믿거나 말거나했다는 루머도 있다네요.


농담처럼 들리겠지만 이 때문에 실제 펜타곤 내부에는 피자나 핫도그 등 간단히 먹을 음식을 파는 가게를 들여 놨다고 합니다.


손잡이라고도 불리는 도우의 가장자리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인데요.


피자 안쪽, 그러니까 본체와는 다르게 토핑이 하나도 없어 별 맛이 없다는 것이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오래 전부터 스트링 치즈를 넣는 치즈 크러스트와 치즈 바이트 등이 나왔으며 골드 크러스트, 골드 바이트처럼 고구마 무스를 넣기도 했습니다.


또는 끝부분 도우 자체를 쿠키와 비슷한 질감으로 만들거나 따로 딥핑 소스를 줘서 소스를 찍어먹게 하기도 했죠.


다른 활용법으로는 매장에서 피자를 먹을 때 샐러드바에서 참치나 고구마 샐러드 등을 담아와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상대적으로 더 맛있는 부분을 먹고 그렇지 않은 부분을 먹는 순서도 그렇고 점점 먹으면서 배불러지기까지 하니 오리지널 피자일 경우 꼬다리라고 하는 이 부분은 안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이제 철원 화덕 피자 달인이 운영하는 놈스톤화덕피자앤파스타의 주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놈스톤화덕피자앤파스타는 가게 앞에 공간이 협소한 편이라서 주차가 힘들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동송 전통시장 주차장에 주차 후 찾아오는게 마음 편하다고 합니다.


거리는 약 5분 정도만 걸어오면 된다고 하니 마음 편히 주차하고 식사하기엔 여러모로 이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버스를 타시고 동송터미널 정류장에서 내리면 도보로 3분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화덕 피자들을 포함한 놈스톤화덕피자앤파스타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스타 - 토마토 소스★


포모도로 - 11,000원


감베리포모도로 - 12,500원


판체타풍기 - 12,500원


볼로네제 - 13,000원


디마레포모도로 - 14,500원



★파스타 - 스페셜 소스★


모짜렐라 로제벤네 - 13,000원


단호박 감베리 - 13,500원


리치오디마레 - 14,000원


그랑끼오 - 14,500원


상하이 포모도로 - 15,000원



★피자★


마르게리따 - 13,000원


고르곤졸라 (유자) - 14,000원


하프 앤 하프 - 14,000원


꽈뜨로포르마지 - 15,000원


프로슈토루꼴라 - 15,000원


초리조디아볼라 - 15,500원


단호박 - 15,500원


애플브리 - 16,000원


프리마베라 - 16,000원





이 곳의 화덕 피자들이 모두 맛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화덕피자 특유의 구운 냄새부터 후각을 사로잡아서 좀비?강시?처럼 뭐에 홀린 듯이 입에서는 침샘이 고이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전통 굽는 방식을 따르기 때문에 장작으로 떼워진 가마에 맛있게 구워져 나오는 이 곳의 화덕 피자는 쉽게 알고 있는 피자와는 많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화덕에 구웠기 때문에 도우가 상당히 쫄깃쫄깃하고 살짝 그을린 맛까지 정말 남김 없이 모두 먹을 수 있는 피자라고 하네요.


피자 뿐만 아니라 파스타도 보통 맛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재료들이 모두 큼직큼직하게 아낌 없이 들어가 있어서 씹는 식감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환상적인 파스타와 피자의 조합에 화덕에 굽는 정성까지 들어가니 어찌 맛이 없을 수가 없겠네요.


그럼 이제 놈스톤화덕피자앤파스타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놈스톤화덕피자앤파스타는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영업을 하고 마지막 주문은 오후 9시까지라고 하는데요.


다만 주말에는 오전 11시부터 영업을 시작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일과 주말이 영업 시작 시간만 조금 다르기 때문에 이 점만 잘 체크하셔서 방문하신다면 맛있는 철원 화덕 피자 달인의 음식을 만나보실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놈스톤화덕피자앤파스타의 위치 알려드리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강원 철원군 동송읍 금학로210번길 7-14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