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방송 투데이> 백숙 vs 삼계탕 편 삼계전골 필동 맛집 필동삼계탕







2020년 4월 22일 수요일,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오천만의 메뉴 - 내 몸 위한 맞춤 보양식은? 백숙 vs 삼계탕 편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삼계전골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 중구 필동2가에 위치한 필동삼계탕이 나온다고 합니다.


대한극장 뒤편, 필동주민센터 앞에 위치해 있다는 필동삼계탕은 삼계탕으로 최적화된 국내산 웅추만을 고집한다고 하는데요.


보약을 달이듯 정성스럽게 최고의 재료로 하루동안 우려낸 육수에 감칠맛나는 정통삼계탕의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먼저 삼계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이어서 필동삼계탕에 대한 여러가지 필요한 정보 (주차,메뉴,가격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계탕은 어린 닭의 뱃속에다 찹쌀, 인삼, 대추, 밤, 황기 등을 넣고 푹 고아서 만든 닭 요리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지만 인삼이 들어가지 않으면 삼계탕이 아니라네요.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유명하며, 특히 복날에 주로 먹는 여름 보양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보양식이 그렇듯이,삼계탕도 열량이 꽤나 높아서 삼계탕 한 그릇이 밥 세 공기의 열량을 뛰어 넘는다고 하네요.


물론, 찹쌀 등의 부재료의 영향도 있지만 칼로리가 높은 가장 큰 이유는 닭 한 마리와 국물에 스며든 기름기까지 통째로 먹는 탓이 큰 것 같습니다.


일제강점기 때 여러 부잣집들에서 백숙이나 닭국물에 인삼가루를 넣어 만든 것이 오늘날 삼계탕의 시초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다만 당대에는 백숙에다가 닭백숙의 한 종류로 여겨지던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다 1950년대에 '계삼탕'을 파는 식당이 생겨났고 6.25 전쟁 이후 1960년대에 비로소 삼계탕이라는 이름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1960년대 들어 냉장고가 보급되며 유통방식이 개선되어 인삼을 오래 보관할 수 있게 되자 삼계탕에 인삼가루를 넣는 식이 아닌 말린 인삼을 넣는 식으로 요리 형태가 바뀌고 이에 따라 이름도 바뀌면서 지금의 삼계탕이 되었답니다.




그럼 이제 생방송 투데이 삼계전골 맛집 필동삼계탕의 주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동삼계탕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주차는 주변 시설을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분들이라면 3호선 또는 4호선을 타고 충무로역에서 하차한 다음, 2번 출구로 나와서 3분 거리라고 하구요.


또한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각종 모임이나 회식으로도 자주 이용된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삼계전골을 포함한 필동삼계탕의 메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제백숙전골 (소) - 39,000원


황제백숙전골 (중) - 62,000원


황제백숙전골 (대) - 95,000원


필동 삼계탕 - 15,000원


누룽지 삼계탕 - 16,000원


들깨 삼계탕 - 17,000원


능이 삼계탕 - 20,000원


문어 삼계탕 - 22,000원


전복 삼계탕 - 20,000원


특 전복 삼계탕 - 24,000원


산낙지 삼계탕 - 24,000원


황제 삼계탕 - 29,000원


묵은지 닭전골 - 40,000원


문어숙회 - 30,000원


연포탕 - 22,000원


홍어회무침 - 15,000원


감자전 - 12,000원


평양만두 - 5,000원







먼저 이 곳 필동삼계탕의 닭에 대해 소개해드릴께요.


이 곳의 닭은 삶은 닭이 아니라 찐 닭이기 때문에 적당히 지방도 빠져있는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수분도 날라가기 때문에 찰기가 넘치며 이 때문에 식어서도 그 맛을 잃지 않는다고 해요.


이렇게 맛 좋은 닭고기를 간장 소스에 찍어서 먹어보면 계속해서 생각나는 맛을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삼계전골은 아마 황제백숙전골을 뜻하는 것 같은데요.


삼계전골은 닭 뿐만이 아니라 버섯과 낙지, 그리고 전복 같은 해산물까지 골고루 즐길 수 있는 진정한 보양식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저렴하진 않지만 낙지와 전복 등을 닭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으니 꽤나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필동삼계탕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동삼계탕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일요일은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일요일만 피해서 영업 시간을 잘 확인하시고 방문하신다면 맛있는 생방송 투데이 삼계전골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필동삼계탕의 위치가 어디인지 알려드리면서 이만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중구 필동로 14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