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활의 달인> 광주 닭갈비 달인 광주 맛집 다연닭갈비







2020년 4월 21일 화요일에는 생활의 달인에서 맛있는 닭갈비를 찾아 떠났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해서 찾아낸 곳은 바로 광주 닭갈비 달인이 운영하는 다연닭갈비였다고 합니다.


다연닭갈비는 광주 광산구 운남동에 위치하여 있다고 하는데요.


이 곳을 운영하는 사람은 바로 광주 닭갈비 달인 김찬원 씨였습니다.


김찬원 달인은 올해 54세의 경력 30년이라는 정말 어마무시한 내공을 지닌 달인이였는데요.


과연 달인이 만들어내는 광주 닭갈비는 어떨지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그럼 먼저 닭갈비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이어서 여러 유용한 정보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닭갈비는 닭고기 중에서도 덩어리진 부위인 닭가슴살과 닭다리를 매운 양념에 재운 음식을 말합니다.


양배추, 당근 등의 여러가지 야채, 가래떡 등과 함께 철판에 볶아먹는 요리죠.


옛날에는 맵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느끼한 맛이라고 평하기도 했다는데요.


닭갈비 그 자체의 양념맛도 차이가 심한데 서울 쪽은 카레를 많이 넣고 달게 만들고 있죠.


하지만 춘천 닭갈비는 카레는 아예 안 넣거나 살짝 치는 편이고 주로 된장, 고추장을 섞은 막장 비슷한 양념에 야채랑 갈은 양파를 이용해 단맛을 내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다른 닭갈비보다 많이 매운 편에 속합니다.


참고로 저 살짝 넣는 카레 양념도 춘천에서 90년대 초반에 춘천 닭갈비 업계를 제패했던 유명 레시피라고 하네요.


다만 사람에 따라서는 최근의 매운맛 열풍에 개조된 일부 서울 닭갈비랑 춘천 닭갈비를 비교하며 원조가 덜 맵다고 평하기도 한답니다.






그럼 이제 광주 닭갈비 달인이 운영하는 다연닭갈비의 주차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연닭갈비는 광산구 운남지구 7단지 정문앞 먹자골목 안쪽에 위치하며 운남노래방 바로 앞에 있는데요.


400여미터에 위치한 광산구 더불어락 노인복지관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곳에서 가게까지 도보는 약 7분정도 거리라고 하며 대형버스도 주차가능한 크기라고 하네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풍영정천1교 정류장에서 2분 거리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그럼 이제 이 곳에서 어떤 닭갈비들을 얼마에 파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닭갈비 (200g) - 11,000원

*춘천닭갈비를 전라도식으로 해석한 전통닭갈비입니다.

*식용유를 사용하지 않고 닭발육수를 사용한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싸가지닭갈비 (200g) - 13,800원

*드신만큼 고기를 포장해주는 포장메뉴입니다.

*토끼같은 자식, 여우같은 마누라가 생각날때는 싸가지가 답입니다. (1+1)


고기추가 (200g) - 6,000원

*닭갈비 및 싸가지 닭갈비를 첫 주문시 가능합니다.

*처음 인원수 주문시에만 가능합니다.


뼈없는 닭발 - 11,000원


메밀 생막국수 - 6,000원

*요리시간이 10분 이상 소요됩니다.


고다치즈 (무항생제) - 4,000원


중국넓적당면 - 3,000원


라면 - 2,000원


우동 - 2,000원


쫄면 - 2,000원


고구마 - 2,000원


떡 - 2,000원


볶음밥 - 2,000원


공기밥 - 1,000원


추가계란찜 - 2,000원


홍어숙성회 추가 - 6,000원



*미취학 아동 동반시 전화협조 바랍니다.


*대기손님이 계실때에는 대기우선순으로 입장합니다.


*고다치즈와 막국수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예약하지않아도 푸짐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대기손님분들에게 7.000원 판매인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를 1병씩 드립니다.(미성년은 음료수 제공)





요즘에는 돼지나 소고기로만 갈비를 운운하는 시대에서 점점 벗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로지 닭 하나로만 승부하는 닭갈비집으로써 그 인기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닭고기의 식감은 물론이고 중독성 강한 매콤함까지 겸비해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닭갈비 마니아들의 성지로 손꼽히게 되었다고 하네요.


30년동안이나 닭갈비만을 요리하며 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달인은 본인의 닭갈비에서 가장 중요한 건 양념이라 소리높여 말했습니다.


천연재료로 단맛을 주는 건 물론이고 특급 재료를 이용해 매운맛을 중화시켜 중독성 강한 감칠맛과 고소한 맛을 만들어냈다고 해요.


이 양념은 30년간 직원에게조차 단 한번도 알려주지 않았던 비법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오늘 제작진의 오랜 설득 끝에 드디어 그 비밀이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100% 공개해줄 수는 없지만 도대체 어떤 비법이 들어가기에 이렇게 어마어마한 맛을 자랑하는 닭갈비가 탄생했는지 대충이나마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이제 다연닭갈비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다연닭갈비는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는데요.


매주 월요일은 휴무일로 지정되어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요일만 피해서 다연닭갈비를 방문하신다면 맛있고 끝내주는 광주 닭갈비 달인의 음식을 맛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끝으로 다연닭갈비의 위치를 지도와 함께 전해드리며 이만 포스팅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광주 광산구 목련로153번안길 46-3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