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restaurant

<생방송 투데이> 돈육수라면 갈현동 맛집 멘야다이고미








오늘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맛의 승부사 - 비교불가 30년 내공의 맛! 돈육수 라면 편이 TV에 나온다고 합니다.


과연 30년 내공의 돈육수 라면을 만드는 곳이 어디인지 찾아보니 서울 은평구 갈현동에 위치한 멘야다이고미라는 곳이였습니다.


셀럽들도 자주 찾아오고 식사 시간에는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는 멘야다이고미인데요.


그러다 보니 점심에는 웨이팅이 발생할수도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또한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일본식 라면, 라멘에 대해 알아보고 이어서 멘야다이고미의 주차 정보나 가격 정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멘은 중국의 탕면 계열 수타면에서 영향을 받은 일본식 중화 요리라고 합니다.


현재 라면이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진 일본 음식 라멘은 대부분의 경우 본래 의미와는 다르다는데요.


현재는 더이상 손으로 면을 늘려서 만들지 않으며 면만을 지칭하던 원래 의미와는 다르게 국물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답니다.


즉, 라면에서 이름만 빌려온 일본 독자적인 음식이라고 보는 편이 맞겠네요.


엄격한 정의가 없기 때문에 정말 개성있는 라멘이 시도되고 있기도 하다는데요.


일본의 라멘과 비슷한 중국 요리로는 라몐보다는 우육면이 차라리 더 가깝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까지 인식상으로는 한국의 짜장면과 유사하게 '자국 음식화된 중화요리'로 여겨지며 여전히 일본내 중국집에서 라멘을 파는 경우도 많다네요.


그러다 보니 일본 미디어에서 라멘을 다룰 때 이제는 명실상부한 일본요리 등의 표현을 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자체가 기본적으로 그동안은 외래 음식이라고 여겼다는 반증이기도 한 부분이죠.


외국에선 한식으로 취급받지만 정작 한국인들은 중국 요리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은 짜장면과 확실히 유사한 측면이 있어 보입니다.





그럼 이제 생방송 투데이 돈육수라면 맛집 멘야다이고미의 주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멘야다이고미는 주차가 불가하지는 않지만 아쉽게도 주차가 딱 1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장사가 안되는 곳이면 모를까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장사가 잘 되는 곳에서 주차 1대라면 그냥 포기하고 주변 주차장을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거면 3호선 또는 6호선을 타시고 연신내역에서 하차한 다음 4번출구로 나와서 도보 2분 거리에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돈육수라면을 포함한 멘야다이고미에서 파는 메뉴들을 가격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사/국물류★


돈코츠 라면 - 6,900원


카라이 라면 - 7,500원


미소 라면 - 8,000원


마라탕면 - 8,500원


냉라면 - 7,500원


돼지불고기 덮밥 - 7,000원


소고기 덮밥 - 7,000원


미니덮밥 - 2,500원


오뎅탕 - 8,000원


김치오뎅탕 - 8,500원


번데기탕 - 8,000원



★안주류★


새우튀김 (5마리) - 8,000원


닭다리살튀김 - 7,000원


오징어입튀김 - 6,000원


고로케 (4개) - 6,000원


민물새우깡 - 5,000원


타코와사비 - 6,000원


간장새우장 - 10,000원


버터문어구이 - 10,000원


파인애플 샤베트 - 8,000원


야끼만두 - 3,000원


육회 - 10,000원


*공기밥은 무료 제공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돈육수라면은 이 곳에서 돈코츠라면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가격은 6,900원이였습니다.


본 나고야 지방의 유행하는 라멘을 우리나라 정서와 입맛에 맛게 만들었다는 멘야다이고미의 라면들인데요.


전문 제면사가 전립분과 중력분을 블렌드하여 자가제면을 하고있기 때문에 그 맛이 남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완성도 높은 통밀가루인 전립분을 사용하여 풍부한 영양과 독특한 풍미를 즐기실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스프는 멘야다이고미만의 비법으로 엄선한 돼지뼈를 긴시간 우려낸다고 하는데요.


천연재료만으로 직접만드는 와다시의 어패류 맛까지 즐기실 수 있기에 어찌보면 이 곳의 시그니쳐 라멘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위생적으로 정육된 돼지목살을 최상급 블랙페이퍼로 저온 로스트 숙성시켜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과 육즙이 살아있는 차슈도 일품이라고 하니 돈육수라면의 맛이 얼마나 뛰어날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이제 멘야다이고미의 영업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멘야다이고미는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일 영업을 하고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합니다.


우선 쉬는 날이 전혀 없다고 하니 영업 시간만 잘 기억하시고 어느 정도의 웨이팅만 각오하신다면 맛있는 생방송 투데이 돈육수라면을 만나보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끝으로 멘야다이고미의 위치 알려드리면서 이만 작별을 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은평구 통일로 889



※ 메뉴 가격 및 영업시간은 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가게와는 사업적 연관성도 없고 대가도 없는 개인적인 방송 프리뷰 임을 알려드립니다.